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nterofworld1의 등록된 링크

 centerofworld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4건입니다.

수능 일정 날짜 시험개요 시간 그리고 유용자료 [내부링크]

수능 일정과 날짜, 시험 개요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가장 긴장하는 시간이 다가오고 있네요. 2023학년도 대학 수학능력시험이 어느덧 한 달 정도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오늘은 수능 일정, 수능 날짜, 시험 개요, 그리고 수험생 유의사항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수능의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학 교육에 필요한 수학 능력 측정으로 선발의 공정성과 객관성 확보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내용과 수준에 맞는 출제로 고등학교 학교교육의 정상화 기여 개별 교과의 특성을 바탕으로 신뢰도와 타당도를 갖춘 시험으로서 공정성과 객관성 높은 대입 전형자료 제공 초등학교 6년, 중고등학교 6년 총 12년의 학업능력을 수능 하루에 판단한다는 게 수험생에게는 더욱더 부담이 될 텐데 수능이 인생의 전부는 아니듯이 편안한 마음으로 준비한 능..

기아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 그리고 오류 [내부링크]

기아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얼마 전 기아 K8 하이브리드 계약을 하고 왔는데 대기가 9개월이라고 하네요. 다음 차로 K8 하이브리드로 마음을 거의 굳혔는데 엔진오일 증가 이슈가 아직 해결이 안 된 거 같아 이번 겨울 상황을 보고 최종 판단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사제 내비게이션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구매 및 설치했던 대리점에 방문하셔서 업데이트 요청을 하셔도 되는데 기아 자동차 옵션으로 내비게이션을 설치하신 분들은 혼자서도 충분히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를 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은 어린이보호구역이나 기타 단속들이 많이 늘어나서 6개월 내지 1년 주기로 업데이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아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 작업 순서는 다음과 같이 진행이 됩니다. 1. 업데이트 준비 2. Navigati..

마라톤대회 일정은 마라톤 온라인에서 확인하기 [내부링크]

마라톤대회 일정 어디서 확인할까? 얼마 전 세상이 이런일이를 보면서 우연히 마라톤에 푹 빠진 할아버지 사연을 봤습니다. 어떠한 장비 없이 오로지 내 몸을 이용한 스포츠로 참 매력적인 운동이죠. 그분 사연을 보니 65세에 마라톤에 입문해 78세에 풀코스 300회 출전한 할아버지였는데 대단한 것 같습니다. 2014년 본 방송이었는데 22년에 재방송을 봤으니 그분 연세로 감안했을 때 아직도 가능하실지 모르겠네요. 2009년 한해에만 풀타임을 105회 완주했다 하니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http://www.daejon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1133407 8. "'산수' 넘어서도 달리고파" 금산군 김진환씨 - 대전일보 [금산]고희(古稀·70세)를 훌쩍 넘긴 고령에도..

현재 시간 서울 시간 세계 주요 국가와의 차이 정리 [내부링크]

현재 시간 정보 사실 우리나라와 같이 땅이 작은 나라는 도시별 시간차가 없습니다. 대한민국 수도 서울과 부산의 시차가 0이죠. 하지만 미국 같이 땅이 넓은 나라는 다릅니다. 그냥 간단히 뉴욕과 애리조나만 비교를 해봐도 3시간의 시차가 있습니다. 한국과 주요 도시의 시간 해외여행을 가거나 유학을 가거나 할 때 다른 나라와의 시차는 꼭 확인을 해보는 것 같습니다. 한국과 주요도시의 시간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서울과 도쿄의 시차는 없습니다. 시드니보단 1시간이 늦으며, 베이징보단 1시간이 빠릅니다. 유럽의 런던과는 8시간이 빠르며, 파리보단 7시간이 빠릅니다. 미국 워싱턴 보단 13시간이 빠릅니다. 서울의 현재 시간이 9월 29일 오후 10시라면 미국 워싱턴은 9월 29일 오전 9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주요..

srt열차 시간표 운행노선 운임표 한번에 확인해요. [내부링크]

srt열차 시간표, 운행노선 그리고 운임표 SRT열차 시간표와 운행노선 그리고 운임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srt와 ktx로 우리나라도 일일생활권이 가능해졌죠. 그렇다면 srt와 ktx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1. KTX의 경우 코레일에서, SRT는 SR에서 운영을 합니다. 운영을 하는 주체가 다릅니다. 그래서 예약 시스템도 다르고, 운행시간도 다릅니다. 2. SRT의 경우 경부고속선, 호남고속선, 수도권의 경우 수서역, 동탄역, 지제역에서만 정차합니다. 3. SRT가 KTX보다 조금 더 저렴합니다. 운행노선 SRT와 KTX의 운행노선입니다. SRT의 경우 수서-동탄-평택지제-천안아산-오송을 기반으로 공주-익산-정읍-광주송정-나주-목포를 향하는 호남고속선과 대전-김천구미-서대구-동대구-신경주-울산-부산..

적금 계산기 이율 높은 은행과 금융상품 한눈에 홈페이지 [내부링크]

적금 계산기 활용과 적금 선택 기준 초기에 안정적으로 목돈을 모으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적금과 예금입니다. 특히 요즘같이 고금리 시대에는 공격적인 투자보다 안정적인 자산 또는 적금, 예금에 투자하시는 분들이 많을 수밖에 없습니다. 적금 계산기 활용 적금 계산기는 네이버, 구글, 다음 등 주요 포털에서 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금은 아주 간단합니다. 연 4%의 이율이라고 했을 때 초기 예금의 4%로 계산하면 되지만, 적금의 경우 적립식으로 납입하는 경우가 많고, 월별로 계산이 됩니다. 즉 4%의 적금이라고 했을 때 첫 달에 넣은 금액은 12개월을 은행에 맡기는 것이기 때문에 4%의 이율을 받지만, 두 달째 넣은 금액은 11개월만 은행에 예치되기 때문에 계산이 달라집니다. 1. 네이버 적금 계산기 ..

유급휴가 미제공 확인서 양식 및 생활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유급휴가 미제공 확인서 양식 코로나 확진자 시 생활지원비 및 유급휴가 비용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중 유급휴가 비용 지원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핵심내용 입원, 격리자 생활지원 안내 - 코로나 19로 입원, 격리 통지서를 받은 사람과 회사는 생활지원비 또는 유급휴가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단 중복 신청은 불가능합니다. 유급휴가비 사업장기준 제한없음 중소기업 중소기업 30인 미만 사업장 월지원 상한액 13만원 7만3천원 4만 5천원, 최대 5일분 좌동 신청기간 ~ '22. 12. 31일 까지 격리 종료일 익일로부터 90일 이내 신청기관 (오프라인) 사업장 관할 국민연금공단지사 신청자격은 코로나19로 입원, 격리 통지를 받은 근로자에게 유급휴가를 제공한 근로자가 30명 미만인 사업주에 해당됩니다...

파월 의장 연설 시간 이번엔 또 어떻게 흘러갈까? 주가예상 [내부링크]

파월 의장 연설 시간은 언제? 주식시장의 9월 가장 큰 이벤트는 바로 파월 의장의 연설이 아닐까 싶네요. 사실 이양반의 한마디에 주가가 요동치는 것이 이해가 가지는 않지만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고, 시장의 영향성을 무시하지는 못하는 것 같습니다. 파월 의장 1. 출생 : 1953. 2. 4. 미국 2. 소속 :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장) 3. 경력 2018.02~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 FRB 의장 2012.05~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 FRB 이사 2010~2012 양당정책센터 BPC 객원연구원 2008 글로벌인바이런먼트펀드 매니징 파트너 현재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 FRB 의장을 2018년부터 맡아 오고 있습니다. 파월 의장 FOMC 연설 시간은? fomc 일정 한국 발표시간은 9월 22..

