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년 만의 최악의 베어마켓, 증시 폭락, 하락장, 스태그플레이션 등 주식 다 팔고 떠나야 할까요?


50년 만의 최악의 베어마켓, 증시 폭락, 하락장, 스태그플레이션 등 주식 다 팔고 떠나야 할까요?

반갑습니다 여러분의 책과 지식에 대한 허기를 말끔히 채워주는 북마카세 셰프입니다. 첫 포스팅인만큼 설레기도 하고 앞으로 방문자분들이 만족할 수 있을만한 양질의 콘텐츠를 쭉쭉 뽑아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임인년, 검은 호랑이의 해이자 50년만 최악의 베어마켓이자 약세장을 우린 겪고 있다. 물론 S&P500 지수 20% 이상 하락을 통상적인 베어마켓이라 하고 어느 정도 회복했긴 했지만 여전히 최악의 하락장을 보내고 있다 코로나로 인한 무제한 양적완화로 풀린 유동성이 부메랑처럼 인플레이션으로 돌아오고 이에 맞춰 미국의 연준(연방준비제도)는 고강도 긴축 QT 및 금리를 쉬지 않고 인상하며 엎친 데 덮친 격으로 2월엔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이 발발했다. 2021년 ~ 2022년, 1년 나스닥. S&P 500, 코스피, 비트코인 주가 상승률 미국주식, 한국주식, 암호화폐까지 모든 자산의 폭락을 불렀다. 자산이 폭락했으니 멘탈적으로 너무 힘들어서 난 시장을 떠나고 싶어 정신적으로 ...


#경기침체 #주식투자 #주식시장 #주식공부 #존보글 #인플레이션 #워렌버핏 #약세장 #애그플레이션 #베어마켓 #뱅가드 #멘토 #마켓타이밍 #마이클버리 #증시폭락

원문링크 : 50년 만의 최악의 베어마켓, 증시 폭락, 하락장, 스태그플레이션 등 주식 다 팔고 떠나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