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기부등본 믿고 집샀다가 경매넘어간 분의 사연을 자세히(거의 공인중개사 학습자료 수준)


등기부등본 믿고 집샀다가 경매넘어간 분의 사연을 자세히(거의 공인중개사 학습자료 수준)

carnations, 출처 Unsplash 어제 등기부등본 믿고 샀는데 앉아서 2억빌라를 날리게 생겼다는 기사를 보았다. 이 기사는 정말 어제 오늘 공유가 많이 되었는데, 원글의 사연이 보배드림에 아직도 남아있었다. 사연도 안타깝고 길고, 댓글 달아주신 분들의 내용도 굉장히 전문적이어서, 일독을 권한다. 무려 조회수 22만의 글 이번에 3심판결까지 났으니 거의 3년 가까이 소송이 있었을 테고, 결국 패소했고, 지금은 경매신청까지 들어간 상태라고 한다. 4800만원 소송비용까지? 심지어 소송비용까지 4800만원을 내라고 요구받았다. 물론 소송에서 지면 진 사람이 부담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이건 진짜 너무 한 것이... 위조범인 전 주인도, 그리고 이번 피해자도 모두 신한은행에서 대출을 받았다. 그런데 신한은행이, 그 대출이 실제로는 말소되지 않았다는 것을 못 거르고 중복대출을 해줘서 이런 사단이 난 것인데, 자기들이 자기권리를 회복하는 것까지야 법으로 못 막겠으나, 어떻게 도의적으로...


#등기부등본2억사건 #등기부등본공신력

원문링크 : 등기부등본 믿고 집샀다가 경매넘어간 분의 사연을 자세히(거의 공인중개사 학습자료 수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