단위환산 헷갈리지 말고 변수별 실생활 예로 단위변환 이해하기 [내부링크]

단위환산 단위변환 변수별 정리 학창 시절엔 자주 사용을 하다 보니 각종 변수별 단위환산이 어느 정도 되었는데 일상생활에선 잘 쓰지 않기 때문에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각 변수별 단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마지막에 단위환산 계산기를 알려드릴 테니 바로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1. 길이 단위환산 길이의 환산은 대부분 인치 변환이나 피트, 야드, 마일을 확인할 때 사용하지 않을까 싶네요. 1인치의 경우 25.4mm, 2.54cm, 0.08피트, 0.000016마일입니다. 사진을 통해 길이 단위 환산 사이트로 이동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넓이 단위환산 넓이 단위환산의 경우 대부분 제곱미터를 평당 계산하거나, 1평은 몇 m2인지 확인하시는 분들 아닐까 싶네요. 1m2가 0.3025평이..

1분 안에 확인하는 공시지가 조회 사이트 활용방법 [내부링크]

1분 안에 확인하는 부동산 공시지가 조회 부동산에 투자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부동산, 땅값이 궁금할 때 공시지가를 많이 확인하는데요. 공시지가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시지가 조회 공시지가란? 국토 교통부 장관이 조사/평가하여 공시한 표준지의 단위 면적당 가격을 의미하며, 양도세, 상속세 등 각종 토지 관련 세금의 과세 기준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1989년 7월부터 시행되고 있는데, 토지 실거래가와는 차이가 있지만 표준지의 단위 면적당 가격을 확인함에 있어 많은 분들이 조회하고 있습니다. 공시지가 조회 사이트 그렇다면 공시지가는 어떻게 조회 가능할까요? 부동산 공시 가격 알리미 바로 부동산 공시 가격 알리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 www.rea..

문화누리카드 재충전 안내 및 대상자 정보(2023) [내부링크]

매년 문화누리카드 신청하러 주민센터 방문하기 번거로우셨죠? 더 이상 그런 불현함은 필요가 없습니다. 2023 문화누리카드 자동 재충전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2023 문화누리카드 재충전 2022년에 문화누리카드를 사용했다면, 그리고 2023년에도 카드발급 자격(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을 유지 중이시라면 문화누리카드에 2023년도 지원금(11만 원)이 자동으로 재충전됩니다. 세부조건에 따라 자동으로 충전되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아래 자세한 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문화누리카드 자동 재충전이란? 2022년 문화누리카드 발급자가 수급자격 유지 시,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자동으로 2023년 지원금(11만 원)을 개인의 문화누리카드로 지급 자동 재충전 추진 시기 2023년 1월 말(자동 재충전 ..

청년 월세 지원 조건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최근 경기도 어렵고 모든 것이 어려운 것 같습니다. 연말정산 때 월세공제도 상향된다고 하죠. 그만큼 월세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청년 월세 지원 나도 신청할 수 있는지 지원조건 및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청년 월세 지원 사업 청년 월세 지원 사업이란 저소득 독립청년에게 최대 20만 원씩 12개월 동안 지원하는 제도 입니다. 지원대상 부모와 떨어져서 별도로 월세 거주 하고 있는 만 19세에서 만 34세 청년에게 적용이 됩니다. 만 19세 ~ 만 34세가 되는 해의 1월 1일부터 12월 31일 까지 신청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거주요건은 보증금 5천만 원 이하 및 월세 60만 원 이하인 주택에 거주해야 하며, 월세가 60만 원 초과되더라도 보증금의 월세 환산액(환산율 2.5%)과 월세액의 합계액..

lpba 결승 김가영 당구선수 최다우승이냐 최연소 우승일까? [내부링크]

NH농협카드 LPBA 챔피언십 22-23 결승에서 김가영과 김예은 선수가 맞붙습니다. 김가영 당구선수는 아주 유명하기에 다들 아시리라 생각되고 상대인 김예은 선수는 lpba의 떠오르는 신예 스타입니다. lpba 결승 어떤 스포츠든 신인왕이나 최연소 우승이라는 타이틀은 생애 단 한 번이기 때문에 얻기가 쉽지 않습니다. 또한 어린 나이에 재능을 발굴한다는 것 자체가 어려울 뿐 아니라 경쟁자들 또한 쟁쟁한 실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그런데 여자 당구 분야에서 아마추어 부문과 LPBA 부문 최연소 타이틀을 모두 획득한 선수가 있는데 그 선수가 바로 김예은 입니다. 1999년생으로 한국 당구를 이끌어가는 차세대 스타 중 한 명으로 당구 황제 쿠드롱의 애제자로 유명합니다. 이번 NH농협카드 LPBA 챔피언십이 ..

세금계산서 발행방법 및 절차(홈택스) [내부링크]

법인사업자는 2011년 1월부터, 직전연도의 사업장별 재화 및 용역의 공급가액(과·면세) 합계액이 3억 원 이상인 개인사업자는 2019년 7월부터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의무가 시행되었습니다. 이는 2022년 7월부터 2억 원 이상인 개인사업자에게 까지 확대되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의무 시행연월 내용 2010.1 전자세금계산서 제도 도입 2011.1 법인사업자 발급의무화 2012.1 직전연도 공급가액 10억원 이상 개인사업자 발급의무화 2014.7 직전연도 공급가액 3억원 이상 개인사업자 발급의무화 2019.7 직전연도 과세분과 면세분 공급가액의 합계액 3억원 이상 개인사업자 발급의무화 2022.7 직전연도 과세분과 면세분 공급가액의 합계액 2억원 이상 개인사업자 발급의무화 2023.7 직전연도 과세분과..

에버랜드 입장료 및 자유이용권 저렴하게 이용하기 [내부링크]

마음속에 품고 있는 “소중한 가치”를 담아 모두와 함께 나눌 행복이 머무는 곳, 그곳이 바로 에버랜드입니다. 에버랜드는 글로벌 페어, 아메리칸 어드벤처, 매직랜드, 유러피언 어드벤처, 주토피아로 구분되어 5개의 행복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각 테마존별의 특징을 알아볼까요? 그리고 에버랜드 입장료와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에버랜드 글로벌 페어 에버랜드로 향하는 첫 발걸음의 시작과 동시에 추억을 남기고 돌아가는 끝의 발자국을 남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이 곳에서는 모든 이의 꿈과 희망이 신세계로 가는 길을 열어줍니다. 글로벌 페어의 메인거리는 전 세계의 문화, 음식, 상점, 건축 양식들이 넘치는 축전입니다. 고대 메소포타미아 건축 양식(쿠키&캔디)에서부터 근세 건축 ..

상속세 신고기간 및 세율, 필수 서류(양식 첨부) [내부링크]

상속세란 사망으로 그 재산이 가족이나 친족 등에게 무상으로 이전되는 경우에 당해 상속재산에 대하여 부과하는 세금을 말합니다. 사실 상속을 받는 것이 생애 살아가는 동안 여러 번 겪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제대로 알기가 어렵습니다. 상속세 신고기간 및 우선순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상속세 납세의무자 상속세 신고·납부의무가 있는 납세의무자에는 상속을 원인으로 재산을 물려받는 “상속인”과 유언이나 증여계약 후 증여자의 사망으로 재산을 취득하는 “수유자”가 있습니다. 상속인이란 혈족인 법정상속인과 대습상속인, 사망자(피상속인)의 배우자 등을 말하며, 납세의무가 있는 상속포기자, 특별연고자도 포함됩니다. 민법에서는 상속이 개시되면 유언 등에 의한 지정상속분을 제외하고 피상속인의 유산은 그의 직계비속․직계존속·형제..

양도소득세율 및 신고 납부 방법(2023) [내부링크]

양도소득세율 및 신고 납부 양도소득세 양도소득세란 개인이 토지, 건물 등 부동산이나 주식등과 파생상품의 양도 또는 분양권과 같은 부동산에 관한 권리를 양도함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이익(소득)을 과세대상으로 하여 부과하는 세금을 말합니다. 양도소득세는 과세대상 부동산 등의 취득일부터 양도일까지 보유기간 동안 발생된 이익(소득)에 대하여 일시에 양도시점에 과세하게 됩니다. 따라서 부동산 등의 양도로 인하여 소득이 발생하지 않았거나 오히려 손해를 본 경우에는 양도소득세가 과세되지 않습니다 양도소득세의 과세대상 양도소득세가 과세되는 자산의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부동산 토지, 건물(무허가, 미등기 건물도 과세대상 포함) 부동산에 관한 권리 부동산을 취득할 수 있는 권리, 지상권, 전세권, 등기된 부동산 임차..

