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pe616의 등록된 링크

 carpe616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7건입니다.

코스트코 초콜릿 하와이안 호스트 마카다미아 초콜릿 [내부링크]

코스트코 초콜릿 유명하죠~ 그중 제가 제일 좋아하는 초콜릿 베스트 3안에 드는 마카다미아가 들어있는 하와이안 호스트 초콜릿 리뷰할게요~ 버터향이 풍부한 초콜릿 절대 실패 없는 맛의 하와이안 호스트 초콜릿. 패키지도 고급스럽고 가끔 코스트코 행사 때 2만 원 초반대로 세 팩 한 세트 득템도 할 수 있는 식후 디저트계의 여왕급 초콜릿이에요. 한 팩당 가격은 만원 초반대고 세 팩 묶음 행사땐 2만 원 초반. 밸런타인 선물로도 손색없어요. 당연히 박스채로 주면 뭔가 심심하니까 초콜릿을 꺼내어 예쁜 봉투에 소분해서 리본도 묶어서 재포장하면 너무 예쁘고 고급스럽죠. 볶은 마카다미아 25% 하와이안 호스트 초콜릿은 마카다미아가 특징이에요. 볶은 마카다미아 25%가 들어있고 밀크초콜릿이 75%입니다. 진한 밀크초콜릿을..

상도동 성대시장 족발 만원 [내부링크]

성대시장 명성족발의 변신 원래는 그냥 족발집이었던 상도동 성대시장 명성족발집. 제가 상도동으로 이사 오고 시장을 둘러봤을 때는 그냥 족발 소, 중, 대에 불족발이랑 돼지껍데기 팔던 족발집이었는데 얼마 전 시장을 가보니 간판도 크게 바꾸고 족발을 만원에 파네요. 상도3동 주민센터 바로 앞에 있는 성대시장 명성족발입니다. 각종 부재료와 만드는 시간으로 더해진 족발가격 족발이 은근히 비싼 음식이라고 생각이 드는 게 돼지 발 하나 사면 얼마 안 하거든요. 만드는 과정에서 시간과 부재료가 더 들어가서 지금 우리가 아는 족발 가격이 되는 겁니다. 브랜드 없는 시장 족발 소짜리 하나 먹으려고 하면 기본 15,000원이죠. 브랜드 족발은 더 비싸고요. 족발을 배달이라도 시켜보려고 하면 단순히 족발만 파는 집은 없더라고..

강아지 우삼겹 먹여도 될까? [내부링크]

우삼겹이란? 우삼겹은 우리가 즐겨 먹는 소고기 부위 중 한 부위인데요. 지방과 육즙이 많은 우삼겹은 업진살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소가 엎드렸을 때 바닥에 닿는 뱃살을 우삼겹이라고 해요. 소 한 마리에서 나오는 고기의 양은 생각보다 적어서 한우의 경우는 등심보다 비싼 등급의 우삼겹도 있어요. 차돌박이와 식감이 비슷하지만 단맛이 조금 더 높아요. 강아지 약먹이기 치트키 저는 강아지가 입맛이 없을 때와 약을 먹일 때 이 우삼겹을 치트키로 씁니다. 저희 강아지는 13살 노견이고 얼마 전 림프종 항암치료를 했어요. 그래서 입맛이 매우 까다롭답니다. 평소 좋아하던 닭고기를 안 먹을 때도 있고 브로콜리나 각종 채소도 좋아하는데 항암치료를 하면서 잘 먹지 않더라고요. 그럴 때 우삼겹을 기름 없이 팬에 살짝 구워 기름..

헤어쿠션 추천 다슈 데일리 안티 로스 헤어쿠션 [내부링크]

내 돈 내산 리뷰입니다. 다슈 데일리 안티 로스 헤어쿠션 내추럴 브라운 컬러 구매했어요. 구매동기는 정수리 주변이 점점 휑해져서 구매했어요. 40대 중반의 나이가 되니 정수리 가르마 쪽 머리가 많이 빠지더라고요. 저도 어릴 땐 머리숱도 많던 소녀였는데 아이를 낳고 정말 극악의 탈모를 경험해 보고 그 후로 두피마사지도 받고 탈모샴푸도 쓰고 이것저것 했는데 별 효과를 못 봤어요. 다슈 데일리 안티 로스 헤어쿠션 가발을 써볼까 생각이 들 정도로 머리가 많이 빠져서 고민하다가 몇 년 전 한번 써본 헤어쿠션 생각이 나서 고르고 골라 구매했어요. 자연스러운 갈색 색상으로 구입했고 더 적은 용량도 있었는데 많이 자주 쓸 것 같아서 26g짜리 용량으로 샀어요. 다슈 헤어쿠션의 장점 가루를 톡톡 떨어트려서 자연스럽게 채..

