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편집자의 일 3강 '에세이 시리즈 기획' _ SBI 강의 복습 (10/27)


#4 편집자의 일 3강 '에세이 시리즈 기획' _ SBI 강의 복습 (10/27)

참고 ) 본 포스팅의 목적은 필자가 금일 수업한 내용을 복습하고자 작성한 글입니다. 세미콜론 편집팀장님의 '에세지 시리즈 기획'은 하나의 시리즈를 만들기 위한 일련의 프로세스를 볼 수 있었던 강의였습니다. 2007년 5월 출판사에 입사하여, 2019년 5번째 출판사인 지금의 세미콜론으로 오기까지의 짧은 소개와 함께 시작된 강의. 일명 "띵 시리즈 탄생기" 세미콜론 출판사는 민음사 출판 그룹의 브랜드로서 기존의 만화, 아동, 예술쪽의 책을 주력 출판 분야로 삼다가 비교적 최근에서야 주력 부문을 바꾸었다고하였는데요. 이른바 요리, 라이프스타일쪽으로의 전환이었습니다. 당시 회사의 상황과 함께 편집자님의 개인 취향은 시리즈 출간을 염두고하고 있었던터라, '아무튼' 시지르에 영감을 받아서 지금의 '띵'시리즈를 기획하셨다고 하셨죠. 1. 기획주제 '음식 에세이' - 먹방, 쿡방은 인기르 끄는데, 왜 음식에 관한 책은 없는가? - 트렌드에 민첩하게 반응하면서 감각적이어야 한다. - 먹는 이야기를...


#sbi #강의복습 #마케팅팁 #서울북인스티튜트 #재직자직무향상과정 #편집자의일 #편집자팁

원문링크 : #4 편집자의 일 3강 '에세이 시리즈 기획' _ SBI 강의 복습 (1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