연말정산 신용카드공제 계산법(2023)과 우리가 해야할 것 [내부링크]

연말정산 신용카드공제 계산법 연말정산 세액계산방법 2022년도 마무리되고 연말정산의 달이 왔습니다. 원천징수의무자는 근로자별로 해당 과세기간의 근로소득에 대해 부담하여야 할 소득세를 확정하기 위해 연말정산을 실시해야 합니다. (급여 또는 상여 지급시) 근로소득 간이세액표에 따라 원천징수 (연말정산) 연간 근로소득에 근로자가 제출한 소득·세액 공제 신고서 등에 따라 인적공제, 소득공제, 세액공제 등을 반영하여 부담하여야 할 소득세 확정 (차감납부·환급세액) 연말정산에 따라 확정된 소득세에서 매월 원천징수에 의해 납부한 소득세를 차감한 금액 우선 연말정산을 실시하기 전에 연말정산에 의해 부담해야 할 세액의 구조에 대해 알고 있어야 합니다. 우리가 5천만 원을 번다면 5천만 원 전체에 대해 세금이 부과되는 것..

srt 홈페이지 예매 및 시간표 정보(2023년 최신) [내부링크]

srt 예매 시간표 srt 승차권 구입/환불/분실 1. 구입처 홈페이지 www.srail.or.kr 또는 etk.srail.kr SRT앱 승차권 자동발매기 역 (전용역, 공용역 포함) 2. 구입기간 홈페이지는 열차출발 1개월 전 07:00부터 열차출발 20분 전까지 가능하며, 앱어플은 열차출발 1개월 전 07:00부터 열차출발 전까지 승차권 구입이 가능합니다. 3. 결제/발권 신용카드, 포인트, 현금계좌이체(홈페이지에 한함)를 이용하여 결제 할 수 있습니다. 결제금액이 50,000원 이상이면 신용카드 할부 결제가 가능합니다. 결제 후 스마트폰승차권, 홈티켓으로 직접 발권 하실 수 있습니다. 4. 환불 인터넷(SR홈페이지), 모바일(SRT앱, SRTPlay)에서 발행받은 승차권의 운임·요금 환불은 승차권에..

실업급여 모의계산 방법 및 조건(2023) [내부링크]

실업급여 모의계산 방법 실업급여 실업급여란 근로자가 실직하여 재취업 활동을 준비하는 기간 동안에 소정의 급여를 지급함으로써 실업으로 인한 생계불안을 극복하고 생활의 안정을 도와주며 재취업의 기회를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실업급여는 크게 구직급여와 취업촉진수당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실업급여는 실업에 대한 위로금의 목적으로 지급되는 것은 아니며, 취업하지 못한 기간에 대하여 적극적인 재취업활동을 한 사실을 확인(실업인정)하고 지급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실업급여 중 구직급여는 퇴직 다음날로부터 12개월이 경과하면 소정급여일수가 남아있다고 하더라도 더 이상 지급받을 수 없기 때문에 특히 실업급여 신청 없이 재취업하면 지급받을 수 없으므로 퇴직 즉시 신청해야 되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구직급여 수급자격 모의..

고용노동부 퇴직금계산기 언제 퇴직하는 것이 유리할까? [내부링크]

고용노동부 퇴직금계산기 퇴직금 계산방법 언제 퇴직을 해야 가장높은 퇴직금을 받을 수 있을까요? 우선 퇴직금 계산 방법에 대해 이해를 하셔야 합니다. 통상 4월에 퇴사하면 퇴직금이 높다고 하는데 왜 4월 일까요? 그리고 맞을까요? 정답은 맞습니다! 왜냐하면 퇴직금 산출방식은 평균임금*30일*(재직일수/365일)이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변수는 바로 평균임금 입니다. 바로 평균임금은 퇴직금 뿐만 아니라 휴업수당, 업무 중 사고,사망에 대한 재해보상 및 유족보상 등을 계산하는 기준이 되기 때문입니다. 근로기준법상의 평균임금은 이를 산정해야 할 사유가 발생한 날 이전 3개월 동안에 그 근로자에게 지급된 임금의 총액을 그 기간의 총일수로 나눈 금액을 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균임금을 높이는 것이 퇴직금을 가장 많..

차상위계층 기준 및 받을수 있는 혜택 정보 [내부링크]

차상위계층 소득 기준 차상위계층 차상위계층이라고 하면 기초생활 수급자에 해당되지 않으면서 소득인정액이 중위 50% 이하인 계층을 말합니다. * 기초생활 수급자 : 소득인정액이 급여별 선정기준 이하이며, 부양받을 수 없는 이유 등으로 의료, 주거, 생겨, 교육급여를 받는 가구를 말합니다. 쉽게 말하면 고정재산 또는 부양가능한 가구원이 있어 기초생할 수급자에서 제외된 저소득층을 차상위 계층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기준 중위소득은 기초 생활보장제는 물론 11개 부처와 71개 복지사업의 수급자 선정을 위해 중위소득을 바탕으로 보정한 국민소득 중윗값을 의미합니다. 23년도 기준 중위소득은 2015년 이후 역대 최고 증가율인 5.47%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기준 중위소득이 대폭 증가함에 따라 소득수준에 따라 맞춤..

은시세 1돈 한국금거래소 에서 오늘의 가격 확인 [내부링크]

오늘의 은시세 1돈 최근 달러 가치가 1260원대까지 급격하게 하락하면서 금과 은에 투자하는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금과 은의 경우 통상 달러로 거래되기 때문에 달러 가치가 떨어지게 되면 값어치는 오히려 오르게 됩니다. 전문가들은 일본 중앙은행(BOJ)의 통화정책 전환 언급과 계속된 경기 침체 우려에 따라 장기적으로 금과 은시세는 우상향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또한 은시세의 경우 산업금속 성격이 짙은 만큼 중국의 제로 코로나 정책이 폐지되면 수혜가 예상된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은시세 1돈 그래프 최근 1년의 흐름입니다. 거의 7~9월쯤 최저점을 찍고 22년 3월 고점과 거의 비슷한 시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계속 상승하고 있죠? 만약 기간 조회 및 상세내용을 확인하고 ..

팝업 차단 해제 방법 허용 방법(크롬, 엣지) [내부링크]

팝업 차단 해제 방법 크롬 팝업 차단 해제 방법 크롬에서는 기본적으로 화면에 팝업이 자동으로 표시되지 않도록 차단합니다. 팝업이 차단되면 검색주소창에 팝업 차단 표시 가 나타납니다. 팝업을 허용하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팝업을 차단한 후에도 팝업이 계속 표시된다면 멀웨어가 설치되었을 수 있습니다. (멀웨어 제거 방법) 원치 않는 광고, 팝업, 멀웨어 삭제하기 - 컴퓨터 - Google Chrome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컴퓨터 기본 팝업 및 리디렉션 설정 변경하기 1. 컴퓨터에서 크롬을 엽니다. 2. 우측 상단의 점 3개 표시 더 보기 → 설정에 들어갑니다. 3. 개인 정보 및 보안 → 사이트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4. ..

띠별 운세 2023 농협운세 가벼운 마음으로 보시고 가세요~ [내부링크]

띠별 운세 2023 농협운세 2023년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 2023년은 검은 토끼의 해 계묘년입니다. 2023년 무슨띠 최저시급 새해 달라는 제도 2023년 무슨띠 새해 달라지는 제도 2023년 무슨띠 2023년은 바로 계묘년의 해입니다. 계묘년 : 육십 간지의 40번째로 계(癸)는 흑색, 묘(卯)는 토끼를 의미하는 '검은 토끼의 해' 2023 계묘년 무료운 jcera.kr 이맘 때즘 재미로 운세를 한번 씩 보죠. 저작권은 농협뱅크와 (주)고든에 있으며, 운세를 100%로 믿는 건 위험하신 거 아시죠? 재미로만 봐주세요. 2023 띠별 운세 우선 토끼의 해인 만큼 토기 띠 부터 살펴봐야겠죠? 1. 토끼띠 운세(1951, 1963, 1975, 1987, 1999, 2011, 2023년 생) 제대..

