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자경감면] 관리가 쉽다고 유실수를 식재하고 방치한 경우 자경 감면을 못 받을 수 있다!!!


[8년자경감면] 관리가 쉽다고 유실수를 식재하고 방치한 경우 자경 감면을 못 받을 수 있다!!!

안녕하세요! 세금 상담 이야기로 꾸며가고 있는 이인갑세무사입니다... 오늘도 실제 상담 이야기를 많은 분들과 공유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글을 적어봅니다!!! 농지를 취득한 후 8년 자경감면을 받기 위해 농지에 유실수를 심어두고 관리를 하지 않고 방치만 해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실수 식재 후 양도 시 무조건 8년 자경감면적용이 가능한 것인지? 오늘은 이와 관련해서 최근 상담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담자분은 10년 전에 자연녹지지역내에 농지를 취득해서 매실나무를 식재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매실나무를 식재한 이유를 물어보니 매실나무가 관리가 용이하고 매실나무를 심어두고 향후 양도하더라도 양도소득세가 안 나온다는 얘기를 주변 사람들에게 들었다고 합니다. 부동산 사무소에 매물 의뢰한 금액 등 확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예정) 양도가액 및 취득가액 양도예정가액은 5억원이며, 취득가액은 등기비용 포함 2억원정도 됨. 소득확인 근로소득이나 사업소득은 보유기간 중 없었으며 간간이...


#기장군세무사 #매실나무식재8년자경감면 #부산상속세전문세무사 #부산세무사 #부산양도세전문세무사 #부산장부기장전문세무사 #부산증여세전문세무사 #유실수감면대상

원문링크 : [8년자경감면] 관리가 쉽다고 유실수를 식재하고 방치한 경우 자경 감면을 못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