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리뷰] 쓰지야마 요시오 著/송태욱 譯. 서점, 시작했습니다. 한뼘책방. 2018.


[북리뷰] 쓰지야마 요시오 著/송태욱 譯. 서점, 시작했습니다. 한뼘책방. 2018.

정말 잘 쓴 책방개업기 서점, 시작했습니다 저자 쓰지야마 요시오 출판 한뼘책방 발매 2018.11.10. 1. 책방을 꿈꾸는 이에게 도움이 되는 책 하나의 서점이 탄생한 경험을 써서 남기는 일이 어느 지역서든, 어떤 방식으로든 앞으로 자신만의 방식으로 책을 팔며 살고 싶은 사람에게 조금은 도움이 될지도 모릅니다. 그런 이유로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 머리말 중에서 책을 팔며 살고 싶은 사람은 물론이고, 책을 팔고 살고 있는데 책을 써보고 싶은 사람에게도 도움이 될 듯합니다. 이 책의 목차만 흉내내도 좋은 책이 나올 테니까요. 일본은 우리나라보다 인구도 세 배나 많고, 도서수요도 높은 편입니다. 그렇다 보니 양질의 출판문화 관련 도서가 나오는 듯합니다. 그런데 ‘일본의 출판문화는 우리와 다르다’는 꼴같잖은 생각으로 일본책들을 경원시했던 저의 ‘병신력’을 자꾸만 반성하게 되는 요즈음입니다. 3년 전에 제게 충고할 수만 있다면, 일본 도서들부터 꼼꼼히 살펴보라고 말하고 싶을 정도입니다....



원문링크 : [북리뷰] 쓰지야마 요시오 著/송태욱 譯. 서점, 시작했습니다. 한뼘책방. 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