2023년 무슨띠 최저시급 새해 달라는 제도 [내부링크]

2023년 무슨띠 새해 달라지는 제도 2023년 무슨띠 2023년은 바로 계묘년의 해입니다. 계묘년 : 육십 간지의 40번째로 계(癸)는 흑색, 묘(卯)는 토끼를 의미하는 '검은 토끼의 해' 2023 계묘년 무료운세 보기 오늘띠별운세 - 무료운세 ㅣ 네이트 운세 하루를 시작하기 전 오늘의 띠별운세 확인해서 행복한 삶을 만드세요 fortune.nate.com 2023 최저시급 최저시급 9,620원…2022년 보다 5퍼센트 인상 2023년 최저임금은 시간당 9,620원으로 2022년 9,160원 보다 460원 오르게 됩니다. 주휴수당을 포함한 시급은 11,544원인데 하루 8시간, 주 5일 일한다고 가정하면 월급은 200만 원이 조금 넘는 수준입니다. 2023 연장근로시간 연장근로 최대 연 단위로 변..

경복궁 관람시간 및 요금 홈페이지에서 모든 정보를 [내부링크]

경복궁 관람시간 및 요금 경복궁 매주 화요일은 휴궁일(休宮日)입니다. ※ 휴궁일이 공휴일(대체공휴일 포함)과 겹칠 경우 개방하며, 이 경우 개방한 공휴일 다음의 첫 번째 비공휴일을 휴궁일로 합니다. 관람시간 기간 시간 1월 ~ 2월 09:00~17:00(입장마감은 16:00) 3월 ~ 5월 09:00~18:00(입장마감은 17:00) 6월 ~ 8월 09:00~18:30(입장마감은 17:30) 9월 ~ 10월 09:00~18:00(입장마감은 17:00) 11월 ~ 12월 09:00~17:00(입장마감은 16:00) 기관 사정에 따라 관람시간 단축 및 조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경복궁 이용요금(일반권) 개인 (내국인) 대인(만25세~만64세) 3,000원 단체 (내국인) 대인(10인이상) ※ 무료대상..

청와대 가는길 자율주행버스 지하철 순환버스 정보 [내부링크]

청와대 가는길 청와대 개방의 의미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5월 10일부터 청와대가 온전히 국민의 공간이 됩니다. 청와대 본관과 영빈관을 비롯해, 사계절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녹지원과 상춘재까지 모두 국민의 품으로 돌아갑니다. 청와대의 완전한 개방으로 광화문에서부터 북악산까지 이어지는 길은 새로운 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대통령의 진정한 권위는 국민에게서 나온다는 사실을 명심하고, 늘 국민 곁에서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일 잘하는 정부’로 국민의 뜻을 제대로 받들겠습니다. 민생과 외교, 안보를 빈틈없이 챙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청와대 가는길 버스 효자동 정류장에서 하차(경복궁역 3번 출구 앞 ‘경복궁역 정류장’에서 1711, 1020, 7018, 7016, 7022, 7212번 버..

김포공항 주차요금 할인 및 조회하기 [내부링크]

김포공항 주차요금 김포공항 주차장 김포공항 내의 유료주차장은 총 4개소로서 6,000여 대의 동시 주차 수용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용객 여러분께서는 이용하시기 편리한 주차장을 이용하시고, 각 청사 주차장 별로 요금체계가 상이하오니 이점 유념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김포공항 주차장 이용안내 요금체계 소형 대형 1일(24시간) 주차시 기본 30분 : 1,000원 매 15분 : 500원 추가 24시간 : 20,000원 기본 30분 : 1,000원 매 15분 : 500원 추가 24시간 : 30,000원 기본 30분 : 1,200원 매 10분 : 400원 추가 24시간 : 40,000원 1일 추가 주차시 상기요금 반복적용 상기요금 반복적용 김포공항 주차대행 이용안내 김포공항에서 출발편 항공기를 이용하실 때..

인천공항 주차요금 및 할인정보(2023) [내부링크]

인천공항 주차요금 및 할인 인천공항 주차요금 구분 주차요금 소형 대형 단기주차장 기본 30분(1200원) 추가 15분(600원) 일 24,000원 - 장기주차장(제1 여객터미널 주차타워 포함) 시간당(1,000원) 일 9,000원 30분당(1,200원) 일 12,000원 예약 주차장 시간당(1,000원) 일 9,000원 - 화물터미널 주차장 최초 45분 무료 추가 15분(500원) 일 10,000원 최초 45분 무료 추가 15분(600원) 일 12,000원 1일 이상 장기주차 차량은 장기주차장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기주차장은 승용차전용(차량 제한높이 2.1m 이하) 구역입니다. 장기주차장은 외곽주차장 및 임시주차장 포함입니다 예약주차장은 실제 입출차 시간을 기준으로 요금이 부과되며, 2.8m 이..

개인택시 양수교육 홈페이지 및 신청자격(경력자) [내부링크]

개인택시 양수교육(경력자) 홈페이지 개인택시면허 양수요건 경력자 교육과정이란? 개인택시면허 양수 교육수요 대응 및 경력자 대상의 교육 운영 합리화를 위해 간소화된 개인택시 양수교육과정(2일) 일정기간 일반택시운송사업의 운수종사 경력이 있는 자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 운수 종사자 경력은 신청인 본인이 직접 확인하고 신청해야 하며, 추후 운수종사 경력 미달자는 무통보 예약취소 조치 교육 신청 요건 신청자격 개인택시양수 교육 접수일 기준, 과거 2년동안 일반택시 운전경력이 1년(365일) 이상인 자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제24조에 따른 여객자동차운송사업의 운전업무 종사자격 중 택시운전 자격을 보유한 자 개인택시면허 양도・양수 인가 신청(예정)일로부터 무사고 운전경력이 5년 이상인 자 지자체마다 무사고 운전경력..

12월 제철음식 어떤 것들이 있을까? 알고먹기 [내부링크]

12월 제철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오늘도 너무 춥네요. 12월 본격적인 한파가 시작된 것 같습니다. 갑작스러운 추위를 몰고 온 이번 한파는 북극 지방의 냉기를 묶어 두던 제트기류가 약해지면서 북쪽의 찬 공기가 한반도로 내려왔기 때문입니다. 온도는 무려 -48도라고 하죠. 이럴 때일수록 독감 및 감기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12월 제철음식 추운 날씨에 몸도 굳고 연말 모임과 회식, 술자리가 많아지면서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습니다. 겨울을 이겨내고 우리몸의 면역력을 올려주는 12월 제철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귤 귤은 대한민국 남녀노소 좋아하는 과일이며, 겨울철이면 집집마다 귤 박스를 볼 수 있죠. 귤의 겉면에 하얀 실처럼 붙어있는 것을 귤락이라고 하는데 여기에는 헤스페리딘(Hesperi..

공항철도 시간표 노선도 요금정보(실시간 열차정보 조회) [내부링크]

공항철도 시간표, 노선도, 요금정보 공항철도 노선도 1. 직통열차 : 서울역과 인천국제공항간을 무정차(논스톱) 운행하는 고급형 열차 2. 일반열차 : 공항철도 14개역에 모두 정차하는통근형 열차 공항철도 시간표 열차시간표 평일, 주말은 공항철도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공항철도 시간표를 다운 받으시면 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공항철도 이용 > 역 정보 > 서울역 공항철도 이용 공항철도에서 운행하는 열차 관련 모든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www.arex.or.kr 실시간 열차정보 공항철도 요금 적용대상 비 고 어른 어른운임(기준운임) = 기본임율 + 추가임율 ① 수도권 구간(서울역 ~ 청라국제도시역) - 기본임율 : 10km 까지 1,250원 - 추가임율 : 10Km 초과 5km 마..

운전면허증 갱신 도로교통공단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기 [내부링크]

운전면허증 갱신 도로교통공단에서 온라인으로 올해 운전면허 적성검사 및 갱신하지 않은 운전자의 수가 121만 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저도 대상인데 아직 진행하지 않았는데 빨리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저를 포함하여 대다수가 12월에 운전면허시험장에서 갱신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기간을 놓치거나 예약을 하더라도 오랜 시간 대기를 해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도로교통공단에선 온라인으로 운전면허 적성검사 및 갱신을 온라인으로 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운전면허증 갱신 제 1종 보통 및 제2종 운전면허 소지자는 최근 6개월 이내에 촬영한 사진 파일을 가지고 있고 최근 2년 내 건강검진을 받고 내역 이용에 동의하면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1종 보통 적성검사 신청 ※ 기존 운전..

