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Cecilia Beretta, Brognoligo Soave Classico DOC 2020 - 특이하다.


[이탈리아] Cecilia Beretta, Brognoligo Soave Classico DOC 2020 - 특이하다.

[이탈리아] Cecilia Beretta, Brognoligo Soave Classico DOC 2020 - 특이하다. 1920년대 설립된 Cecilia Beretta-Pasqua 와이너리의 Soave Classico DOC 2020을 맛보았다. 이 와이너리는 토착 품종에 집중하고, 지역 대학의 농대 교수들과 협업하여 퀄러티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고 한다. 손 수확을 거치며, 오가닉 농법을 추구한다. Brognoligo는 이 동네의 싱글 빈야드라고 한다. 오스트리아와 멀지 않은 이탈리아 북부 베네토(Veneto) 지방 내 Soave Classico DOC의 주력 화이트 품종인 가르가네가(Garganega)로 만들었다. Pasqua 패밀리 * 시음평 * 복숭아, 시트러스 등 열대 과일 향을 베이스로, 휘발유 향이 도드라졌다. 좋은 리즐링에서 나는 휘발유 향과는 살짝 결은 달랐지만, 재미났다. 팔렛에서는 유질감있고 스파이시한 텍스처도 특이했다. 아몬드, 토스트 계열의 풍미도 내비치면서 산...


#리스토란테에오 #화이트와인 #풀빛연어 #이탈리아와인 #와인후기 #와인추천 #와인 #시음노트 #소아베와인 #화이트와인추천

원문링크 : [이탈리아] Cecilia Beretta, Brognoligo Soave Classico DOC 2020 - 특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