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쓸데없이 왜 접어” 조롱하던 아이폰도 결국 접는다…‘이런 모습?’


“삼성 쓸데없이 왜 접어” 조롱하던 아이폰도 결국 접는다…‘이런 모습?’

“삼성 쓸데없이 왜 접어” 조롱하던 아이폰도 결국 접는다…‘이런 모습?’ 애플 폴더블 아이폰 예상 이미지.

[Souta 인스타그램] [헤럴드경제= 박영훈 기자] “댁(애플)은 언제 접나?” (삼성) “쓸데없이 왜 접나”(애플) 화면을 접는 폴더블폰에 회의적이였던 애플도 결국 ‘폴더블 아이폰’을 출시한다.

삼성 폴더블폰에 대해 애플은 조롱섞인 반응을 보여왔다. 폴더블폰 출시 가능성도 함구해 왔다.

하지만 결국 애플도 삼성을 따라 폴더블폰 경쟁에 뛰어든다. 최근 미국 경제 전문지 포춘, CNBC 등 외신에 따르면 애플은 이용자가 스크린 뿐 아니라 기기의 여러 부분을 터치해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에 대한 특허를 획득했다.

예를 들어 기기 측면을 터치해 카메라를 컨트롤하거나, 기기 측면에서 손가락을 위아래로 움직여 볼륨을 조절하는 식이다. 여기에 랩어라운드 스크린(기기 전체를 유리 화면이 감싼 형태)이 있는 폴더블폰 또는 태블릿PC의 도면도 특허에 포함됐다.

애플이 아이폰 및 ...



원문링크 : “삼성 쓸데없이 왜 접어” 조롱하던 아이폰도 결국 접는다…‘이런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