한국금거래소 시세 일자별 조회(오늘의 금값은?) [내부링크]

한국금거래소 시세 조회 달러 하락으로 금 가격 상승 FOMC 연준 발 금리 인상 감속 기대감과 달러 하락의 도움으로 금 시세는 지난 소폭 상승 추세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메거(하이리지 퓨처스 금속 담당 이사)에 의하면 연방 준비 위원회의 금리 인상 대부분이 시장 가격에 반영되면서, 투자자들은 이제 금리 인상이 끝날 것이라는 터널의 끝에서 빛을 보고 있습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미국 중앙은행은 치솟는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기 위하여 이달 초 4회 연속 75포인트 금리 인상을 실행했고 아직 향후의 방향성은 예측하기가 어렵습니다. 뉴욕증시에 따르면 제롬파월 연준(연방준비제도) 의장은 1일 브루킹스 연구소에서 연설이 잡혀있습니다. 파월의장은 2022년 8월 말 잭슨홀 미팅 이후 입을 열 때마다 매파적 ..

월드컵 조별순위 한국 16강 가능성은?(16강 대진표 일정) [내부링크]

월드컵 조별순위 한국 16강 가능성 카타르 월드컵 조별예선도 어느덧 막바지를 향해 가고 있는데 한국의 16강 가능성은 솔직하게 조금 어둡습니다. 그렇다면 월드컵 조별순위는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A조(네덜란드, 세네갈 확정) B조(잉글랜드, 미국 확정) C조 D조(프랑스 확정) E조 F조 G조(브라질 확정) H조(포르투갈 확정) 한국은 1무 1패 승점 1점으로 3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포르투갈과의 마지막 경기를 앞두고 있는데 현실적으로 16강 가능성이 높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마지막 가능성을 살펴볼까요? 실시간 월드컵 조별 순위 확인(업데이트) 한국 16강 가능성은? 경우의 수 대한민국 승 가나 승(탈락) 포르투갈과 가나 골득실 비교로 순위 결정 무승부 포르투갈(1위), 한국과 가나 골득실 비교..

독감예방접종 무료대상 장소 가격 시기 가장 저렴한 병원 조회 방법? [내부링크]

독감예방접종 무료대상 장소 미국의 독감 환자가 예년보다 일찍 발생하고 있고 확산 세도 만만치 않아 2009년 전 세계적인 독감 대유행을 능가하는 상황이 발생할지도 모른다는 비관적인 예측까지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도 마찬가지기 때문에 예방접종은 꼭 필요할 것 같습니다. 미국의 워싱턴포스트 보도 기사에 따르면 올해 미국의 독감발생은 비정상적으로 일찍 시작되었다고 하며 최근 10년 내 가장 많은 입원 환자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올가을 미국에서만 이미 최소 88만 명 이상이 독감에 걸렸고, 이 중 6900명이 입원, 약 360명이 사망했다고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에서 발표 했습니다. 한구의 경우는 어떨까요? 질병관리청에 의하면 10월 16∼22일 진료를 받으러 오는 외래환자 1000명 당 독감 의심 증상을 ..

숲나들e 휴양림 예약사이트 활용가이드 한눈에 확인하기(전국 170개소) [내부링크]

숲나들e 휴양림 예약사이트 한눈에 보기 한눈에 보는 자연휴양림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에서 원하시는 지역을 검색해보세요. 저는 전북지역으로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휴양림 예약(국립, 공림, 사립) 전북 총 12개소의 휴양림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선 국립 휴양림 5개(덕유산, 변산, 운장산, 회문산, 신시도), 공립 6개소(고산, 데이샘, 방화동 휴양림, 와룡, 흉부골, 향로산), 그리고 사립 남원 휴양림 1개소로 총 12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1. 원하시는 지역 검색 2. 가고자 하는 휴양림 선택 덕유산을 누르면 홈페이지, 예약하기, 월별예약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예약을 하시려면 예약하기를 누르시면 예약 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입실일과 퇴실일을 선택한 후 예약을 진행하시..

처음학교로 홈페이지 유치원 신청 원서 접수 방법 및 기간(~11.18) [내부링크]

유치원 신청은 처음학교로 홈페이지에서 날씨가 쌀쌀해지는 걸 보니 올 한 해도 벌써 마무리되어 가는 것 같습니다. 시간 참 빠르게 흘러가네요. 오늘은 첫 자녀를 둔 학부모들을 위한 정보입니다. 자녀를 처음 유치원에 보낼 때 어떻게 신청을 하며, 원서 접수 기간은 언제인지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2023학년도 처음학교로 학부모 서비스 2023학년도 국,공,사립 유치원 입학 희망 유아(만 3세 ~ 초등학교 취학 전)는 우선모집과 일반모집 기간에 가고자 하는 유치원에 원서 접수를 해야 합니다. 우선모집 PC 10.31.(월) 09:00 ~ 11.02.(수) 18:00 모바일 10.31.(월) 10:00 ~ 11.02.(수) 17:00 일반모집(사전접수/본접수) 접수일 접수 대상 시도(교육청 관내 소속 유치원 기..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방식 및 경기일정 김하성 우승반지 낄수 있을까? [내부링크]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방식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이 흥미진진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샌디에이고가 다저스를 꺾는 이변을 연출하면서 김하성이 우승반지를 낄 수 있을지도 관심이 가네요 근데 다저스는 올해 111승으로 구단 역사상 최다승 기록을 세웠고, 이는 메이저리그 역대 7번째 기록일 만큼 희소성이 있는 기록입니다. 근데 그러한 팀이 너무나 허무하게 포스트시즌에서 탈락했죠. 한국이라면 한국시리즈에 진출을 했을 텐데 미국의 경우 최다승을 기록한 팀이 왜 이렇게 초기에 탈락할 수 있었을까요? 이는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방식이 한국과는 다르기 때문입니다.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방식 올해 달라진 점은 와일드카드 팀이 양대리그 각각 3개로 늘어나 총 6개 팀이 더 가을야구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2012년에 기존 1개..

플레이오프 일정 한국시리즈 우승은? 상대전적비교! [내부링크]

플레이오프 한국시리즈 일정 날씨가 쌀쌀해진 만큼 kbo 프로야구도 어느덧 막바지를 향해가고 있습니다. 어느 때보다 치열한 순위 싸움을 통해 가을야구에 진출한 5개 팀이 포스트 시즌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오프 일정 및 각각의 팀 상대전적을 비교해보겠습니다. 포스트시즌 일정 2022 신한은행 SOL KBO 포스트 시즌은 와일드카드, 준플레이오프, 플레이오프, 한국시리즈로 이뤄지는데 한국시리즈에 선착한 SSG랜더스가 가장 유리한 구조입니다. 미국에서 100승 넘게한 다저스가 샌디에이고에 발목을 잡혔는데, 한국만큼 1위의 혜택이 강한 리그는 없는 것 같습니다. 와일드카드는 순위가 높았던 KT가 1승을 선점한 상태로 진행을 했는데, KIA를 물리치고 준플레이오프에 진출을 했습니다. 준플레이오프는 5전 3선 ..

중소기업 현황정보시스템-중소기업 확인서 발급 신청 메뉴얼 [내부링크]

중소기업 현황정보시스템-중소기업 확인서 발급 신청 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중소기업 현황정보시스템 중소기업 확인서는 영리 기업 or 비영리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적용하며, 규모와 독립성 기준을..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2가지(핀플러스,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 [내부링크]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은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가 아니기 때문에 막상 하려고 했을 때 시간을 많이 잡아먹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리가 90% 이상 쓰는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 외에 한 가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개..

