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런던 팬쇼컬리지 유학하는 루나네 가족 생활비 5월 결산, "캐나다 생활비 한달에 얼마나 필요할까?"


캐나다 런던 팬쇼컬리지 유학하는 루나네 가족 생활비 5월 결산, "캐나다 생활비 한달에 얼마나 필요할까?"

쪽팔림을 무릎쓰고 우리 가족의 가계부를 블로그에 공개하는 이유는 ① 우리 가족이 살아온 역사의 기록, ② 캐나다 유학/이민을 준비하는 이웃들의 참고자료이다. 과거 우리 가족이 한국에서 캐나다 유학을 준비하면서 '캐나다에서 살려면 생활비가 얼마나 들어갈까?'의 궁금증이 많았다. 매달 고정적으로 들어가는 생활비도 필요하고, 시즌이나 아이들의 성장시기에 따른 지출도 고려해야 하는데 그런 것들을 파악하는데 한계가 있었다. 물론 인터넷에 대략적인 캐나다 생활비 정보가 있기는 하지만 그 정보가 디테일하지 않고, 우리 같이 자녀를 둔 가정의 상황과는 다른 경우가 많아 큰 도움이 되지 않았다. 루나 엄마는 가계부가..........

캐나다 런던 팬쇼컬리지 유학하는 루나네 가족 생활비 5월 결산, "캐나다 생활비 한달에 얼마나 필요할까?"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캐나다 런던 팬쇼컬리지 유학하는 루나네 가족 생활비 5월 결산, "캐나다 생활비 한달에 얼마나 필요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