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비트코인 채굴 : 친환경 에너지를 활용한 저비용 채굴? (풍력, 태양광, 신재생, 반감기)


2. 비트코인 채굴 : 친환경 에너지를 활용한 저비용 채굴? (풍력, 태양광, 신재생, 반감기)

암호화폐 채굴 작업은 고성능 컴퓨터를 대량으로 동원하는데 이 과정에서 막대한 전기 소모가 발생한다. 막대한 에너지로 인한 기후 피해 규모가 소고기를 생산하는 축산업이나 휘발유를 생산하는 정유업에 맞먹을 정도로 나온다는 연구결과가 있을 정도다. 뉴멕시코 대학 연구팀은 비트코인을 채굴하면서 발생하는 기후 비용은 지난 5년간 평균적으로 시장가치의 35%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결과는 시장가치의 95%를 기후 비용으로 치르는 석탄보다는 덜하지만 소고기 (33%), 가솔린(41%), 천연가스 ( 46%) 와 비슷한 수준이다. 디지털 금이라 불리는 비트코인이지만 실제 황금, 금은 4%에 불과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기후에 미치는 영향 면에서는 디지털 원유에 가까운 에너지 소모다. 친환경 에너지 저비용 에너지로 비트코인 채굴 이동 중 → 태양열 발전 - 비트코인 채굴과 펀딩을 주 업무로 하는 세븐 마이닝은 호주 데이터 센터에서 태양열을 이용한 채굴 센터를 준비하고 있다. 사우스오스트레일리아주...


#비트코인반감기 #비트코인채굴 #비트코인태양광 #비트코인풍력

원문링크 : 2. 비트코인 채굴 : 친환경 에너지를 활용한 저비용 채굴? (풍력, 태양광, 신재생, 반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