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26 경제가 호황일 때 안 팔리는 책, 근데 재미있음. (폰 쇤부르크 씨의 우아하게 가난해지는 법/알렉산더 폰 쇤부르크)


서평 #26 경제가 호황일 때 안 팔리는 책, 근데 재미있음. (폰 쇤부르크 씨의 우아하게 가난해지는 법/알렉산더 폰 쇤부르크)

최근 여러 일이 겹치는 바람에 서평을 못 쓴것도 있었지만, 오늘 쓰게 될 이 녀석. 바로 《폰 쇤부르크 씨의 우아하게 가난해지는 법》을 어떻게 쓸지에 대한 고민을 꽤 오랫동안 하느라 쓰지 못한 측면도 있었다. 이유인 즉, 책의 내용은 흥미로운 반면에 어떤 이슈가 될 만한 이야기가 없었기 때문이었다. 그럼에도 이 책에 대해 이야기 하고 싶은 것은 며칠 전 출판사에서 쓴 글이 흥미로웠기 때문이었다. 이 책은 제목에 나오는 것처럼, 주인공이 가난해 지는 법을 담은 것으로 정확히는 주인공 폰 쇤 부르크씨가 유명 신문사를 다니다가 갑작스러운 해고로 맞이하게 된 가난을 담담하게 받아들이고 있는 모습을 담아내고 있다. 즉, 저자의 에세이다. 실제 저자가 경험한 내용을 토대로 겪게되는 내용으로 비록 독일이라는 우리나라와 상황과는 다르지만, 주변에 해고를 당한 경우에 빗대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누구나 한 번은 겪게 될 그래서 어느 책보다도 와 닿을 수 있다는 점이 이 책의 장점이라 할 수 있겠다....


#출판사블로그보다노출잘되게해주세요 #폰쇤부르크 #폰쇤부르크씨의우아하게가난해지는법

원문링크 : 서평 #26 경제가 호황일 때 안 팔리는 책, 근데 재미있음. (폰 쇤부르크 씨의 우아하게 가난해지는 법/알렉산더 폰 쇤부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