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확신의 덫>, <필패 신드롬>에서 저성과자 문제를 다시 보다(2)


도서 <확신의 덫>, <필패 신드롬>에서 저성과자 문제를 다시 보다(2)

지난 글에서 확신의 덫이 만들어 낸 필패 신드롬의 과정을 살펴보았습니다. 도서 <확신의 덫>, <필패 신드롬>에서 저성과자 문제를 다시 보다(1) 안녕하세요. 퍼포먼스플러스랩 대표 임현희 입니다. 리더들이 공통적으로 경험하면서도 가장 풀기 어려운 ... blog.naver.com 저성과자가 만들어진 과정에는 리더의 책임도 있다! 리더가 저성과자의 꼬리표를 붙이는 속도가 빠를수록 유능한 직원이 무능한 직원으로 전락해버리고 만다! 리더와 직원의 확신이 오히려 덫이 필패 신드롬을 만들어낸다! maartendeckers, 출처 Unsplash 그렇다면 이제 어떻게 해야 할까요? 훌륭한 상사는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피드백을 주기 위해 노력하게 됩니다. 하지만, 신뢰없는 피드백은 공허한 메아리에 불과합니다. 특히나 부정적 피드백은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힘듭니다. 부하직원은 다음 네 가지 조건이 충족되는 경우 부정적인 피드백을 받아들일 가능성이 더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 피드백을 ...


#리더십코칭 #임현희 #저성과자 #퍼포먼스플러스랩 #필패신드롬

원문링크 : 도서 <확신의 덫>, <필패 신드롬>에서 저성과자 문제를 다시 보다(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