상도동 성대시장 오렌지김밥 돈가스 맛집 [내부링크]

상도동 성대시장 통틀어 김밥천국 같은 곳이 세 곳 있는데 돈가스 먹으러 자주 가던 집이에요. 메뉴도 다양하고 맛있어요. 상도동 오렌지 김밥 매장엔 테이블도 있어요. 어르신들이 많이 찾으시는 곳이라 그런지 벽에는 음식 사진도 여럿 붙어있고 가격도 큼직하게 쓰여있어요. 3천 원부터 카드결제 가능하고 온누리상품권 사용도 가능한 가게입니다. 오렌지김밥 돌솥비빔밥 돌솥비빔밥은 재료는 별건 없지만 밑에 눌린 밥이 긁어먹으니 맛있었어요. 돈가스랑 라면세트도 시켰는데 옛날 돈가스 맛이에요. 오렌지 김밥집은 모든 소스를 직접 만드신다고 합니다. 이 집에서 먹은 메뉴가 꽤 많은데 사진으로 남긴 건 몇 장 안 되네요. 성대시장에서 간단하게 돈가스 한 접시 먹고 싶을 때 찾는 돈가스 맛집이에요. 돈가스와 라면세트 라면도 불지..

성대시장 촌놈 수제 떡갈비집 [내부링크]

밥이랑 같이 먹어도 맛있고 술안주로 먹어도 맛있는 성대시장 떡갈비집이에요. 성대전통시장 상도3동 주민센터 바로 앞에 있는 작은 가게입니다. 육즙 가득 가둔 큼직한 떡갈비 촌놈 수제 떡갈비는 국내산 100% 재료로 만들고 사장님의 손길을 거쳐 만든 핸드메이드 시장표 떡갈비예요. 이 근처를 지날 때면 떡갈비 익어가는 냄새가 코를 찔러서 안 사고는 못 배기는 떡갈비 맛집입니다. 성대시장 촌놈 수제 떡갈비 가격 두장에 5천원이고 4장에는 10,000원이에요. 가끔 시장이 문 닫을 시간이 되면 5장 묶음으로 현금 만원을 받고 파세요. 저는 대부분 그 시간을 노려 한 장 더 가져오곤 합니다. 장어랑 문어숙회 같은 것들도 함께 파시는데 아직 맛은 못 봤어요. 지글지글 맛있는 떡갈비 맛있어 보이죠? 얇은 떡갈비가 아닌..

강아지 항암치료 중 먹은 고메 스테이크 육포 간식 [내부링크]

저희 강아지는 림프종 항암치료를 완주했어요. 과거형으로 말할 수 있어서 얼마나 기쁜지 모르겠네요. 항암치료를 하면 먹지 않아야 하는 음식들이 너무 많은데요, 그중 간식도 마찬가지였답니다. 과일 한조각도 줄 수 없어서 얼마나 안타까웠는지 엄마들은 다 알 거예요 ㅠㅠ 내 새끼가 아파서 입에 뭐라도 하나 더 넣어주고 싶지만 그걸 참아야 하는 마음을요.. 2023.02.22 - [노견과 함께 살면서] - 강아지 림포마 항암치료 CHOP 프로토콜 19주 완주하다. 강아지 림포마 항암치료 CHOP 프로토콜 19주 완주하다. 저희 집 강아지 림프종인 혈액암 림포마가 발병하고 150일 동안 길다면 길고 짧으면 짧은 항암치료를 완주했습니다. 강아지 림프종 CHOP 프로토콜 19주 프로그램을 완료한 기분은 참 설명하기 어..

아케이 리빙 블랙차크 치약 사용후기 [내부링크]

제가 이 치약을 구입한 이유는 구취제거를 위해 구매했어요. 흡연을 가끔 하는데 자고 일어나면 느껴지는 나의 스멜~오..ㅋ좋지 않아요ㅋㅋ 이도 하얘지고 구취도 잘 잡아준다고 해서 5개짜리 한 세트로 구매해서 두통째 사용한 아케이 리빙 블랙차크 치약 후기 올려봅니다. 아케이 리빙 블랙차크 치약 내용량 110g 수량 5개 가격 10,980원 ( 변동 있음 ) 블랙 패키지는 처음 써보는데 치약에 숯그림이 있어서 뭔가 항균 항염이라는 단어가 떠오르게 되네요. 화이트 패키지도 있는데 미백기능은 블랙보다 화이트가 조금 더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말 그대로 미백보다 구취 케어를 목적으로 구매했어요. 치약의 제형, 향과 거품력 한 개 2천 원 정도 하는 가격이라 부담 없이 사용가능할 것 같아요. 어..

곰곰 이집트산 캐모마일 효능 정신 안정에 좋은 차 [내부링크]

저에게는 수면장애가 있습니다. 꽤 오랫동안 수면제를 복용한 적도 있고요. 하지만 수면제의 부작용은 나중엔 엄청난 후폭풍으로 다가와서 먹지 않는 게 좋아요. 그래서 정신 안정에 좋은 차인 캐모마일을 하루에 한잔을 꼭 마셔줍니다. 이것저것 마셔봤는데 매번 사기도 귀찮고 해서 대용량으로 파는 캐모마일이 필요했어요. 그래서 곰곰 브랜드에서 나온 이집트산 캐모마일 100개짜리를 구매해 마시고 있습니다. 목차 캐모마일 효능 캐모마일 활용 캐모마일 효능 캐모마일의 효능은 아로마 향의 성분이 신경을 안정시켜 주고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구강염과 인후염의 소염작용에도 효과가 있어요. 한방에서도 캐모마일이 쓰이는데 염증을 다스리고 경련에도 쓰입니다. 좀 벌레 잡는 용도로도 사용됩니다. 제가 구매한 곰곰 캐모마일..

