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확신의 덫>, <필패 신드롬>에서 저성과자 문제를 다시 보다(1)


도서 <확신의 덫>, <필패 신드롬>에서 저성과자 문제를 다시 보다(1)

안녕하세요. 퍼포먼스플러스랩 대표 임현희 입니다. 리더들이 공통적으로 경험하면서도 가장 풀기 어려운 과제 중 하나는 '저성과자' 이슈입니다. (저성과자라는 명사로 꼬리표를 붙이는 것이 불편하지만, 편의상 이렇게 부르도록 하겠습니다.) 저성과자 문제를 심도있게 파헤친 책이 바로《확신의 덫: 유능한 사람이 왜 무능한 사람이 되는가》입니다. 두 차례로 나누어서 확신의 덫, 필패 신드롬에 대하여 전체적으로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출판사 리뷰 내용을 중심으로 저의 의견을 덧붙였습니다. 리더십 분야의 세계적 석학인 장 프랑수아 만초니 박사와 장 루이 바르수 박사는 오랫동안 상사와 부하의 관계에 대해 연구해오면서 상당히 흥미로운 현상을 포착한다. 아무리 일을 잘하는 부하직원이라도 상사로부터 일을 잘 못한다는 의심을 받는 순간 실제로 무능해져버린다는 것이다. 이것이 이 책에서 말하는 핵심입니다!! 이것은 피그말리온 효과, 혹은 그 반대인 스티그마 효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에게 거는 기...


#임현희 #저성과자 #저성과자이슈 #필패신드롬 #확신의 #확신의덫

원문링크 : 도서 <확신의 덫>, <필패 신드롬>에서 저성과자 문제를 다시 보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