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RP] Stencil 적용(3D 마스크)


[URP] Stencil 적용(3D 마스크)

스텐실을 사용하지 않고 clipping하기게임이 2D에서 3D로 변경되면서 3D환경 마스크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그래서 생각해낸 것이 스텐실(Stencil)인데요.결과물과 같이 원하는 범위가 뚫려져 보이게 됩니다.저는 Universal RP를 사용할기 때문에 렌더 파이프라인을 모두 URP로 설정했습니다. Forward Renderer에 스텐실 기능이 있지만 어째선지 스텐실을 눌러도 저장이 되지가 않습니다.이럴 경우 Shader 코드를 이용해서 스텐실을 구현해야 하는데요URP의 경우 Shader Graph를 사용하기 때문에 세이더 코드로 구현하기가 힘듭니다. 그렇다고 Shader Graph를 사용하지않고 코드로만 작성하기에는 제 실력에 한계가 있구요.그래서 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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