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각함수 놓쳤으면 수열이라도 해야지~!(등차수열의 일반항과 등차수열의 합)


삼각함수 놓쳤으면 수열이라도 해야지~!(등차수열의 일반항과 등차수열의 합)

수열이라는 단원은 수 1에서 삼각함수가 끝나고 바로 나오는 단원이다. 삼각함수가 어려워서 수학을 멀리했던 학생들도 여기서부터는 완전히 다른 문제가 나오므로 삼각함수를 모르더라도 할 수 있는 부분이다. 그러므로 삼각함수가 잘 안 풀리는 학생들도 여기 이 수열 부분을 새로운 마음으로 공부한다면 기말고사에서 좋은 결과가 있을 수 있다. 그럼 등차수열에 대해 알아보자. 등차수열이란 무엇인가? 수열이라 함은 수를 나열한 것을 말하는데 등차수열이란 것은 같은 차이로 수를 나열한 것을 말한다. 여기에서 그 같은 차이를 공차라고 하고 보통 d라고 표기한다. 그럼 등차수열의 일반항이란 무엇인가? 등차수열의 일반항을 우리는 밑에 식처럼 표시한다. n 번째 항이 이거라는 말을 이렇게 한다. 항중에 첫 번째 항을 초항이라고 하는데 보통 a로 표시를 한다. 그러면 초항 즉 첫 번째 항에서 공차를 (n-1) 더했다는 말이다. 예를 들어 1,3,5,7,9..... 와 같은 수의 배열을 보면 계속 2씩 커지는 ...


#n항까지의합 #모의고사등차중항 #부분합이주어진등차수열의합 #삼각함수끝 #수열 #수열과삼각함수 #수열의일반항 #수열의일반항구하는방법 #수열의합공식 #수행평가 #예제풀이 #일반항이무엇인가 #등차중항 #등차수열의합공식 #가우스 #공차구하는법 #공차란 #끝항 #등차수열은삼각함수와관계없음 #등차수열을이룬다 #등차수열의일반항 #등차수열의일반항구하는방법 #등차수열의조건 #등차수열의최대최소 #등차수열의합 #초항구하는법

원문링크 : 삼각함수 놓쳤으면 수열이라도 해야지~!(등차수열의 일반항과 등차수열의 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