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tt의 등록된 링크

 cst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2건입니다.

원동기 면허 종류 원동기 면허 따는 법과 응시자격 확인 [내부링크]

원동기 면허는 원동기를 운행-운전하고 자는 사람이라면 예외 없이 취득해야 하는 면허로 도로교통법에 의해 관리되고 있는 자격면허이다. 일부 원동기와 오토바이를 구분하는 데 혼동이 있는 사람이 또한 있는 데 자신이 운 전하고자는 대상을 정확히 확인하고 시험에 응시하여 면허를 취득해야 한다. 원동기 면허란? / 종류 원동기란 정확히는 원동기장치자전거로 분류되는 이륜자동차를 의미한다. 원동기와 혼동이 쉽게 발생하는 것이 오토바이이다. 오토바이 또한 이륜자동차로 원동기와 오토바이의 가장 큰 차이는 엔진 배기량이다. 엔진 배기량이란 원동기와 오토바이의 핵심 부품인 엔진의 용량이다. 엔진의 용량이란 엔진의 최대 성능을 의미하기도 하는데 우리나라는 배기량에 의해 원동기와 오토바이로 구분하여 면허 시험을 분류하고 있다...

c공인중개사 시험 일정c 시험시간과 시험과목 확인 / 2022 [내부링크]

공인중개사란 아파트, 빌라, 주택 및 토지와 같은 부동산 거래 질서의 건전성 확립을 위해 마련된 직업이다. 공인중개사의 업무는 중개, 관리, 컨설팅, 정보제공 등의 업무가 핵심으로 자격증의 취득이 완료된 사람에 한해 허용되는 업무들이다. 시험일정 공인중개사 시험은 매년-연간 1회만 시행된다. 이로 인해 시험날 준비해온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하게 되면 1년을 다시 기다려야 하는 문제가 생겨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철저한 계획 하에 시험을 준비하는 것이 장수 응시를 피하는 길이다. 해당 시험은 과거 컴퓨터를 이용한 접수만을 허용하던 바와 달리 현재는 컴퓨터 이용 접수와 모바일 이용 접수 모두를 허용하고 있다. 시험 접수는 정기 일정에 접수하는 것이 당연히 필요하다. 하지만 의도치 않게 정기 시험 접수..

층간소음 법적기준과 해결방안 (ft. 이웃사이센터) [내부링크]

층간 소음이란 아파트, 빌라, 복층 주택과 같은 공동주택에서 발생되는 입주자 간의 문제이다. 과거 층간소음 문제는 민간간의 문제로만 치부하였으나 현재는 각종 사회문제로 부각됨에 따라 이를 국가에서 관리하기 위한 노력들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다. 층간소음 원인 건축물 구조상 문제 거주자 배려 부족 문제 층간소음 문제가 발생하는 주된 원인은 위의 2가지이다. 건축물 구조상 문제로 발생하는 층간소음은 이미 많은 연구를 통해 확인되었다. 즉 생활공간 바닥 시공 시 층간소음을 줄이거나 차단하기 위한 시공이 가능하나 건설사는 이를 비용적 문제로 개선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이외 거주자 간의 배려 부족으로 인해서 층간소음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즉 윗층에 거주하는 거주자가 하층에 전해진 소음을 고려하지 않은 채 생활..

전입신고 방법 / 직접-인터넷 / 필요서류와 신고 기간 및 과태료 [내부링크]

전입신고란 간단히 말하면 거주지의 이전을 의미한다. 개인의 거주지의 이전은 국가 행정에 영향을 미친다. 이런 연유로 거주지를 이전하는 경우 해당 사실을 관할 관청에 알릴 것을 의무화하고 있는 것이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신고가 전입신고이다. 거주지 이전 / 이사 개인의 이사-거주지 이전은 행정적 관리를 수반하는 각종 변화를 유발하게 된다. 하지만 전입신고의 경우 이를 이행하면 다음의 행정관리 요소 또한 완료한 것으로 처리됨에 개별적 진행보다는 매우 편리한 신고에 해당한다. 병역의무자 거주지 이동-확인 신고 민방위 의무자 거주지 이동-확인 신고 인감 변경 신고 급여 근로자 거주지 변경 신고 확정일자 수령 신고 대상 거주지의 이전 신고인 전입신고는 주거의 형태를 막론하고 신고를 진행해야 한다. 어떠한 공간..

