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 휴정기, 변호사들은 어떻게 지낼까(밀린 숙제 몰아하기, 백희나 전시, 바이러닉 에스프레소 바 여의도점 등)


법원 휴정기, 변호사들은 어떻게 지낼까(밀린 숙제 몰아하기, 백희나 전시, 바이러닉 에스프레소 바 여의도점 등)

올해도 어김없이 법원 휴정기가 찾아왔다. 매년 가장 덥고 힘든 7월 말부터 8월 초, 법원도 잠시 쉬어가는 시간을 갖는다. 법원이 잡는 재판일정은 변호사들에게 단순히 출석의무만을 부여하는 것은 아니다. 변호사들은 재판 출석에 앞서 의뢰인들의 입장을 대변하는 서면을 작성해야 하고 이를 제출까지 해야하기 때문이다. 결국 재판 일정이 빼곡하다는 것은 검토해야 할 서류도, 작성해야 할 서면도 많다는 것이고, 이에 더하여 법원 이곳저곳을 출석까지 해야 변호사로서는 당연 매일같이 정신없는 하루를 살아갈 수밖에 없다. 하지만 법원 휴정기에는 대개 재판 일정이 잡히지 않는다. 7월 말부터 8월 초까지의 2주 동안은 재판 스케줄이 깨끗이 비워져 있게 되는 것이다. 여기저기를 이동하지 않아도 되니 확보되는 시간이 평소보다는 많고, 당장 급박하게 제출해야 할 서면의 숫자가 줄어드니 변호사들의 마음도 여러모로 여유로워진다. 법원 휴정기, 조금은 마음이 여유로워진다. 평소보다 다소 여유롭다지만 그렇다고 마...


#김다희변호사 #학폭전담변호사 #학폭위변호사 #학교폭력전문변호사 #학교폭력변호사 #장권수변호사 #변호사되는법 #법원휴정기 #법원휴가 #법무법인지온 #백희나전시 #바이러닉에스프레소바 #학폭전문변호사

원문링크 : 법원 휴정기, 변호사들은 어떻게 지낼까(밀린 숙제 몰아하기, 백희나 전시, 바이러닉 에스프레소 바 여의도점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