닭을 우유에 재우는 이유 [내부링크]

닭고기 많이 드시죠? 닭에는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b2 가 많아 남녀노소 먹을 수 있는 맛있는 고기입니다. 소고기보다 단백질이 더 많은 닭고기는 느끼하지 않고 담백한 맛의 고기라 여러 요리에 간단히 쓰이는데요. 닭고기를 더 맛있고 부드럽게 섭취하기 위해 닭을 우유에 재우는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닭고기와 우유 우유에는 효소가 들어있어서 닭의 잡내와 비린내를 잡아주고 고기를 연하게 만들어주는 연육작용을 도와줍니다. 닭고기를 사와서 바로 조리하면 우유는 딱히 필요하지 않지만 구매한 지 이틀이 넘어서 신선도가 조금 떨어졌다 싶을 때 응급처치 법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닭고기는 매우 빨리 상하는 육류이기 때문에 구매 후 바로 섭취해야 하지만 3일 정도 냉장보관 후 먹을 때 비린내와 쿰쿰한 군내가 날 수도 있..

강아지 포카리 스웨트 먹여도 될까? [내부링크]

얼마 전 저희 집 강아지가 단백소실성 장병증을 앓았다 거의 죽다 살아났는데 그때 응급처치로 설탕물과 집에 있던 포카리 스웨트를 먹였던 일이 있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사람 포카리 스웨트 급여? 결론만 말씀드리자면 먹어도 됩니다. 단 응급처치로만 주는 것이 가능해요. 땀을 흘려 나트륨을 배출하는 사람과는 달리 강아지는 땀을 흘리지 않아요. 그래서 전해질 보충이 따로 필요하지가 않아요. 우리 강아지의 이번 응급상황에 포카리 스웨트가 쓰이기는 했지만 정말 적게 먹였고 희석해서 먹이는 게 좋습니다. 만약 응급상황이라면? 강아지가 구토를 하고 설사도 한다면 단단히 탈이 난건데요. 구토를 계속한다면 강아지 스스로 갈증을 느껴 물을 마실 겁니다. 그런데 물을 마시고 20분 안에 마신 물을 토한다면 바로 병원에 데..

엘지 코드제로 A9S 올인원타워 3개월 사용후기 [내부링크]

제품명 LG 코드제로 A9S AT9201WC + 올인원타워 T-ST1WU 강아지가 항암치료 부작용으로 털 빠짐이 심해서 구입한 엘지 코드제로 A9S 청소기입니다. 올인원타워도 함께 구매했고 3개월 사용한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펫 흡입구는 따로 구매하지 않았고 기본 구성 패키지로 구매했습니다. 전에 사용하던 무선 청소기가 없어서 비교할 제품은 없지만 결과부터 말씀드리면 매우 만족하며 사용 중입니다. 내돈내산 엘지 코드제로 무선청소기 단순한 조작 방식 조작법은 매우 단순합니다. 전원버튼을 누르고 빼기 더하기 버튼을 누르면 세기 조절이 되고 더하기 버튼을 3초 누르면 터보 모드가 됩니다. 먼지 비움통은 원터치로 버벅대지 않고 아귀가 딱 맞습니다. 올인원타워로 먼지비움을 하지 않을 때 먼지통에 쓰레기 봉지..

성대시장 떡볶이 부산어묵 가게 [내부링크]

어르신 두 분이 운영하시는 성대시장 떡볶이 집입니다. 간판 상호명은 부산어묵으로 되어있고요. 떡볶이와 순대 튀김 뜨끈한 어묵도 있어요. 안에 홀에도 테이블이 여럿 있어서 앉아서 먹기도 좋습니다. 어르신이 운영하는 가게 특성상 위생적으로는 깔끔한 편에 속하진 않지만 옛날 흔히 보던 정감 있는 시골 구멍가게 스타일을 좋아하시는 분들의 취향엔 맞겠습니다. 떡볶이의 양념과 맵기 떡은 쌀떡을 쓰시고요 떡볶이 양념은 매운 편입니다. 맵찔이가 먹기엔 신라면보다 조금 더 매운 떡볶이예요. 떡볶이를 포장해 주시는 할아버님의 손을 보시면 얼추 연세를 짐작할 수 있겠습니다. 연세가 많으셔요. 고생을 많이 하신 손입니다. 저는 세월의 힘듦이 느껴지는 쭈글쭈글한 어르신의 손을 존경합니다. 성대시장 떡볶이 추억의 맛 솔직히 요즘..

