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디자인 탐구] 적 공격 모션 디자인하기


[게임 디자인 탐구] 적 공격 모션 디자인하기

액션 게임을 하다 보면 내가 대응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른 공격에 억울함을 느끼기도 하고, 분명 느린 공격임에도 불구하고 대응하기 어렵다는 생각을 하기도 합니다. 적의 공격 모션은 어떻게 디자인해야 할까요? 공격 모션의 구성 발차기를 하는 모습을 상상해 봅시다. 발차기를 하려면 먼저 힘을 모아 발을 뻗고, 발을 끝까지 뻗어 타격한 후 다시 발을 제자리로 가져와야 합니다. 이 과정은 예비 동작, 공격 동작, 복귀 동작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게임의 공격 모션도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공격 모션을 잘 설계하려면 각 단계가 어떤 역할을 하는지 잘 이해해야 합니다. 예비 동작 단계 하데스에 등장하는 적의 공격 모션 예비 동작은 플레이어에게 공격이 다가온다는 경고를 줌으로써 플레이어에게 어떠한 동작을 하도록 유도합니다. 플레이어는 적의 예비 동작을 보고 공격 범위에서 피해 멀리 도망가거나, 방어 자세를 취해 공격을 막거나, 흔히 패링이라고 부르는 저스트 가드를 하는 등의 행동을 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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