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 용어


개요 - 용어

언리얼 엔진에 대해 공부하기 전에 흔히 사용되는 용어에 대한 정리이다. 그동한 노트에 수기로 공부하며 작성한 내용들을 기반으로 계속해서 업데이트 될 포스트다. 1. 프로젝트 Project 프로젝트란 게임을 이루는 컨텐츠와 코드가 들어있는 독립적인 유닛 저장소 상의 Directory 세트와 일치한다. .uproject 파일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해당 파일은 내부의 파일들을 생성/open/저장 하는 레퍼런스 파일을 의미한다. 참고 https://docs.unrealengine.com/ko/Engine/Basics/Projects/index.html 2. 오브젝트 Object 언리얼 엔진의 기본 구성요소를 의미한다. 게임 에셋에 대한 본질적인 내부적 함수성이 다수 포함된다. (상속의 의미) 3. 클래스 Clas..


원문링크 : 개요 - 용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