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RP] 3D 부분 회색


[URP] 3D 부분 회색

저번 글과 같이 2D환경에서 3D로 변경되면서 회색 영역도 다시 만져줘야할 상황이 생겨버렸습니다.일딴 URP로 구현을 하다보니 쉬운 부분이 많았어요.우선 프로젝트 셋팅으로 들어가 렌더 파이프라인을 URP로 변경을 해줍시다.그리고 셰이더 그래프를 하나 만들어 주는데요.이 셰이더는 렌더 오버레이 시킬예정이니 Unlit Master로 생성해주고 위와 같이 작성을 합니다.그리고 메테리얼에 이 셰이더 그래프를 적용시켜준 뒤Opaque Texture를 활성화해 줍시다.Opaque Downsampling을 None이 아닌 다른것으로 설정할 경우 화질구지가 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Forward Renderer로 들어가서Add Renderer Feature을 눌러 Render Obj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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