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한국에서 신으로 거듭난 선수...‘니느님’ 더스틴 니퍼트(Dustin Nippert)


[MLB] 한국에서 신으로 거듭난 선수...‘니느님’ 더스틴 니퍼트(Dustin Nippert)

2미터가 넘는 큰 키, 시속 160km/h에 달하는 빠른 공을 던졌던 더스틴 니퍼트는 미국에서는 크게 눈에 띄는 활약을 펼치지 못했던 선수였습니다. 미국에서의 생활을 정리하고 아시아로 향하기 위해 일본과의 계약을 타진하던 중 이야기가 잘 안됐고 일본이 아닌 옆 나라 한국을 선택하는데요. 한국을 찾은 장신의 외국인 선수는 용병 그 이상의 역할을 해냈고 국내에서 신으로 추앙받기도 했습니다. <프로필> 이름 : 더스틴 니퍼트 (Dustin Nippert) 생년월일 : 1981년 5월 6일 키 : 203cm 드래프트 : 2002년 15라운드 459순위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더스틴 니퍼트는 독일계 미국인으로 미국 오하이오주 빌스빌이라는 작은 마을 출신입니다. 빌스빌 고등학교와 웨스트 버지니아 대학을 거쳐 애리조나에 드래프트 되었고 2년여의 마이너리그 생활을 거쳐 2005년 데뷔를 하게 되는데요. 애리조나에서 3년 동안 14.2이닝, 10.0이닝, 45.1이닝으로 많은 투구기회를 얻지 못한데...


#KBO #MLB #니느님 #니서방 #니퍼트 #더스틴니퍼트 #레전드 #용병

원문링크 : [MLB] 한국에서 신으로 거듭난 선수...‘니느님’ 더스틴 니퍼트(Dustin Nippe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