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빵 공장, 소녀가장 20대 노동자 끼임 사망 사고, 일주일 전에도 끼임 사고... 이래도 중대재해 완화??


SPC 빵 공장, 소녀가장 20대  노동자 끼임 사망 사고, 일주일 전에도 끼임 사고... 이래도 중대재해 완화??

평택에 있는 SPC 계열의 제빵 공장에서 20대 노동자 B 씨가 소스 배합 작업을 위해 교반기(액체 등을 휘저어 섞기 위한 기계)를 작동하다 기계의 회전날에 말려 들어가면서 숨졌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들었습니다. 사망사고가 있기 일주일 전에도 같은 곳에서 비정규직 노동자가 일을 하다 손가락 끼임 사고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회사 측에서는 어떠한 대책도 세우지 않고 오히려 노동자들을 불러 놓고 질책만 했다고 합니다. 더욱 놀라운 것은 기계 안을 가득 채운 소스를 퍼내고 B 씨를 직접 꺼내 시신을 직접 수습한 노동자들 외에도 트라우마를 호소한 이들이 많았지만 대부분 다음날 바로 현장 작업에 투입시켰다고 합니다. 이런 말도 안 되는 일이 아직도 일어나고 있다니 정말 놀랍습니다. 도대체 기업들은 노동자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인간에 대한 존엄성은 무시하고 자신들의 이윤에만 급급한 것처럼 보입니다 기업에서 생산하는 것들은 대부분 노동자들이 구입하는 것이니 결국은 노동자가 고...


#20대소녀가장사망사건 #SPC불매운동 #SPC빵공장 #불매운동 #빵공장끼임사고 #주간일기챌린지 #중대재해법 #파리바게트

원문링크 : SPC 빵 공장, 소녀가장 20대 노동자 끼임 사망 사고, 일주일 전에도 끼임 사고... 이래도 중대재해 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