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 업무 일지]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것을 알고도 왜 화장품 회사들은 인공향을 넣는 걸까?, 향으로 사용되는 성분 이야기 :)


[BM 업무 일지]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것을 알고도 왜 화장품 회사들은 인공향을 넣는 걸까?, 향으로 사용되는 성분 이야기 :)

화장품 회사 BM 성분 이야기 인공향/천연향 성분 이야기 향은 크게 2가지로 나뉘는데 ~ 인공향과 천연향! 당연한 얘기일 수 있지만 천연향이 가격이 훨! 비싼 편이다. 그래서 제품 제작 단계에서 제조업체가 아예 물어보는 경우도 있다. "원하시면 향을 넣어드릴 수는 있는데 천연향은 비싸요~" 그럼 차선책으로 인공향을 문의하면, "원하시면 추가할 수 있는데 인공향은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어 추천하지는 않아요~" ...................... O_O 사진 출처: pexels 진퇴양난급 고민에 빠지지만, 여기서 BM은 의문점에 빠지기도 한다. '왜 꼭 굳이 향을 넣어야 할까'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요즘은 "무향/무취"를 일부러 원하기도 하는데 향을 안 넣는 선택지도 있지 않을까라는 고민에 빠진다. 맞다! 엄밀히 말하면 향은 상품 기획하는 사람의 선택이다. :) 하지만, 스킨케어 화장품들에 향이 들어가는 이유를 찝어보자면 ~ [스킨케어 화장품에 향이 들어가는 이유] 1...


#BM화장품기획 #화장품향료 #화장품천연향 #화장품인공향 #화장품성분 #천연향알레르기 #인공향천연향 #인공향알레르기 #스킨케어향 #화장품향료알레르기

원문링크 : [BM 업무 일지]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것을 알고도 왜 화장품 회사들은 인공향을 넣는 걸까?, 향으로 사용되는 성분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