성대시장 밥집 한솔웰빙쌈밥 보리밥 [내부링크]

성대시장 쌈밥 맛집 상도3동 주민센터 근처 성대시장에 있는 밥집입니다. 다양한 한식 메뉴로 맛과 영양이 가득한 친근한 밥집이에요. 저는 자주 방문해서 오징어볶음과 제육볶음을 자주 먹고 있습니다. 가게가 2층에 있어서 처음에 찾기는 어려웠는데 숨은 맛집이더라고요. 다양한 반찬들과 신선한 쌈 여러 가지 매일 바뀌는 반찬과 맛있는 된장찌개도 나오고 콩비지도 따끈하게 데워져 나옵니다. 쌈도 다양하고 푸짐하게 나오고 토실토실한 우렁이 들어간 짭조름한 약된장도 같이 나옵니다. 쌈밥은 기본 2인부터 주문이 가능하고 1인 메뉴도 여럿 있고요. 술안주로 닭볶음탕이나 동태전골도 있고 삼겹살과 불고기도 있습니다.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00~ 22:00 매장이 넓어서 가족모임 하기도 좋고 혼자가도 좋고 둘이 가도 좋습니다..

신대방삼거리역 쌀국수 미분당 [내부링크]

미분당 칼국수 위치 주차는 안타깝게도 근처에 대충 세워야 한다. 가게 옆에 작은 주차공간이 있지만 손님들이 차를 빼며 여러번 긁는걸 보았다. 그래서 비추! 미분당 쌀국수 영업시간 매일 11:00~21:00 15:00~17:00 브레이크타임 14:40 / 20:40 라스트오더 추천메뉴 힘줄쌀국수 12,000원 쫀득한 힘줄이 가득 들어있는 맛있는 미분당 쌀국수. 국물이 맑지만 매우 시원한 맛이라 숙취로 고생하는 위장을 달래줄 수 있는 해장용 쌀국수라는 장점이 있다. 한 번에 여러 가지 종류의 고기를 맛보고 싶다면 차돌, 양지, 힘줄이 모두 조금씩 들어간 쌀국수 메뉴도 있다. 가격 11,000원. 칠리소스와 해선장을 취향대로 넣어 먹으면 되고 매장이 조용한 편이라 혼밥하기에 무리 없는 가게다. 쌀국수 면을 다..

신대방삼거리 포마토 김밥 잔치국수 [내부링크]

신대방삼거리역 근처에 잔치국수 파는 곳 잔치국수 먹고 싶은 날 간단히 혼밥하기 좋은 김밥천국 같은 포마토 김밥집. 신대방삼거리역 바로 앞에 위치해 있고 메뉴가 많아서 골라먹기 좋다. 포마토 김밥집 잔치국수 가격 6500원. 잔치국수 치고 비싼편이라고 느껴진다. 건더기는 조개도 들어있고 작은 새우와 채소들도 들어있긴 하지만 대체적으로 육수맛이 잘 느껴지지 않아 밍밍하다. 그래도 셀프바에서 김치를 가져와 넣어 먹으면 김치말이 국수맛이 나서 대충 먹기엔 나름 괜찮았다. 겨울에 노상에서 호로록 먹던 포장마차 잔치국수 같은 비주얼이라 약간의 향수를 느끼는 척하며 먹으니 꽤 괜찮았다. 여자 혼자 먹기에 양이 많아서 남기고 나왔다. 요즘 같이 물가가 오르는 때엔 6500원은 조금 비싼 듯하고 5000원이면 충분히 값..

서울 상도동 돈가&국시 치즈 돈가스 [내부링크]

맛있는 치즈 돈가스와 국수를 파는 상도동 돈가&국시입니다. 7호선 신대방삼거리와 장승배기역 사이 큰길에 위치한 식당인데요, 장승배기역이랑 조금 더 가깝습니다. 동네 근처에 은근히 숨어있는 맛집들이 꽤 있는 거리입니다. 바삭한 돈가스가 먹고 싶거나 가락국수와 국수가 당기는 날 방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치즈 돈가스가 먹고 싶어서 다녀왔는데 매장이 깔끔하고 이것저것 사장님이 세심하게 신경 쓴 인테리어를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 굉장히 편하고요. 주말은 쉬십니다. 오전 10시반부터 밤 9시까지 영업해요. 메뉴가 이것저것 많이 있어요. 일반 분식집에서도 잔치국수가 6500원 7천 원인데 이 집은 6천 원이라서 가격도 착합니다. 키오스크에서 주문을 하고 음식이 나오면 받아가는 약간 푸드코트 형식의 식..

강아지 림포마 항암치료 CHOP 프로토콜 19주 완주하다. [내부링크]

저희 집 강아지 림프종인 혈액암 림포마가 발병하고 150일 동안 길다면 길고 짧으면 짧은 항암치료를 완주했습니다. 강아지 림프종 CHOP 프로토콜 19주 프로그램을 완료한 기분은 참 설명하기 어렵습니다. 저희 강아지와 저는 사생동고 (死生同苦)를 했군요. 죽고 사는 고생을 함께 한다는 뜻으로 어떠한 어려움도 같이함을 이르는 말인 사생동고. 딱 들어맞는군요. 지난 150일을 뒤돌아보면 정말 많이 울고 웃고 힘들고 기뻤습니다. 자주 가는 아픈 반려동물 카페에서 예후가 좋지 않은 케이스들을 보며 절망도 했었고 항암치료가 한 회 한 회 거듭될수록 희망도 갖곤 했었습니다. 일희일비하지 않으려 최대한 노력했고 마인드 컨트롤을 하며 스스로를 세뇌시키기도 했어요. 2023.02.05 - [노견과 함께 살면서] - 강아..

