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 후기 "다음생에선 부디 덕임이의 말대로 되길"


[한국]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 후기 "다음생에선 부디 덕임이의 말대로 되길"

이 드라마를 보고 별안간 밥 먹다 울어버린 사람이 되었다. 이산은 임금이라는 자리의 무게 때문에 안쓰럽게 느껴졌다면 성덕임은 산이와의 관계 때문에 일어난 모든 것들이 슬펐다. 네이버 등장인물 이 드라마에서는 처음부터 끝까지 묻고자 하는 질문이 있다. 왕은 궁녀를 사랑했다. 궁녀는 왕을 사랑했을까? 나는 이렇게 생각한다. 설사 성덕임의 마음이 사랑이었더라도 이산은 성덕임의 마음을 받을 자격이 없어. 덕임은 산이를 잘 안다. 그의 마음을 항상 먼저 이해하며 궁녀 때부터 그래왔듯 그의 입장을 매번 생각한다. 근데 산이는 몰라 덕임이 얼마나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고 싶어 했는지. 여인으로 아이를 낳으며 마냥 산이를 기다리기만 하는 그런 삶이 아니라, 자신의 재주와 능력을 맘껏 펼치면서 얼마나 임금과 백성에게 도움 되고 싶어 했는지. 왜 분명 산이한테 이성적으로 끌리면서도 궁녀라는 자리에서 궁녀의 역할을 다하고 싶어 했는지. 산이는 알려고도 하지 않았고 또 영원히 몰랐다. 그저 자신의 마음을 ...


#궁중드라마 #옷소매붉은끝동결말 #옷소매붉은끝동추천 #옷소매붉은끝동후기 #의빈성씨 #이세영 #이준호 #정조 #정조의빈성씨 #정조이산 #옷소매붉은끝동 #옷소매붉은 #궁중로맨스 #끝동 #사극 #사극드라마 #사극드라마추천 #사도세자 #성덕임 #역사적실존인물 #영조 #한국사극드라마추천

원문링크 : [한국]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 후기 "다음생에선 부디 덕임이의 말대로 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