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에 대한 현재의 관점. 버크셔 해서웨이 매집 시작. (장기투자, 가치투자, 워렌 버핏)


주식투자에 대한 현재의 관점. 버크셔 해서웨이 매집 시작. (장기투자, 가치투자, 워렌 버핏)

주식은 자본주의 사회의 원동력인 기업을 증권화한 자산군이다. 이는 소유권을 잘게 잘게 쪼개서 거래소에 상장하여 거래할 수 있는 상품이다. 지난 수백 년 동안 모든 자산군의 수익률을 나열하면 주식이 가장 좋은 수익률을 낸 것이 사실이다. 지금처럼 제조업이 아닌 금융이 세상을 움직이고 지배하는 세상에서는 투자는 불가피하다. 그리고 주식투자를 하지 않는 것이 오히려 장기적으로 더 경제적으로 위험할 수 있다.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현재의 구매력은 지속적으로 하락할 것이다. 투자란 본질적으로 현재의 구매력을 포기하고 미래의 구매력을 취하는 행위라고 볼 수 있다. 지금까지 널리 알려진 주식 투자 방법은 기본적으로 펀더멘털 분석과 기술적 분석을 기반하여 투자하는 것이다.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방법은 가치투자와 모멘텀 투자이다. 요즘은 대안 데이터라 하여 위성 데이터, 뇌파 데이터, 카드 결제 내역, 소셜 미디어 등등을 참고하여 제3의 투자 방법이 부상하고 있다. 방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클렌징하고...


#버크셔해서웨이 #워렌버핏 #찰리멍거

원문링크 : 주식투자에 대한 현재의 관점. 버크셔 해서웨이 매집 시작. (장기투자, 가치투자, 워렌 버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