강아지 알부민 수치 PLE (단백소실성 장병증) 혈장 수혈 비용 [내부링크]

림프종 항암치료가 완료된 13살 몰티즈 강아지입니다. 림포마 CHOP 프로토콜 19주 항암치료를 모두 마친 마지막 항암치료 후 +3일을 지켜보던 중 말고기로 만들어진 육포를 하나 주었는데 그것이 탈이 나더군요. 마지막 항암제로 독소루비신을 맞고 볼법한 부작용이 아닌 구토와 설사를 동반한 식욕부진과 기력저하가 나타났습니다. 그동안 머릿속에 집어넣었던 강아지 항암치료와 관련된 얄팍한 지식들을 꺼내어 이리저리 짱구를 굴려봐도 딱히 뭔지를 몰라서 구토하는 아이에게 한 시간마다 따뜻한 물에 녹인 설탕물을 0.5ml씩 입에 넣어주고 상태를 지켜봤습니다. **앞으로 나올 이미지들은 배설물이 사진입니다. 보기 원치 않으시면 뒤로 가시면 됩니다. 단백소실성 장병증이란? ( PLE ) 단백질이 장을 통해 빠져나가는 질환입..

강아지 항암치료와 림프암 림포마 관해 판정 [내부링크]

아픈 반려동물들의 보호자들이 모인 대규모 카페가 있습니다. 저도 회원이라 열심히 들어가서 궁금한 걸 질문하고 알아가며 공부하고 있는데요. 이 강아지 림프암이라는 게 예후가 좋지 않아서 희망찬 후기를 별로 못 봤습니다. 늘 항암치료를 시작하고 두 번째 사이클을 끝내기도 전에 무지개별로 가는 반려동물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강아지 림포마라는 암은 진단받고 1년이라는 기대수명을 기대할 수 있고 또 연구결과와 평균값이 그렇다고들 수의사들의 입에서 공통되게 나오는 말인데요. 1년 이상을 살면 정말 잘 버텼다고 말이 나오니까 뭐.. 1년 이상은 못 산다고 봐야겠죠. 하지만 림프종에 걸려서 치료를 안 하면 딱 두 달입니다. 강아지 시한부견의 삶 저희 강아지의 나이는 13살입니다. 노령견에 림프종이란 암에 걸렸으니 치료..

강아지 항암치료 부작용 탈모 진행 시기와 멈추는 시기 [내부링크]

탈모.. 이 세상 인간이라면 누구나 극혐 하는 증상 아니 질병인데요. 저희 강아지는 림프종 림포마 항암치료 중 일어난, 또 현재진행형인 부작용 탈모로 제가 몇 주는 더 가슴이 아팠던 적이 있었는데요. 오늘은 강아지 항암치료 탈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호자로서 정말 보고 있으면 가슴 아픈 모습입니다. 사람도 항암치료를 하면 대표적인 부작용이 탈모인데요. 군데군데 빠지는 체모가 보기 싫어서 일단 탈모가 생기면 그냥 박박 밀어버리는 분들이 대다수일 것 같습니다. 강아지는 그럴 필요가 없어서 다행이긴 하지만 항암치료가 거듭될수록 털의 빠짐과 윤기를 잃어버리는 모습은 영락없이 사람과 비슷하더라고요. 림포마 강아지 탈모가 시작되는 시기 강아지가 아프기 시작하면서 저는 메모를 열심히 하기 시작했습니다. 어느덧 나..

반려동물 림프종 강아지 항암치료 중 주의사항 [내부링크]

반려동물이 지금 림프종에 걸렸다면 보호자는 몇 가지 주의사항을 숙지하고 있어야 하는 것들이 있는데 오늘은 항암치료 중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 작고 예쁜 강아지는 13살 노령견으로 현재 신장 결석과 슬개골 탈구 2기, 심각한 치은염과 혈액암인 림프종에 걸려 항암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병으로 정신없는 시간을 보내고 알게 된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들인데요. 암투병 중인 림포마 강아지 보호자분들도 알아두셨으면 좋겠습니다. 화학요법시 약물이 인간에게 노출되는 경우 "혹시 집에 어린 아이나 임신 중이거나 임신계획이 있으신가요?" 제가 강아지 항암치료를 결정하고 수의사 선생님께 받은 첫 번째 질문입니다. 처음에 아무것도 모를 때는 이런 질문을 왜 하는지조차 1차적으로도 몰랐습니다. ..

