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 창세기 10장~12장 : 바벨탑 / 아브라함을 부르심(묵상편2)


[창세기] 창세기 10장~12장 : 바벨탑 / 아브라함을 부르심(묵상편2)

지난 포스팅에 이어 묵상을 올립니다 5,6번 묵상이 남았는데 길지 않게 끊기 위해 5번 묵상만 올립니다. 아브라함이 가나안 땅에서 기근으로 애굽으로 이동 (질문5) 창세기12장에서 아브람이 가나안 땅으로 향하자 기근이 심해 애굽으로 가는데 왜 부르신 곳으로 가자마자 이런 일이 발생했을까? 아브람은 하나님의 부르심에 따라 가나안 땅으로 향했습니다. 아마도 아브람은 하나님께 순종하였기에 꽃길을 예상했을듯 합니다. 그런데 가나안땅에서 맞닥뜨린 현실은 대기근이었습니다. 여기서 출발지 갈대아우르와 기근을 피해 떠난 애굽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갈대아 우르는 티그리스강과 유프라테스강이 인접한 비옥한 지역이었습니다. 또한 애굽은 나일강 삼각주라고 알려진 비옥한 곡창지대가 있는 곳이지요.. 두 곳 모두 물걱정은 없는 풍요한 지역입니다. 반면 가나안땅은 이른비와 늦은비가 없으면 농사가 불가능한 지역이라는 점입니다. 저는 예전부터 궁금했던 부분이 "왜 가나안땅인가?"였습니다. "출애굽한 백성들이 ...



원문링크 : [창세기] 창세기 10장~12장 : 바벨탑 / 아브라함을 부르심(묵상편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