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 10년만의 내한, 팀버튼 특별전 도슨트 투어 후기 (동대문 DDP, ~9/12, 사진 촬영 제한)


[전시회] 10년만의 내한, 팀버튼 특별전 도슨트 투어 후기 (동대문 DDP, ~9/12, 사진 촬영 제한)

가장 좋아하는 예술가를 한 명 뽑으라면 아마 난 큰 고민 없이 팀 버튼을 뽑을 것이다. 팀 버튼을 영화 감독이 아닌 예술가라고 지칭하는 이유는, 나는 그의 영화만큼이나 그의 글과 그림을 좋아하기때문이다. 그러니 이번에 다시 내한한 팀 버튼 전시회 [팀 버튼 특별전]이 어찌나 반갑던지! 2013년, 서울에 상경하자마자 팀 버튼 전시회가 열려 부푼 마음을 안고 전시회장을 찾았던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10년이 지났다. 시간 참 빠르다. (전시회 정보는 맨 마지막에) 팀버튼 특별전 후기 쓰기 전에 팀버튼 팬심 살짝 드러내보기! [굴 소년의 우울한 죽음(1998)]과 팀 버튼 다이어리 굴 소년의 우울한 죽음 독립을 하고 여러 번 집을 옮기는 동안 항상 챙겨다니는 책이 3권 있다. <나의 라임 오렌지나무>, <뮤지컬 노트르담드 파리 DVD> 그리고 팀 버튼의 <굴 소년의 우울한 죽음>이다. 중3, 친구가 생일 선물로 받고싶은 걸 묻길래 이 책을 대답한 후로 항상 곁에 두고있다. 그 때 어떻게 ...


#DDP #팀버튼전시회 #팀버튼도슨트 #팀버튼 #크리스마스의악몽 #주간일기챌린지 #전시회추천 #전시회 #스톱모션 #빈센트 #비틀쥬스 #로봇소년 #도슨트투어 #도슨트 #단편애니 #굴소년의우울한죽음 #괴물 #팀버튼특별전

원문링크 : [전시회] 10년만의 내한, 팀버튼 특별전 도슨트 투어 후기 (동대문 DDP, ~9/12, 사진 촬영 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