반려동물 림프종 항암치료 중 먹는 간 영양제 [내부링크]

혈액암인 림프종에 걸려 항암치료중인 강아지가 먹으면 도움이 될만한 영양제 몇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저희 강아지에게 현재 먹이고 있는 사메탑이라는 간 보호제 or 간보조제인데요. 어떤 암이든 건강보조제는 말 그대로 보조제일뿐 맹목적으로 과잉 급여를 하시면 안될뿐만 아니라 수의사와의 정확안 상담을 기준으로 정량 급여를 하시면 분명 도움은 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간 보조제 종류 UDCA 우루사 - 우루소데옥시콜산 / 담낭 슬러지가 있는 강아지에게 먹이는 약입니다. 특별한 증상이 없는 담낭슬러지는 복부초음파를 하고 간수치와 황달수치를 종합적으로 보고 판단하는 중년령 이상의 강아지에게 이유없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담낭 슬러지는 쓸개에 저장된 담즙이 끈적해지는 상태를 말하는건데요. 이 담낭 슬러지를 방치하거나 모르..

강아지 고지혈증 Triglyceride 수치 낮추는 음식 [내부링크]

강아지 고지혈증은 사람과 비슷하게 관리하지 않으면 계속 따라오는 질병 중에 하나입니다. 콜레스테롤과 함께 동맥경화를 일으키는 혈중 지방 성분인데요. 당뇨나 쿠싱, 갑상선 기능 저하증과 췌장염을 가진 반려동물에게서 고지혈증이 같이 따라오는 게 대부분입니다. 오늘은 강아지 고지혈증에 대해 알아보고 특히 혈액암인 림프종, 림포마 강아지의 Triglyceride 수치와 낮추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의 링크된 항암치료에 도움이 되는 열 가지 음식에 대해서도 참고해 주세요. 강아지 항암치료에 도움이 되는 음식 열가지 암에 걸린 강아지를 위해 도움이 되는 음식 열 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필자의 강아지가 혈액암에 걸려 투병 중인 지금 먹이고 있는 음식들입니다. 매주 실시하는 혈액검사를 보면서 그때그때 car..

강아지 동물병원 혈액검사 용어 두번째 [내부링크]

저희 집 강아지가 매주 림프종 항암치료 때 받는 주요 혈액검사 용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검사가 더 필요할 것 같을 때 자주 체크 하는 추가 혈액검사 용어에 대해 몇 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강아지 림프암 림포마 혈액검사 용어 비용 제 강아지는 림프암 림포마 3기에서 4기 넘어가는 13살 몰티즈입니다. 항암치료를 하면서 매주 한번 이상 혈액검사를 하게 되는데요. 그전에는 아프지 않고 건강했던 강아지라서 저는 혈액검사 carpe616.tistory.com 저희 집 강아지가 림프종 진단받을 때 했던 혈액검사 중 일부 캡쳐본입니다. 주요 간기능과 신장수치가 매우 안 좋게 나왔습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항목들이 간과 신장 수치예요. ALKP는 정말.. 더 이상 수치를 잴 수 없을 때 35..

강아지가 먹을 수 있는 마트에서 파는 치즈 [내부링크]

저희 집 강아지는 치즈를 참 좋아해요. 자주 먹이지는 않지만 가끔씩 제가 한 장 먹을 때 조금씩 떼어서 줘보면 눈을 까뒤집고 잘 먹습니다. 잘 먹는 걸 보면 계속 주고 싶은 게 모든 보호자의 마음이지만 치즈를 줘도 되나 고민될 때도 있었어요. 그래서 알아봤습니다. 마트에서 파는 사람이 먹는 치즈 중에 강아지도 같이 먹을 수 있는 치즈가 어떤 것이 있을까요~? 그리고 치즈를 먹으면 안 되는 강아지와 주면 안 되는 치즈 종류와 급여했을 때 강아지에게 이로운 효능에 대해서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강아지가 치즈 먹어도 되나요? 정답은 네! YES입니다. 먹어도 됩니다. 사람에게도 좋은 식품인 만큼 잡식성인 강아지에게도 치즈는 좋은 식품입니다. 마트에서 파는 치즈는 어떤 걸 먹을 수 있나요? 집에서 만들어 주는 ..

강아지 림프암 림포마 혈액검사 용어 비용 [내부링크]

제 강아지는 림프암 림포마 3기에서 4기 넘어가는 13살 몰티즈입니다. 항암치료를 하면서 매주 한번 이상 혈액검사를 하게 되는데요. 그전에는 아프지 않고 건강했던 강아지라서 저는 혈액검사에는 관심이 없었습니다. 아픈 강아지와 함께 투병생활을 이어오다 보니 보호자도 공부를 해야 하더라고요. 동물병원 수의사님과 상의할 때 모르는 게 있어도 묻기가 꺼려지는 보호자들도 많고 사실 수의사들도 그리 친절하지가 않습니다. 사람 의사 선생님이랑 비슷하죠. 차트에도 영어로 쓰여있는 게 대부분이고 디테일하게 설명도 묻지 않는 이상 해주지 않습니다. 저처럼 소심한 성향의 보호자라면 몰라도 아는 척하며 "아~그렇군요" 하고 넘어가실지도 모르겠지만 이게 한 번은 가능하지 다음에도 "아~ 그렇구나" 이러면 안 됩니다. 내 강아지..

