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9 스스로 선택했다고 말할 수 있는가?(심리조작의 비밀/오카다 다카시)


서평 #9 스스로 선택했다고 말할 수 있는가?(심리조작의 비밀/오카다 다카시)

사이비 종교에 빠져있는 가족을 구하기 위해 필자는 종교의 자유를 존중한다. 하지만 종교의 자유라는 미명하에 저지르는 반 인륜적인 행동은 철저히 거부한다. 이슬람 무장세력(IS)가 자행하는 테러와 폭력, 수 십명을 사지로 몰아넣은 일본의 옴진리교의 사린 가스 사건이 그렇다. 같은 선상에서 지난 해 대구에서 발생한 대구 신천지발 코로나사건에서 신천지는 또 어떠한가?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필자는 자신들의 교리와 신념을 위해 국가와 이웃에게 피해를 주는 이들을 가리켜 종교가 아닌, 종교를 가장한 사이비 집단이라고 칭힌다. 그리고 지금껏 이러한 사이비와 거리를 두었고, 티비 속에서 사이비에 빠져 가정과 자신을 잃어버리는 이들을 보며 욕했었다. 그렇기에 내 가족 중 한 명이 사이비에 빠졌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을 때에는 믿을 수 없었다. 지난 달, 그의 입에서 나온 말은 적지 않은 충격을 주었고 그 동안 사이비 종교에 빠져있는 가족을 구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간구하기 시작했다. 그러...


#사이비 #신천지 #심리조작의비밀 #오카다다카시

원문링크 : 서평 #9 스스로 선택했다고 말할 수 있는가?(심리조작의 비밀/오카다 다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