제사상 차리는 법 사진 및 지방 쓰는 법 한번에 준비하기 [내부링크]

제사상 차리는 법은 지역과 집안에 따라 각양각색이기 때문에 어느 것이 맞다고 하는 상차림은 없습니다. 그렇다면 제사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제사 사전적 의미는 신령이나 죽은 사람의 넋에게 음식을 바치어 정..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및 발급 방법 [내부링크]

내일배움카드라고 들어보셨나요? 일자리를 구하고 있는 취업준비생, 다른 분야에 관심이 가는 이직 희망자, 업무역량을 향상하고 싶은 회사원, 은퇴 후 새로운 인생을 준비하는 중·장년, 새로운 경력을 다시 써..

인베스팅닷컴 이건 꼭 확인하자 도움이 되는 정보! [내부링크]

인베스팅닷컴 주식, 코인 투자를 하는 사람들이라면 아주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오늘은 인베스팅닷컴에서 꼭 봐야 할 항목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각종 경제지표 발표일 : 경제 캘린더 매월 발표되는 주..

fomc 일정 한국 발표시간은? 그리고 꼭 확인 해야 할 지표! [내부링크]

최근 가상화폐와 해외주식, 코스피는 fomc 연방 공개 시장 위원회 금리인상폭에 따라 롤러코스트를 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번 달 주요 경제 캘린더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FOMC(Federal Open MarketCom-mit..

11호 태풍 힌남노 예상 경로 2003년 매미 피해사진 [내부링크]

11호 태풍 힌남노가 한반도를 향해 북상하고 있습니다. 역대 최대 위력이라고 하던 2003년 태풍 매미는 초속 40미터 이상의 강풍과 해일을 동반해 많은 피해를 입혔고, 2019년 초속 30미터의 태풍 하이선은 전봇대..

k리그1 일정 및 순위 올해 우승과 강등권은? [내부링크]

k리그1도 어느덧 중반부를 넘어 막바지를 향해가고 있습니다.  현재 팀당 28경기씩 진행했으며, 팀당 10경기 씩 남겨두고 있는데, 과연 우승의 향방과 강등은 어떤 팀이 될까요? k리그1 순위 - K리그1 1~3위 팀은..

서해안 물때표 및 전국 1420개 물때표 확인 방법 [내부링크]

서해로 여행 가시는 분들의 이유 중 하나가 바로 "갯벌"입니다. 경북, 경남권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갯벌체험을 하기 힘들기 때문에 서해로 여행을 많이 가는데 간다고 다 갯벌을 볼 수 있을까요? 아닙니다. 바다에..

청와대 관람신청 당첨확인방법 및 재예약 하기 [내부링크]

부모님 세대들은 청와대 꼭 한 번 가보고 싶어 하시죠? 그렇지만 예약이 쉽지는 않습니다. 그렇다면 청와대 관람신청 당첨 확인방법은 어떻게 확인 가능할까요? 예약하는 방법은 포스팅 마지막에 공유하도록 하겠..

동서울터미널 시간표 확인방법 지역별 구분 1분 컷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KTX, 일반열차도 많이 이용하지만 고속버스 또한 우리가 자주 이용하는 대중교통 중 하나 입니다. 하지만 터미널 시간표 확인하기 왜이리 어려울까요? 오늘은 지역별로 확인하는 방법 공유 드리도록..

롯데타워 전망대 요금 영업시간 예약 우대혜택 확인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롯데타워 전망대 요금, 영업시간, 예방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롯데타워 전망대(서울 스카이) 국내 최고 높이 123층, 555m 높이의 롯데월드타워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서울 스카이 전망대는 대..

열차 시간표 조회 최신본 확인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반 열차 시간표 구하시는 분 굉장히 많으시죠? 하지만 업데이트도 자주 되기 때문에 최신본을 보는 것이 불상사를 막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오늘은 현재 8월 기준 최신 시간표를 공유드리며, 확인..

ktx 추석 열차표 예매 안내문 및 방법 [내부링크]

어느덧 입추도 지나고 추석도 다가 오고 있네요. 고향 방문을 원하시는 분들은 ktx 추석 열차표 미리 예매를 해야 하는데 오늘 공고문이 올라왔네요. 추석 승차권 예매안내 1. 대상기간 : '22.9.8(목) ~ 9.10(토,..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및 자격 방법 한눈에 [내부링크]

코로나는 대체 언제 끝나는 걸까요? 저는 아직 까지 걸리진 않았지만 부모님께서 이번달 처음 걸리시고 문자가 하나 왔습니다. 문자내용을 요약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확진자와 동거인 안내문은 아래 URL에..

이마트 영업시간 지점 마다 다르다. 간단하게 확인하기 [내부링크]

코로나 때문에 우리 일상생활에 많은 변화들이 있었습니다. 그중 하나가 영업시간 단축이죠. 그래서 은행이나 대형마트나 아직 까지 헷갈리는 부분들이 많습니다. 조금씩 일상으로 돌아가려는 모습들이 하나씩 보..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방법 간단하게 하세요 [내부링크]

요즘 자동차를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사고 시 불미스러운 일을 방지하기 위해 하이패스는 하나씩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단말기를 자주 바꾸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막상 바꾸려고 할 때 난감한 경우가 있는데요...

고속버스 예매 터미널 시간표 조회는 여기서! [내부링크]

고속버스 예매 방법, 터미널, 시간표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고속버스 예매 홈페이지를 통한 고속버스 예매는 출발하는 차량의 출발시간 1시간 전까지 예매가 가능합니다. 출발 임박 차량의 온라인 예..

이혼절차 방법 어떻게 진행되나? [내부링크]

이혼 참으로 가슴아픈 일이죠. 오늘은 이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혼은 크게 두가지 종료가 있습니다. 부부간 이혼에 합의 후 진행하는 협의이혼과 합의가 이뤄지지 않는 경우 재판상 이혼을 진행하실 수 있습..

택시운전 자격시험 인터넷 접수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 [내부링크]

운전면허증만 있으면 택시를 운전 할 수 있을까요? 아닙니다. 택시업을 하기 위해선 택시운전 자격을 취득하셔야 합니다. 택시운전자격은 일반택시운송사업, 개인택시운송사업 및 수요응답형 여객자동차운송사업(..

화물운송 자격시험 홈페이지 및 자격증 취득을 위한 모든 것! [내부링크]

화물운송 자격시험은 화물차 운전자의 전문성 확보를 통한 화물운송서비스 개선 및 운전자 요인에 의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도입된 제도로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 제8조 제1항 제3호 및 제4호에 의해 사업용 화..

일자별 과거 환율조회 이거 하나면 끝! [내부링크]

오늘은 일자별 과거 환율조회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상반기 증권가 예측은 원달러 환율이 상반기에는 원화가 강세(환율 하락)를 보이다가, 하반기에는 약세 전환 즉 환율 상승하는 ‘상저하고’ 흐름을 보..

지하철 시간표 및 요금 바로 확인하기 [내부링크]

우리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대중교통 중 하나인 지하철 시간표 및 요금을 제대로 알고 계신가요? 지역별로 조금씩 상이하긴 한데 서울의 경우 지하철 운임은 수도권 전철 전 구간을 일원화하여 최단거리 기준 거리..

개인택시 양수교육 일정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개인택시 양수교육 일정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개인택시 양수교육이란 일정기간 일반택시 운송사업의 운수종사 경력이 있는자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입니다. 개인택시 양수교육 2022년 개인택시면허..

중소기업 현황정보시스템 확인서 발급 메뉴얼 [내부링크]

오늘은 중소기업 현황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중소기업 확인서 발급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중소기업 현황정보시스템 중소기업 확인서는 영리 기업 또는 비영리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적용하며,..

영아의 발달을 돕는 놀이 [내부링크]

놀이는 가장 강력한 학습도구랍니다. 놀이는 본질적인 학습 기제를 갖고 있는 학습과정으로, 태어나는 순간부터 아이들은 놀이를 하면서 세상에 대한 의미를 자연스럽게 만들어가요. 놀이는 세상에 대한 호기심을..

어린 영유아 자녀 놀아주기 [내부링크]

어린 영유아 자녀들은 이렇게 놀아 주세요 0~12개월 자녀 1. 재미있는 놀이 상대가 되어 주세요. 눈과 눈을 마주 보고 애정을 교환하며, 자녀에게 말을 걸어 주세요. 2. 감각적 경험을 할 수 있는 놀이를 해 주세..

