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RayCast, RayCast2D


[Unity3D] RayCast, RayCast2D

안녕하세요~ 유니티에서 사용하는 RayCast 관련해서 글을 올립니다. 우선 RayCast는 2d와 3d 2가지의 사용법이 다릅니다. 3D의 경우 밑의 함수처럼 만들어서 마우스나 터치가 되었을 때 사용하고 있구요 public GameObject GetClicked3DObject(int layer = -1) { GameObject target = null; int mask = 1 << layer; Ray ray = Camera.main.ScreenPointToRay(Input.mousePosition); //마우스 포인트 근처 좌표를 만든다. RaycastHit hit; hit = Physics.Raycast(ray.origin, ray.direction * 10, out hit, Mathf.Infinity, mask); // Debug.DrawRay(ray.origin, ray.direction * 10, Color.blue); if (isNearObj == true) //마우스 근...


#RayCast #RayCast2D #Unity #Unity3D #유니티

원문링크 : [Unity3D] RayCast, RayCast2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