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스토리④] “‘청년의 부양 부담 완화’, ‘존엄한 노후 보장’ 위한 연금개혁 필요”


[커버스토리④] “‘청년의 부양 부담 완화’, ‘존엄한 노후 보장’ 위한 연금개혁 필요”

연금 수급에 대해 불신하는 청년들... 정보 부족한 탓 있어 국민연금이 가장 기본적인 노후보장수단 되도록 만들어야 연금개혁, 어디로 가야 하나 내년 제5차 국민연금 재정계산을 앞두고 개혁을 향한 움직임이 계속 일어나고 있다. 올해 국회에 설치된 연금개혁특별위원회는 지난 11월 16일 전체회의에서 16명 전문가로 구성된 민간자문위원회, 일반 국민 500여 명이 참여하는 국민의견수렴 기구 등을 통해 연금개혁 방안을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참여와혁신은 다양한 산업에 종사하는 2030 및 5060 노동자, 청년과 노년을 각각 대표하는 시민단체,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소속 김성주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강은미 정의당 의원 인터뷰를 통해 국민연금을 둘러싼 다양한 목소리를 들어봤다. 아울러 양재진, 정세은, 민기채, 제갈현숙, 이다미, 오종헌 등 연금 전문가 6명의 기고를 통해 연금개혁 방향에 대한 여러 생각을 모았다. 커버스토리④ 복지국가청년네트워크 인터뷰 실제로 청년들은 국민연금을 얼마나 신뢰하며 어...



원문링크 : [커버스토리④] “‘청년의 부양 부담 완화’, ‘존엄한 노후 보장’ 위한 연금개혁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