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를 마인드풀하게 마무리하는 방법, 토킹서클! 우리는 왜 매일 안좋은 일들만 기억하며 잠이 드는가?


하루를 마인드풀하게 마무리하는 방법, 토킹서클! 우리는 왜 매일 안좋은 일들만 기억하며 잠이 드는가?

반복되는 일과 중에 우리 모두가 가장 좋아하고 기다리는 시간은 지는 노을이 배경이 될 때쯤 시작되는 토킹서클(talking circle)이다. 이 시간엔 프로젝트 참가자 모두가 둘러앉아 매일 2가지 질문에 답변하면서 자연스레 서로에 대해 알아간다. 매일 한 가지 질문은 고정이다. What’s your favourite moment of the day? 이런 그들만의 의식(ritual)을 만든 이유는 두 가지라고 말했다. 첫 번째 이뉴는 부정적인 기분에서 우리를 분리시키기 위함이다. 보통 사람들은 하루 중 일어난 수많은 일 중에 부정적인 사건들만 되새김질하다가 잠이 든다. 이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짐으로써 오늘 가장 행복했던 순간을 꼽아보려 하루를 천천히 돌아보면 ‘오늘 내가 무의식적으로 느꼈던 이 기분보다는 훨씬 괜찮은 하루였다’는 걸 깨닫게 된다. 두 번째 이유는 두려움을 극복하기 위함이다. 사람들이 세상에서 가장 두려워하는 하는 것은 무엇인지 생각해본 적 있는가? 모두가 ‘죽음’이...


#마인드풀니스 #태국여행다이어리 #태국자원봉사 #태국콘캔 #토킹써클 #퍼블릭스피킹 #행복알아차리기 #행복의조건 #힐러 #힐링시티 #태국여행기 #커뮤니티생활 #커뮤니티 #마인드풀니스프로젝트 #미니멀라이프 #사랑 #심리치료 #여행기 #인생여행 #일상속행복 #자유여행 #추억 #힐링씨티

원문링크 : 하루를 마인드풀하게 마무리하는 방법, 토킹서클! 우리는 왜 매일 안좋은 일들만 기억하며 잠이 드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