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재탄생: 산토스 드 까르띠에 까레 (The Great Re-born: Santos de Cartier Carree)


위대한 재탄생: 산토스 드 까르띠에 까레 (The Great Re-born: Santos de Cartier Carree)

빈티지 시계에 관련한 블로그의 첫 글의 주제로 가장 어울리는 시계가 있다면 까르띠에의 산토스가 아닐까 합니다. 2018년 까르띠에의 신형 산토스가 발매되면서 신형 산토스와 함께 구형 산토스 모델들에 대한 인기와 관심이 높은 수준에 이르렀지만 국내 커뮤니티에는 이에 대한 명확한 정보들이 없어서 늘 아쉬웠는데, 이참에 산토스에 대한 글을 써보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까르띠에의 산토스는 인류 역사상 '최초의 손목시계' 로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산토스는 특유의 사각 프레임과 베젤과 브레이슬릿 위의 나사들로 대표되는 아이코닉한 디자인뿐만 아니라 이런 역사적 가치 덕분에 손목시계 시장이 계속되는 이상 영원히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시계일 것입니다. 최초의 손목시계에 대한 논란은 많으나 최초로 '손목시계 전용' 으로 양산된 시계는 까르띠에의 산토스라고 말한다면 이견은 많이 줄어들지 않을까 합니다. 알베르토 산토스 듀몽과 까르띠에의 산토스 듀몽 까르띠에의 산토스는 1904년 당...



원문링크 : 위대한 재탄생: 산토스 드 까르띠에 까레 (The Great Re-born: Santos de Cartier Car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