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반구 불어닥친 북극 한파, 미국 기습, 혹한 원인 극소용돌이/ 북극 온난화 & 지구 생태계 위협(ft. 영화 투모로우)


북반구 불어닥친 북극 한파, 미국 기습, 혹한 원인 극소용돌이/ 북극 온난화 & 지구 생태계 위협(ft. 영화 투모로우)

북반구 불어닥친 북극 한파, 미국 기습, 혹한 원인 극소용돌이/ 북극 온난화 & 지구 생태계 위협(ft. 영화 투모로우) 미국 한파에 이불 싸매고 다니는 사람 / 사진출처 ; 네이버 갑작스러운 미국 한파 / 영하 31도 이하로 뚝! 오늘 파주 오전 10시 기온은 영하 15도, 조금 더 깊이 들어간 곳은 영하 18도를 육박하며 동장군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하늘은 구름 한 점없는 맑은 날씨지만 그만큼 시리고 따가운 영하권 날씨가 몸으로 전해진다. 우리나라 한반도는 북반구에 위치한 만큼 4계절이 뚜렷한 것이 특징이지만 최근에는 여름과 겨울, 2계절로 좁혀드는 생태학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에 불어닥친 동장군의 기세는 물론이고 전체적으로 지국 북반구는 혹독한 한파와 맹추위에 그야말로 생명의 위협을 느끼는 상황이라고 한다. 그 이야기를 미국 한파로부터 시작해 본다. 현재 미국 기상청에서 발표한 것에 따르면 미국 한파의 영향으로 기온이 영하 31 ~37도로 떨어지고 시속 96k...


#극소용돌이 #미국한파 #북극한파원인 #북반구한파 #영화투모로우재현

원문링크 : 북반구 불어닥친 북극 한파, 미국 기습, 혹한 원인 극소용돌이/ 북극 온난화 & 지구 생태계 위협(ft. 영화 투모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