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유통량 공시가 핵심 포인트 (김치코인, P2E 엑시인피니티, 카카오게임즈 메타보라, 샌드박스,위믹스 코인 상폐, 업비트)


코인 유통량 공시가 핵심 포인트 (김치코인, P2E  엑시인피니티, 카카오게임즈 메타보라, 샌드박스,위믹스 코인 상폐, 업비트)

가상자산 시장에서 유통량은 코인 가격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다. 가상 자산은 내재가치의 개념 적용되기 어려우니 수요와 공급의 원칙에 의존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정보다. 가상 자산은 발행인이 미리 상당한 양을 발행해 놓고 지갑에 보관 (락업) 하다가 계획한 양만큼의 잠금을 해제하는 방식으로 유통하고 있다. 거래소에서는 발행인이나 재단이 제출하는 정보를 토대로 유통량을 확인 점검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유통량 공시는 가장 중요한 사안이다. 위믹스 상폐 이유도 공시와 다른 초과 유통량이다. 위메이드는 거래소에 2억 4000만 개의 코인을 발행해 유통하기로 밝혔으나 실제로는 2억 7700만 개로 약 3700만 개를 추가로 유통하면서 결국 상장폐지되는 운명에 다다랐다. 발행인이나 재단은 아무런 추가 대가를 지급하지 않고도 코인을 추가 발행이 가능하다. 대동강 물 팔아먹은 봉이 김선달식 장사다. 계속 팔아먹어도 끊임없이 흘러나오면 결국 계획 수량보다 추가 유통은 코인의 가격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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