강아지 항암치료중 먹이는 오메가3 고르는법 [내부링크]

강아지 항암치료 중 먹일 치료에 도움이 될만한 영양제를 고민하실 보호자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저도 저희 강아지가 림포마를 처음 진단받았을 때 별의별 항암에 좋다는 영양제를 찾아보고 있었습니다. 세상엔 강아지에게 좋은 영양제도 많지만 그 많은 것들 중에 평소뿐만 아니라 항암치료 중에 꼭 먹이면 좋을 영양제가 몇 가지 있습니다. 그중 오메가 3가 항암치료를 받는 강아지에게 꾸준히 먹이면 좋은 영양제 중 하나입니다. 그럼 오메가 3을 고르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메가 3 효능 강아지 눈과 뇌건강 피부병 강아지 심장과 심혈관 질환 강아지 신장 질환 강아지 노화 원기회복 관절염 반려동물은 기본적으로 필수지방산인 오메가 3가 몸에서 생산이 안되고 식생활로는 섭취가 되지 않아서 따로 급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

강아지 혈액암 림포마 항암제별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알아볼 내용은 강아지 혈액암인 림프종 림포마 항암제별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림프암에 걸리면 세 가지 항암제를 번갈아 맞습니다. 강아지 항암제 세 가지 빈크리스틴 vincristine 사이클로포스파마이드 cyclophosphamide 독소루비신 doxorubicin 빈크리스틴 마다가스카르가 원산지인 일일초는 인슐린의 대용과 55종의 알칼로이드산을 갖고 있습니다. 이중 일부 성분은 림프선에 영향을 주며 비장을 튼튼하게 하고 항암작용을 합니다. 1주 간격으로 정맥으로 투여하는 주사제이며 세포분열에 필요한 튜불린이라는 단백질에 결합해서 암세포가 분열하는 것을 막습니다. 강아지의 경우 항암 프로토콜에 따라 용량은 정해져 있습니다. 강아지의 몸무게에 따라 용량을 줄이거나 늘려 투여하게 됩니다. 5킬로..

강아지 림프암 첫번째 항암치료 후 일주일 [내부링크]

강아지 항암치료 림프종 진단 받기까지 과정 나이가 많은 강아지에게 흔히 볼 수 있는 악성종양인 림프종을 진단받기까지의 과정을 써보려고 합니다. 저의 반려견인 13살된 몰티즈이고 현재 항암치료를 진행 중입니다. 강아지 림프종이란? carpe616.tistory.com 정신없이 림프암을 진단받고 미친 듯이 림프종에 대해 공부하고 항암치료를 결정하기까지 며칠 걸리지 않았습니다. 강아지 림포마는 전신에 빠르게 퍼지는 악성 종양이라 신속한 진단과 치료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강아지 림포마 3~4기 B셀 타입 첫 번째 항암치료 총 16번의 주사를 맞는 19주 프로토콜을 진행하기로 하고 첫 번째 항암제를 맞는 1차 항암치료 진행했습니다. 주사의 이름은 빈크리스틴 vincristine. 사람에게 사용되는 항암제이며 강아..

강아지 항암치료에 도움이 되는 음식 열가지 [내부링크]

암에 걸린 강아지를 위해 도움이 되는 음식 열 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필자의 강아지가 혈액암에 걸려 투병 중인 지금 먹이고 있는 음식들입니다. 매주 실시하는 혈액검사를 보면서 그때그때 다른 식단으로 주었고 잘 먹어야 항암치료도 계속 받을 수 있다는 것도 몸소 느끼고 있습니다. 항암식단에 정답은 없으며 내 강아지가 평소 좋아하는 음식으로도 충분히 잘 먹일 수 있다는 점도 감안해 주십시오. 1. 소고기 질 좋은 소고기에는 동물성 단백질과 비타민 종류가 많아서 영양가가 높습니다. 사료만 먹이던 강아지들이 암에 걸렸을 때 사료를 거부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그럴 때 소고기를 갈아 물에 삶아 주는 것도 좋고 올리브 오일 조금 넣은 팬에 약한 불에서 익혀 주면 잘 먹습니다. 항암치료를 하면 소화기능이 떨어지기 때문..

강아지 림프종 항암치료 부작용 [내부링크]

필자의 강아지는 올해 13살이 된 말티즈 종이고 림프종 3기에서 4기로 넘어가는 B셀 림포마입니다. 현재 CHOP 19주 프로토콜 항암치료를 진행하고 있고 정말 다행스럽게도 죽음이 떠오를 정도의 부작용 없이 꿋꿋이 치료를 받고 있는 기특한 강아지입니다. 지금부터 알아볼 내용은 림프종 항암치료에 따라오는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강아지가 겪는 항암치료 부작용 반려동물 특히 강아지들의 경우 80% 가까이 부작용이 없다고 여러 연구결과들이 나와 있습니다. 부작용이 없다는 건 어떤 걸로 판단할까요? 분명히 수의학을 전공한 수의사들이 오랜 시간 공부한 것들을 연구해서 밝혀낸 사실일 겁니다. 과연 그것이 팩트일까요? 말을 못 하는 강아지들은 주인에게 아프다고 말하지 못합니다. 또한 사람처럼 구토를 하기 전 느..

