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일샵 노무사] 퇴사하고 같은 동네에 샵 차리는 직원, 제지할 수 있을까?


[네일샵 노무사] 퇴사하고 같은 동네에 샵 차리는 직원, 제지할 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에 진행했던 경업 분쟁 상담내용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네일샵 운영하시면서 1인샵이 아닌 현재 직원을 고용하고 계시다면 오늘 포스팅 꼭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네일샵 경업분쟁 이란? 먼저 경업 분쟁이 무엇인지 그 정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업이란 회사의 영업 비밀 알고 있는 직원이 경쟁 업체 취업 하거나 동일 업종의 회사를 창업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행위는 네일샵 사업주에게 굉장히 큰 타격을 입히는 행위인데요. 단골고객 유치가 중요한 네일샵 업계인 만큼 근무하던 직원이 퇴사 후 바로 매장 인근에 자신의 개인 샵을 차린다면 단골 고객이 유출될 수 있어 매우 위험합니다. 따라서 네일샵에서는 이러한 경업 행위를 금지하고 예방하는 경업 금지 약정이 필수적입니다. 네일샵 경업 분쟁 실제로 어떻게 발생할까? 최근 저희 사무실을 방문해 주셨던 네일샵 원장님의 사례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1인 샵을 운영하는 A 원장님은 매장 sns 계정이 인기가 ...


#경업금지 #사업주노무상담 #사업주노무사추천 #사업주노무사 #노무사추천 #네일샵퇴직금 #네일샵최저임금 #네일샵전문노무사 #네일샵월급 #네일샵노무상담 #네일샵노무사 #네일샵근로계약서 #네일샵경업 #근로계약서상담 #경업분쟁 #경업금지의무 #경업금지약정 #사업주전문노무사

원문링크 : [네일샵 노무사] 퇴사하고 같은 동네에 샵 차리는 직원, 제지할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