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서리 내린 아침...하얀 서리꽃이 피어나고 월동식물 적멸의 시간이 진행된다.


무서리 내린 아침...하얀 서리꽃이 피어나고 월동식물 적멸의 시간이 진행된다.

서리가 내렸다. 일반적으로 하얀 서리의 위력은 식물에게 있어 대단한 힘을 가진다. 그 어떤 제초제 보다 강력한 힘으로 식물들을 일거에 초토화 시키고 땅에 나오기 전 모습으로 돌려버리고 그 끝을 안겨준다. 하얀 서리가 내릴 농원 늦가을 처음 내리는 비교적 연하고 묽은 서리를 무서리라고 하고 강하고 진한 서리를 된서리라고 한다. 무서리던 된서리던 월동 식물을 제외한 1년생 식물들은 거의 이 서리로 인해 그 끝을 본다. 서리가 이번이 처음은 아니라서 무서리보다는 된서리인가 서리가 하얗게 내린 날 농원의 아침은 서리꽃으로 또 다른 볼거리를 나타낸다. 서리는 맑고 바람이 없는 날 주로 발생하여 아침에 서리가 내리면 그날은 오히려 그렇게 춥지 않다고 한다. 서리꽃 다육이 이미 잡초들은 서릿발에 모두 풀이 죽은 상태가 되었고, 겨울을 제대로 견디는 혹은 견뎌야 하는 노지 월동의 화초들은 하얀 서리를 온몸으로 맞이하고 있다. 다육이와 꽃잔디, 바위솔 등에 내려앉은 서리꽃이 예쁘게 다가온다. 꽃잔디...


#농원 #이식 #월동 #소나무 #서리내린날 #서리꽃 #무서리 #돌탑쌓기 #돌탑 #정원꾸미기

원문링크 : 무서리 내린 아침...하얀 서리꽃이 피어나고 월동식물 적멸의 시간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