"머지 업그레이드 반대" ... 이더리움 포크 해 POW 네트워크 계속 유지하겠다.


"머지 업그레이드 반대" ... 이더리움 포크 해 POW 네트워크 계속 유지하겠다.

이더리움이 작업 증명 { POW)에서 지분 증명 ( POS)에서 지분 증명 ( POS) 합의 메커니즘으로 전환하는 이른바 '머지 업그레이드'를 앞두고 마지막 단계를 밟고 있는 가운데, 현재 POW 기반 이더리움에 참여하는 한 채굴자가 머지에 반대하고 독자 노선을 걸으려 한다는 소식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금일 디크립트 보도에 의하면 유명 중국 암호화폐 채굴자인 챈들러 구오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포크 ( Forking : 수정하는 것을 의미) 해 pow 기반 네트워크를 유지하기 위한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더리움이 POS로 전환되면 채굴자들은 지금처럼 퍼즐을 푸는데 필요한 컴퓨팅 자원을 제공해 이더리움을 채굴할 수 없게 된다. POS 기반 이더리움은 채굴이 아니라 이더리움을 예치하는 스테이크에 의해 네트워크 합의 메커니즘이 운영된다. 스테이크 킹을 많이 할수록 보다 많은 이더리움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구조다. 의문: 그 많은 채굴 장비는 도대체 무엇을 할 것인가? '머지 업그레이드...



원문링크 : "머지 업그레이드 반대" ... 이더리움 포크 해 POW 네트워크 계속 유지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