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멘토 따라 하기 2번째> 3일> 분노의 지점에 상처가 있다.(칭찬 안돼, 바보 같아, 징징거리면 분노 폭발, 때리고 싶은 마음)


성공한 멘토 따라 하기 2번째> 3일> 분노의 지점에 상처가 있다.(칭찬 안돼, 바보 같아, 징징거리면 분노 폭발, 때리고 싶은 마음)

분노의 지점에 상처가 있다. 아이에게 칭찬이 안 나와요. 아이가 바보 같아요 아이가 징징거리면 미쳐요 아이를 때리고 싶어요. 아이에게 칭찬이 안 나와요. 내 아이에게 해주는 칭찬은 깊게 들어가면 결국 나의 내면 아이가 듣고 싶어 하는 말이다. 아이들은 엄마가 웃는 것을 보고 싶어 한다. 엄마 행복하면 자신도 행복하다. 아이들은 자신의 모든 것을 다해 엄마를 행복하게 해주고 싶어 한다. 그런데 아이가 어떤 시도를 하고 무언가를 이루어냈는데도 칭찬을 해주면 자만할까 봐 마음껏 칭찬하지 않는 부모가 있다. 그러면 아이는 자신이 못해서 엄마가 칭찬을 해주지 않는다고 받아들인다. '내가 더 잘해서 놀랄 만한 결과를 내면 칭찬해 주겠지' 하는 마음에 더 열심히 한다. 자만하지 말라는 말은 '네가 빛이 되어 나의 그림자를 건드리지 마라'라는 의미다. 아이는 최고의 결과를 내도 자신이 노력해서 이룬 것을 기뻐할 뿐 자신이 누구랑 비교해서 뛰어나다는데 기쁨을 느끼는 것이 아니다. 아이를 통제하려고 ...


#21일감사일기챌린지 #감사일기도전 #나비행감사일기 #성공멘토따라하기 #아이의행복을위해부모는무엇을해야할까 #육아를통해상처받은내면돌보기 #푸름아빠거울육아

원문링크 : 성공한 멘토 따라 하기 2번째> 3일> 분노의 지점에 상처가 있다.(칭찬 안돼, 바보 같아, 징징거리면 분노 폭발, 때리고 싶은 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