강아지 항암치료 고통 걱정에 치료를 망설인다면 [내부링크]

강아지 항암치료 중이거나 이제 막 림프종이란 악성종양을 진단받아 치료를 알아보고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이 이 글을 읽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저 또한 지금 강아지 림프종으로 항암치료 중인 반려견과 함께 살고 있고 정말 많은 걱정과 고민을 하며 지금도 그 걱정과 고민은 현재진행형이랍니다. 그래서 걱정과 고민으로 힘들어하고 망설이시고 계실 반려주분들께 제 경험을 바탕으로 강아지가 항암치료를 받았을 때 느끼는 고통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적어봅니다. 강아지 림프종 림포마 항암치료 발병 후 진단까지 적잖은 충격으로 눈물이 마를 날이 없었는데요. 진단 후 정말 밤을 새워 림포마라는 악성종양에 대해 미친 듯이 서칭을 시작했습니다. 원인과 치료의 방법, 과정 그리고 비용, 치료를 받았을 때와 받지 않았을 경우..

강아지 림프종 림포마 셀타입별 항암치료 방향 [내부링크]

림프종 진단받기까지의 과정은 전에 쓴 글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강아지 항암치료 림프종 진단 받기까지 과정 나이가 많은 강아지에게 흔히 볼 수 있는 악성종양인 림프종을 진단받기까지의 과정을 써보려고 합니다. 저의 반려견인 13살된 몰티즈이고 현재 항암치료를 진행 중입니다. 강아지 림프종이란? carpe616.tistory.com 오늘 적어볼 내용은 강아지 림프종 셀타입별 항암치료 방향을 잡고 진행되는 순서를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강아지 림포마B셀 강아지 림포마T셀 항암치료 프로토콜 글을 마치며 B셀 T셀 1. 강아지 림포마 B셀 내 강아지가 림프종을 진단 받았다면 다음으로 간절히 바래야 하는것이 셀타입이 B셀로 구분되는것입니다. T셀 타입 림프종보다 항암치료에 매우 민감하게 반응하여 치료에 도..

반려동물 림프종 림포마 항암치료 비용 [내부링크]

사랑하는 반려동물이 암에 걸렸나요?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은 강아지나 고양이가 항암치료를 앞두고 있거나 림프종에 대해 알아보시는 분들일 거라 생각됩니다. 보험이 안 되는 반려동물은 의료비가 정말 어마어마한데요.내겐 가족같은 아이인데 아픈 걸 모른 척할 수도 없고 치료를 하자니 주머니 형편이 넉넉하지 않은 가정이라면 망설이게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지역마다 다를 수 있고 병원마다 제각각인 반려동물 병원비. 제가 우리 집 강아지 항암치료를 하면서 들이고 있고 앞으로도 들일 예정인 림프종 항암치료 비용에 대해 써보려고 합니다. 강아지 림프종 항암치료 전 검사 비용 림포마 진단을 받으면 진단에 들어가는 필수 검사 비용이 발생합니다. 기본적인 혈액검사와 혈구와 혈청 검사/ 초음파 / 세침검사 / 조직검사..

강아지 항암치료 림프종 진단 받기까지 과정 [내부링크]

나이가 많은 강아지에게 흔히 볼 수 있는 악성종양인 림프종을 진단받기까지의 과정을 써보려고 합니다. 저의 반려견인 13살된 몰티즈이고 현재 항암치료를 진행 중입니다. 강아지 림프종이란? 강아지에게 흔하게 발견되는 혈액암 입니다. 림프구라고 하는 면역계의 세포가 변이를 일으키며 빠른 속도로 자라게 되는데요. 이 림프구가 덩어리가 지면서 종양으로 커지는것이 림프종입니다. 림프종은 일반적으로 몸 한 부위에만 생기지 않고 몸 전체, 즉 전신에 다발성으로 생기는 질환입니다. 림프종의 원인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진것이 없는 질환입니다. 유추해 볼 수 있는 것은 유전적인 요인을 꼽으며 간혹 생활환경이나 화학물질, 자외선등 이유는 많지만 확실한 원인은 아닙니다. 노견인 경우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세포의 재생 흐름도..

부산 해운대 바다의 추억 [내부링크]

부산 해운대 흐렸지만 충분히 추억할만한 날씨. 적당히 젖은 해변가의 고운 모래. 구름에 가려졌다 잠깐씩 나오는 반가운 햇빛 맑아진 해운대 바다 날이 추워서 사람은 없고 갈매기들만 삼삼 오오 모여있다. 귀여운 해운대 바닷가 갈매기들 네이버 블로그를 하지만 티스토리를 해보고 싶어서 한 번도 쓰지 않은 사진을 찾다 보니 옛날에 찍어둔 부산 해운대 사진이 나왔다. 티스토리 첫 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