양도소득세, 종합부동산세법 주요 개정내용 [내부링크]

양도소득세법 주요 개정 내용 양도소득세제상 주택 수 계산 시 분양권 포함(’ 21.1.1. 이후 취득분부터)  - 1세대1주택자·조정대상지역 내 다주택자 등 양도소득 세제상 주택 수를 계산할 때 분양권을 포함하..

국립공원 내 취사 야영 장소 변경 [내부링크]

무분별한 취사․야영행위로 발생하는 국립공원 오염 및 자연훼손 방지 등을 위해 지정된 장소에서만 취사, 야영이 가능하다고 하며 이에 따른 법규가 공고 되었습니다. 1. 관련법규: 자연공원법 제27조 제1항 제6..

성장기 우리아이 필수 영양소 [내부링크]

비타민 B군과 함께하는 건강한 성장 가장 빠른 성장 속도를 보이는 영유아 및 어린이 시기에 영양공급은 일생을 통한 정신적, 육체적 성장 발육에 영향을 줍니다. 하지만 편식하거나 식생활의 서구화로 고열량 저..

식단 관리 어렵지 않습니다 [내부링크]

올바른 식생활이란? 올바른 식생활은 제때에, 식품구성탑의 다양한 식품들을 골고루, 자신의 체중과 활동량에 맞게 알맞게, 싱겁게 그리고 온 가족이 한 자리에 모여 즐겁게 먹는것 입니다. 최근 식생활의 서구화,..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임신출산진료비 지원제도 [내부링크]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제도란? · 건강한 태아의 분만과 산모의 건강관리, 출산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임신 및 출산과 관련된 진료비를 전자바우처국민행복카드로 일부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국민행복카드 발..

오늘의 좋은 글귀 그리고 많이 보는 글 [내부링크]

오늘 많이 보는 글 ️집에서 얼음 얼려 먹었다가 와이프에게 맞은 사연 ️깻잎에 이은 네잎클로버 논쟁 항상 사랑하지도, 항상 증오하지도 마라 오늘의 친구가 내일의 적, 그것도 숙적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명..

오늘의 좋은 글귀와 유머 [내부링크]

반박의 기술 반박의 기술을 익히라, 이는 탐구 시 커다란 도움이 되는 전략이다. 이때 곤경에 빠지는 것은 자기가 아니라 상대방이 되어야 한다. 누군가를 제압할 때 상대방을 흥분시키는 것만큼 효과적인 방법은..

지진 보호장치의 종류 [내부링크]

KDS 17 10 00에 따른 내진 설계 자료로 참고용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1. 지진격리 장치 (1) 지진격리(면진) 장치는 수직방향으로 강성이 크지만 수평방향으로 유연한 거동을 하여, 상부구조에 작용하는 수평방..

지진 해석모델과 해석방법 [내부링크]

KDS 17 10 00에 따른 내진설계 자료로 참고용으로 보시기 바랍니다. 지진해석 모델 (1) 설계 지반 운동 ① 지진해석을 위한 설계 지반 운동은 4.2.1에 따른다. ② 수평 2축 운동을 기본으로 하고, 필요에 따라 수..

내진 등급 및 성능 수준 [내부링크]

KDS 17 10 00 내진 설계 자료로 참고용으로 보시기 바랍니다. 1. 내진등급 (1) 시설물의 내진등급은 중요도에 따라서 내진 특등급, 내진Ⅰ등급, 내진Ⅱ등급으로 분류한다. (2) 내진특등급은 지진 시 매우 큰 재난..

내진설계의 목적 및 용어 [내부링크]

KDS 17 00 00 내진설계기준입니다. 참고용으로 보시기 바랍니다. 내진설계 목적 (1) 이 기준은 지진으로 인한 재해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 및 기간시설을 보호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2) 이 기준은 제(1) 항..

좋은 글귀와 오늘의 유머 [내부링크]

험담가가 되지마라 험담가라는 인상을 심어줘서는 더더욱 안 된다. 남을 깎아내리기에 급급한 자라는 말밖에 돌아오지 않기 때문이다. 누군가를 희생시키면 사람들의 웃음을 쉽게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웃음과 동..

좋은 글귀 + 오늘의 유머 [내부링크]

항상 사랑하지도 증오하지도 마라 오늘의 친구가 내일의 적, 그것도 숙적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고 그만큼의 신뢰만 주어야 한다. 실제로 그런 일이 빈번하게 일어난다. 그러니 그 일이 내 머릿속에서만 일어..

행복한 내일을 위한 좋은 글귀 [내부링크]

첫 번째 의도, 두 번째 의도 때로는 첫 번째 의도대로, 때로는 두 번째 의도대로 행동하라. 인간의 삶은 인간의 사악함에 맞서 싸우는 전쟁이다. 교활한 자는 전쟁에 임할 때 자신의 의도를 전략적으로 교묘하게..

좋은글귀 하나씩 편하게 읽기 + 오늘의 유머 [내부링크]

빈정대는 법 빈정대는 법을 배우고 활용하라. 이는 인간관계에서 가장 미묘한 분야다. 상대방의 기분을 떠보기 위해 빈정거릴 때가 있는데, 이를 통해 상대방의 마음을 슬쩍 엿보는 동시에 의표를 찌르기도 한다...

화학물질 노출 시 응급조치 방법 [내부링크]

화학물질에 작업자가 노출 시 응급조치 방법 작업환경에 존재하는 화학물질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각 작업장에서는 화학물질 안전·보건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화학물질의 노출을 엄격..

자동차 운전면허 1,2종 보통 장내기능시험 [내부링크]

자동차 운전면허 1,2종 보통 장내기능시험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장내 기능 교육시간 교육이수시간 1,2종보통 2종자동 취소자 경력자 학과/기능 3시간/4시간 3시간/4시간 1시간/2시간 0시간/2시간 장내 기능시험..

자동차 운전면허 시험 절차 [내부링크]

운전면허 시험을 준비하려고 할 때 절차를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학원에 가지 않고 직접 응시할 수도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자동차 운전면허시험은 크게 적성검사, 학과시험, 기능시험, 도로..

부식 개념과 종류는? [내부링크]

부식의 개념 금속재료가 그 주변 환경과의 사이에서 화학적 혹은 전기화학적으로 반응하는 과정을 통해 열화되는 현상을 부식이라 한다. 그러나 좁은 의미의 부식은 금속재료가 환경과 반응하여 퇴하되어 본래의..

법원 보이스피싱, 파밍 주의 할 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법원 보이스피싱, 파밍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결론부터 말을 하면 법원에서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 등을 요구하지 않으니 어떠한 사항이 오더라도 개인정보는 절대 이야기하시..

펌프의 기본 구조 및 케이싱 [내부링크]

오늘은 펌프의 기본 구조 미 케이싱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펌프의 기본 구성 펌프는 그 용도와 사용처에 따라 그 구조가 다양하지만 기본적으로 케이싱과 임펠러, 주축, 프레임, 베어링, 각종 패킹과 그에 따..

펌프 용도에 따른 분류 [내부링크]

오늘은 펌프 용도에 따라 어떻게 분류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펌프 용도에 따른 분류 1. 부스터 펌프(Booster Pump) Booster는 기술적으로 힘을 더하다, 증폭시키다라는 의미로, 부스터 펌프란 부하에 따라 여러..

사류펌프 및 축류펌프 작동원리 특징 [내부링크]

지난번에 원심펌프 특징 및 분류에 이어 오늘은 사류 펌프 및 축류펌프의 작동원리, 특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원심 펌프 종류 및 특성 원심 펌프의 종류 및 특성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원심 펌프(Centrifuga..

원심 펌프 종류 및 특성 [내부링크]

원심 펌프의 종류 및 특성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원심 펌프(Centrifugal Pump) 1. 원심 펌프의 특징 한 개 또는 여러 개의 임펠러를 밀폐된 케이싱 내에서 회전시킴으로써 발생하는 원심력을 이용하여 액체를 수..

펌프의 종류 및 특성 2 [내부링크]

지난번에 펌프의 종류 및 특성에 대해 이야기했는데 이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터보 PUMP의 종류에는 원심펌프, 사류 펌프. 축류 펌프가 있었고, 용적 펌프에는 왕복 펌프, 회전 펌프가 있습니다. 왕복 펌프..

