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로 배우는 구체관절인형 헤드 강좌 - 3D 출력 준비 편


블렌더로 배우는 구체관절인형 헤드 강좌 - 3D 출력 준비 편

헤드를 전부 완성하신 여러분 정말 축하합니다. 이제 모델링을 현실로 데려와야겠죠? 어떻게 해야만 좋을지 대략적으로 써두도록 하겠습니다. 근데 쓰다 보니 너무 길어져서 후가공 편이 하나 더 나올 예정입니다 ㅡㅡ;;; 바닥에 붙이기 네 출력을 하고 싶은 경우 보통 납작한 면을 바닥에 붙이는 것이 가장 좋겠죠? 만약 그게 아니고 헤드 뒷통수를 서포터와 붙는 바닥면으로 설정할 경우 이 부분은 스킵하시면 됩니다. 일단 오브젝트 모드에서 추가 > 메쉬 > 평면을 골라줍니다. 이게 바닥 역할을 해줄 거에요. 일단 평면의 위치를 전부 0으로 바꿔줍니다. 네 이러면 됩니다. 반쯤 묻혔죠? 정상입니다. 헤드를 고른 상태에서 스냅(파란 자석 버튼)을 활성화시켜줍니다. 그런 다음 자석 바로 옆 버튼을 눌러 Face Project를 골라줍니다. 왜냐하면 평면의 표면에다가 헤드를 밀착시킬 예정이기 때문이죠. 또한 제가 올린 사진과 같이 Snap With를 '중심'으로, '회전을 대상에 정렬'을 체크하도록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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