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탁절차, 부동산 분쟁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공탁절차, 부동산 분쟁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공탁절차, 부동산 분쟁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화윤입니다. 부동산과 관련하여 민사 분쟁이 발생하는 본질적인 이유는 바로 ‘돈’입니다. 그런데 자신의 권리 실현을 목적으로 하여 소송을 통해 급부를 청구한다고 해도, 소송 진행 중 상대방 측에서 금전적 대가를 제공한다면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를 마다 할 이유가 없습니다. 하지만 동시이행의 관계에 있는 등 채무자의 입장에서는 자신의 채무를 반드시 이행해야만 유리한 입장에 설 수 있는 경우인 반면에 채권자로서는 채무자가 제공하려는 금액 자체에 이견이 있어 금전제공을 하려고 받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고, 변제를 수령할 경우 추가로 금전적 손해를 부담해야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임대인이 임차인에 대해 명도소송을 제기할 때, 임대인은 전세보증금을 가지고 있는 한 차임 상당의 부당이득을 청구할 수 없으므로 명도지연으로 인한 손해배상책임을 묻기 위해 보증금 상당의 변제의...


#공탁절차 #공탁제도 #법률사무소화윤 #변제공탁 #부동산분쟁 #부동산전문변호사 #해방공탁 #형사공탁

원문링크 : 공탁절차, 부동산 분쟁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