펌프의 종류 및 특성 [내부링크]

펌프의 종류 및 특성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펌프(Pump)의 개념 펌프란 전동기나 내연기관 등의 외부 동력에 의한 기계적 에너지로 압력의 차이를 발생시키고, 그 압력 작용에 의해 저압의 용기 속에 있는 유..

여권의 종류 및 일반 여권 발급 수령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번 해외여행에 대한 글에 이어 오늘은 여권의 종류 및 일반 여권 발급, 수령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권의 종류와 개념 여권은 외국에 여행하는 사람의 국적이나 신분을 증명하고 여..

해외여행 한눈에 보기(여권, 비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외여행에 필요한 준비물 및 여행사 이용 시 알아둘 사항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여권과 비자 1. 여권 해외여행을 하려는 국민은 여권발급 거부 또는 제한 대상이 아닌 한 주민등록지, 주소..

여군 복무기간 계급별 정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번 육, 해, 공 여군 부사관, 장교 지원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 오늘은 여군의 복무기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부사관 및 준사관 의무복무기간 여성 단기복무 부사관의 의무복무기간은 4년이며,..

육군 해군 공군 여군장교 지원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번 여군 부사관 지원에 이어 오늘은 육군 해군 공군 여군 장교 지원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육군 1. 육군사관학교 나이 : 만 17세 이상 만 21세 이하의 미혼인 사람 학력 : 고등학교 졸업..

육군 해군 공군 여군 부사관 지원자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한민국 여군의 육군, 해군, 공군 부사관 지원자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육군 1. 민간부사관 나이: 만 18세 이상 만 27세 이하(임관일 기준)인 사람 학력: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소지..

대한민국 여군 지원 및 계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리나라에도 여군이 많습니다. 여군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늘은 대한민국 여군 지원 및 제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여군 지원 대한민국 국민인 여성은 지원에 따라 현역 및 예비역으로만..

소송 종류 및 소장 작성 방법 [내부링크]

소송 종류 및 소장 작성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소송의 종류 확인의 소 확인의 소란 권리, 법률관계의 존재·부존재의 확정을 요구하는 소송을 말합니다 적극적 확인의 소 : '어디 몇 번지에 소재하는 토지..

민사소송과 형사소송의 구분 [내부링크]

오늘은 민사소송과 형소 소송의 구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민사소송 민사소송이란 사법상의 권리 또는 법률관계에 대한 다툼을 법원이 국가의 재판권에 따라 법률적·강제적으로 해결·조정하기 위한 일련의 절..

태양광 태양열 설치 및 대여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 친환경 재생에너지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태양광 태양열 설치 및 대여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태양광, 태양열 설치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에서는 실용화된 신·..

자동차 연료의 종류 및 절약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 실생활의 필수품 자동차에 대해 이야기하려 합니다. 우리가 쓰는 자동차 연료의 종류 및 절약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자동차 자동차란 철길이나 가설된 선을 이용하지 않고 원동기..

도시가스 사용 및 절약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도시가스 사용 및 절약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시가스 도시가스란 지하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가연성 가스로서 메탄을 주성분으로 하는 천연가스(액화한 것을 포함)와 천연가스와 일정량을 혼..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확인 및 사용 [내부링크]

집안에 가전제품 하나씩은 다 가지고 계실 겁니다. 오늘은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확인 및 사용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사용하면 다른 제품에 비해 에..

에너지의 종류 및 전기 요금 [내부링크]

오늘은 에너지의 종류에 대해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너지 에너지는 연료·열 및 전기를 말합니다. 연료는 석유·가스·석탄이나 그 밖에 열을 발생하는 열원을 말하며, 제품의 원료로 사용되는 것은 제외합니..

담양 10정자 소개 [내부링크]

오늘은 빼어난 경관과 절경을 자랑하며, 편안한 여행의 쉼터가 될 담양 10 정자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1. 식영정 식영정은 정면 2칸 측면 2칸의 팔작지붕 건물이며 특이한 것은 한쪽 귀퉁이로 방을 몰아붙이고 전..

기초생활수급자 면제제도 [내부링크]

기초생활보장제도는 생활이 어려운 사람에게 필요한 급여를 실시해 이들의 최저생활을 보장하고 자활을 돕고자 실시하는 제도입니다. 오늘은 기초생활수급자 면제제도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

면세세금의 종류 및 물건 구입시 부과되는 세금 [내부링크]

면세 세금의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오늘은 물건 구매 시 부과되는 세금의 종류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물건 구입시 부과되는 세금 1. 부과가치세 "부가가치세"란 상품(재화)의 거래나 서비스(용역)의..

기부나눔의 종류 및 세금감면혜택 [내부링크]

기부 나눔이란 대가없이 자발적으로 금품이나 식품 또는 재능 등을 나누는 행위를 말합니다. 오늘은 기부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기부나눔 “기부 나눔”이란 어렵고 소외된 사람들과 함께 더불어 살아갈..

예금자 보호제도 및 보험금 지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금융거래에 있어 예금자 보호제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예금자 보호제도 “예금자보호제도”는 금융회사가 영업정지나 파산 등으로 예금 등을 지급할 수 없는 경우 예금보험공사가 금융회사..

최저임금 및 근로시간 확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저임금 및 근로시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최저임금이란? “최저임금”이란 국가가 근로자의 생활안정과 노동력의 질적 향상을 위하여 임금의 최저 수준을 보장하여 주는 것(「최저임금법..

건설일용근로자 의의 및 구직경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설일용근로자 의의 및 구직경로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건설일용근로자 “건설일용근로자”란 「한국 표준산업분류」에 따른 건설업에 종사하는 일용근로자를 말합니다. 건설업 “건..

주택연금 개념 및 장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택연금 개념 및 장점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주택연금 "주택연금"이란 주택소유자 또는 주택소유자의 배우자가 55세 이상인 경우 주택소유자가 소유 주택에 근저당권을 설정하거나 주택소유..

어린이집 종류 및 보육대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린이집의 종류와 보육대상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어린이집 종류 및 보육대상 어린이집의 보육 대상은 보육이 필요한 만 6세 미만의 영유아를 원칙으로 하며, 필요한 경우 어린이집의 원장..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사 지원제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지원제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모, 신생아건강관리사 지원이란? 정부는 산모 및 신생아의 건강관리 및 출산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출산 가정..

분양 및 선택품목 계약 체결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내 집 마련을 위해 분양을 많이 하시는데 분양 및 선택품목 계약 체결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분양계약의 체결 계약서의 작성 전산검색 및 세대주, 세대원 등의 확인 결과 정당한..

어린이 통학버스 요건 및 안전관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 어린이 통학버스 사고가 많이 발생하는데, 어린이 통학버스 요건 및 안전관리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린이 통학버스 “어린이통학버스”란 다음의 시설 가운데 어린이(13세 미만의 사..

어린이집 원장 채용 휴원 폐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린이집 원장 채용, 휴원, 폐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어린이집 어린이집의 원장은 어떻게 될 수 있을까요? 어린이집 원장 채용조건 어린이집의 원장은 「영유아보육법 시행령」 제1호..

신생아 입원비 및 미숙아 지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생아 입원비 및 미숙아 지원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신생아 입원진료비 정부는 출산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입원진료가 필요한 신생아에게 입원진료에 드는 비용을 지원해 주..

신생아 예방접종 대상 및 표준접종시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생아 예방접종 대상 및 표준 접종시기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신생아에 대한 예방접종은 굉장히 중요한데 놓치지 않도록 부모님들이 챙겨주셔야 하는데요. 어떤 예방 접종들이 있을까요? 신..

신생아 건강검진 및 예방접종 지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출산율이 계속해서 떨어지고 있죠. 그렇게 때문에 신생아에 대한 지원은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 그중 건강검진과 관련된 지원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신생아 건강검진 및 예방접종 지원 선천..

출생신고 방법 및 장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출생신고 방법 및 장소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출생신고 “출생신고”란 신생아 출생 시 가족관계 등록부 및 주민등록에 등록하기 위해 시(구)·읍·면의 장에게 신고하는 것을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