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의학 데이터로 알게 된 약·저염에 의존하지 않고 혈압을 낮추는 방법 - 야마구치 다카야(山口貴也)


 최신 의학 데이터로 알게 된 약·저염에 의존하지 않고 혈압을 낮추는 방법 - 야마구치 다카야(山口貴也)

결정권은 의사가 아니라 본인에게 있습니다 p.173 고혈압, 당뇨, 심혈관 질환, 뇌졸중, 암, 치매는 모두 생활습관병입니다. 인터넷으로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고 관련된 서적도 많은 만큼, 스스로 공부해서 생활 습관을 개선하면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많은 분들이 혈압약을 복용하고 계실 것이다. 아버님은 거의 30년째 혈압약을 드시고 계시다. 혈압이 높으면 혈관이 터질 수도 있어서 드신다고 한다. 그런데 혈압약을 장기 복용 중인 아버님도 뇌졸중이 올 뻔해서 지금은 혈전용해제까지 추가로 드신다. 체중 감량과 금연이 어려워 약을 먹는 분도 있다. 나 역시 풍선도 공기를 너무 많이 넣으면 터지듯, 혈압약을 안 먹으면 혈관이 터질 것 같아서 먹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짜게 먹으면 고혈압 된다고 해서 김에 뿌려진 소금도 털어내고 계란도 간 없이 부쳐 먹었다. 그런데, 약과 저염에 의존하지 않고 혈압을 낮출 수 있다? 먼저 최신 데이터로 알아본 혈압약의 진실이다. 혈압약을 안...


#리뷰어클럽리뷰 #야마구치다카야 #최신의학데이터로알게된약저염에의존하지않고혈압을낮추는방법

원문링크 : 최신 의학 데이터로 알게 된 약·저염에 의존하지 않고 혈압을 낮추는 방법 - 야마구치 다카야(山口貴也)