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텔로 디 아마 키안티 클라시코 2014(Castello di ama Chianti Classico 2014)


카스텔로 디 아마 키안티 클라시코 2014(Castello di ama Chianti Classico 2014)

오늘은 이탈리아 토스카나 키안티를 만나는 날이다. 피노누아 다음으로 좋아하는 품종인 산지오베제 해당 와인은 산지오베제를 기반으로 만든 와인이다(Sangiovese 80%, Malvasia Nera + Merlot 20%). 기대했던 것 보다 살집 있고 남성적인 느낌이었다. 요즘 국내에서 인기많은 키안티와 굳이 비교하자면, 폰토디 키안티 클라시코와 안티노리 키안티 클라시코가 사이에 있는 느낌이다. 산지오베제를 좋아한다 뱉었지만 겨우 비교하는 와인이 인터넷에서 유명한 2개 밖에 없는 것에서 얕음이 드러났다. 쏟은 물은 다시 담을 수 없고 이미 딴 와인은 먹는 수 밖에 없다. 창피하므로 일단 넘어가도록 한다. 잘토 부르고뉴 잔과 슈피겔라우 잔에 넣어서 비교해보며 마셨다(아무 의미 없는 짓...) 잘토 불곤 잔은 향과 팔레트를 층층이 분리해서 보여주는 느낌이고, 슈피겔라우는 여러 겹의 맛들을 약간 정돈해서 보여주는 느낌이었다. 그렇다 앞서 말했듯 큰 의미 없을 것이다. 0905 시음노트 향...


#sangiovese #산지오베제 #이태리와인 #카스텔로디아마 #키안티클라시코

원문링크 : 카스텔로 디 아마 키안티 클라시코 2014(Castello di ama Chianti Classico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