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일상 19 Jun 2022] 영국 음식 추천 :) 런던 로스트비프 맛집!


[영국일상 19 Jun 2022] 영국 음식 추천 :) 런던 로스트비프 맛집!

영국은 맨날 음식 맛없고 전통음식은 잉글리시 브렉퍼스트와 피쉬앤칩스 밖에 없다고 까이면서(식당에서 파는 음식이 전반적으로 맛없다는 건 동의...) 나는 이 사람들이 왜 로스트비프를 자기네 음식으로 내세우지 않는지 항상 궁금하다. 커다란 소 한 덩어리 끈으로 동여매고 팬에 그릴링 한 뒤 오븐에 오래 굽는 거. 그거 영국이 오리지널 아닌가? 영국은 오래전부터 소에 대한 탐식이 강했던 나라 1위로 꼽힌다는데 그 열망의 결과로 다른 나라보다 일찍 목축업이 자리를 잡고 소고기를 싼값에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 한우라고 생각하니 저게 얼마야... 한국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통 큰 소고기 요리 로스트비프... 전부터 먹어보고 싶었는데 이상하게 기회가 없었다. 일요일에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짧은 여행 때는 일요일이 없었거나 놀러 가느라 바빠서, 이번엔 언젠가 먹겠지 넋 놓고 있다가ㅋㅋ 이번에 The Express Tavern이라는 동네 펍에서 드디어 도전해보기로 했다. 낮 열두시에 여는...


#런던 #로스트디너 #로스트비프 #맛집 #사이다 #추천 #펍

원문링크 : [영국일상 19 Jun 2022] 영국 음식 추천 :) 런던 로스트비프 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