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임보험, 절약한 보험료보다 많은 금액이 피해자에게 합의금과 손해배상금 될 수도”


"책임보험, 절약한 보험료보다 많은 금액이 피해자에게 합의금과 손해배상금 될 수도”

출 연: 홍광우 변호사 연 출: 김종광 기자 진 행: 이병철 방송부장 방송일시: 2023년 1월 9일(화) 오전 8시 30분~9시 (제주FM 94.9MHZ 서귀포 FM 100.5MHZ) 장 소: BBS제주불교방송/ 제주시 임항로 14(덕산빌딩 4층) 이병철1> 매주 화요일 애청자 여러분이 기다리는 시간입니다. 알아두면 도움 되는 ’홍광우의 말랑말랑 법률 이야기‘의 주인공 홍광우변호사 스튜디오에 나와 계십니다. 네. 오늘은 또 어떤 유익한 정보를 준비하셨나요? 홍광우> 네. 지난번에 자동차 운행 중 교통사고로 인한 형사처벌에 대하여 이야기 나누면서 운전자가 12대 중과실 사고를 내거나 피해자가 사망 혹은 중상해를 입은 것이 아니라면 운전자가 자동차종합보험에 가입된 경우에는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제4조에 따라 면책된다는 얘기를 드렸는데요. 그런데 보통 일반인들은 자동차 보험에 대해서 잘 모르시고, 어떤 보험에 들어야 면책이 된다는 것인지 좀 헷갈려 하시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자...



원문링크 : "책임보험, 절약한 보험료보다 많은 금액이 피해자에게 합의금과 손해배상금 될 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