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사내근로복지기금제도 혜택을 이토록 파격적으로 제공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정부가 사내근로복지기금제도 혜택을 이토록 파격적으로 제공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가끔 기업의 대표이사님이나 지인이 이렇게 묻곤 합니다. " 사내근로복지기금제도가 노측·사측 그리고 법인 모두에게 좋은 제도인것은 알것같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제상 혜택이 너무나도 파격적이라서 오히려 그 제도를 선뜻 적용하기가 두렵다. 분명히 치명적인 함정이 있을것이다. 아니면 지금이 아니더라도 그러한 위험이 곧 눈에 보일 것이다. " 이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크게 두가지 이유가 있는것같습니다. 첫째. 아직까지 대한민국의 노사관계 즉, 선진국적인 근로문화가 형성되지 않은 것 둘째. 사내근로복지기금제도의 입법 배경 및 목적에 대한 이해의 부재라고 보여집니다. 근로복지기본법 제1조에는 이러한 사항이 명시되어있습니다. 제1조(목적) 이 법은 사업주로 하여금 사업의 이익의 일부를 재원으로 사내근로복지기금을 설치하여 이를 효율적으로 관리·운영하게 함으로써 근로자의 생활안정과 복지증진에 이바지하게 함을 목적으로 한다. 이 1조(목적)에는 중요한 키워드가 두개 있습니다. 바로, '사업의 ...


#고찰 #목적 #사내근로복지기금 #실무 #입법취지 #해설 #혜택

원문링크 : 정부가 사내근로복지기금제도 혜택을 이토록 파격적으로 제공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