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직종별 건강진단 비용 지원 안내 (파주 노무사, 파주시 노무사)


2023년 직종별 건강진단 비용 지원 안내 (파주 노무사, 파주시 노무사)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은 특수형태근로종사자(이하 '특고직')를 위하여 건강진단비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노무 문제의 해결사, 이 노무사(enomoosa)" 입니다. 직업 생활을 하는데 중요한 목적 중 하나는 바로 "돈(경제적 이득)"인 것은 분명하지만, 돈이 개인의 건강이나 행복보다는 우선할 수는 없습니다. 또, 건강은 한번 나빠지면 다시 회복하는데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어간다는 점에서 건강관리를 평소 잘 해야 할 것입니다. 이렇게 중요한 건강을 위한 관리의 기본은 바로 "건강진단"인데요. 근로자의 경우는 산업안전보건법령에 따라 대부분의 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고, 또 필요한 경우에는 자비를 부담하여 세밀한 검사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복리후생제도가 잘 갖춰진 회사에서는 특별한 건강검진 항목을 추가하여 지원하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하지만, 근로자와 유사한 형태로 소득을 얻지만 이러한 혜택을 받지 못할 가능성이 높은 소위 '특고직'의 경우에는 건강관리에 있어...


#건강검진 #파주노무사 #특고직건강진단지원제도 #특고직건강진단 #특고 #직종별건강진단비용지원 #일산노무사 #운정노무사 #안전보건공단 #산업안전보건법 #노무사이학주사무소 #노무사상담 #김포노무사 #금촌노무사 #고용노동부 #고양노무사 #건강검진비용지원 #건강검진비용 #파주시노무사

원문링크 : 2023년 직종별 건강진단 비용 지원 안내 (파주 노무사, 파주시 노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