발기부전 원인과 치료 / 내과 처방? 강직도 비교 [내부링크]

발기부전은 남성이라면 누구나 피하고 싶은 증상 1순위일 것이다. 이런 발기부전은 노화에 의해 자연스레 발생되는 증상으로 인식되며 남성 건강의 지표로도 인식되었다. 하지만 현재 발기부전은 더 이상 노화에 의한 자연스러운 증상이 아니다. 나이-연령을 불문하고 발생 증가세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원인 발기부전 증상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며 매우 복합적이다. 즉 다양한 원인이 한데 어우러져 발생되고 있어 특정한 이유를 하나로 지정하기 어려운 것이 현재 발생되고 있는 발기부전의 특징이다. 기저질환 고지혈증 당뇨병 고혈압 피로누적 / 과로 / 스트레스 음주 / 흡연 비만 심리적 / 심인성 남성에게서 발기부전이 발생하는 원인 중 대표적인 원인들은 위와 같다. 고지혈증, 당뇨병, 고혈압 등과 같은 기저질환을 가짐에 ..

퇴직금 중간정산요건과 사유 / 중간정산 사유별 필요 서류 [내부링크]

퇴직금 중간정산이란 퇴직금이란 소속된 기업, 회사에서 근무를 최종 종료할 때 즉 퇴직할 때 수령하는 급여를 의미한다. 퇴직금은 근로기준법에 따라 근속기간 중 기업과 근로자가 적립을 진행하게 되며 이는 퇴직 후의 발생 가능한 경제적 문제를 대비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는 제도이다. 중간정산이란 퇴직금의 중간정산이란 근로자가 퇴직시 수령하기로 된 퇴직금을 퇴직하지 않은 상황에서 퇴직금을 미리 수령하는 것을 의미한다. 단, 이런 퇴직금의 중간정산은 언제든 근로자의 요청에 의해 정산되는 것이 아니다. 즉 일정 조건들이 충족된 상황에서 중간정산이 진행 가능한 것이다. 또한 근로자는 중간정산을 요구할 수 있는 사유에 해당하는 이유로 이를 고용주-사업체에 요청할 순 있지만 반드시 고용주가 이를 승낙하고 이행해야 하는..

어린이 통학버스 구조변경 / 안전교육 / 신고 - 과태료 - 범칙금 [내부링크]

어린이 통학버스란 만 13세 미만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각종 시설에서 어린이 통학에 이용되는 차량을 의미한다. 이는 여객자동차 운수 사업법령이 적용되면 보호가 필요한 어린이가 승차하는 만큼 더 큰 관리와 주의를 요하는 차량이다. 적용 대상 시설 초등학교 특수학교 어린이집 학원 체육시설 아동 복지 시설 청소년 수련 시설 공공도서관 시-도 평생교육원 시-군-구 평생학습관 사회복지시설 사회복지관 상기 시설 중 어린이 통학버스를 이용하는 시설은 어린이 통학버스 관리에 따른 법령을 적용받게 된다. 다만 각 시설마다 각기 다른 구체 법률이 적용되게 된다. 구조변경 1. 승차정원 어린이 통학버스로 사용 가능한 차량은 승차정원 9인승 이상의 차량만 허용한다. 단 9인승 이상의 차량에 승하차 지원을 위한 구조변경(..

어린이 보호구역 신호위반 - 주정차위반 - 속도위반 / 과태료-범칙금-벌금 (ft. 민식이법) [내부링크]

어린이 보호구역(스쿨존)이란 어린이들의 통행이 잦은 곳에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각종 안전 규제를 법률로 지정한 구간을 어린이 보호구역이라 한다. 주로 교통사고 예방을 목적으로 하며 이외 각종 유해 환경 제거를 목적으로 법률로 정한 구역을 의미한다. 어린이 보호구역 위반 / 범칙금 - 과태료 교통사고 신호위반 주정차 위반 속도위반 / 단속기준 어린이 보호구역에 관한 법률이 신설되면서 가장 많은 주의가 필요한 것들이 위의 내용들이다. 즉 어린이 보호구역에서는 위에 해당하는 도로교통법 위반에 대해 일반적인 기준보다 더욱 강화된 기준과 처벌을 적용하고 있으며 해당 처벌을 피하기 위함은 물론이며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서도 반드시 알아야 할 부분이 위의 내용들이다. 1. 교통사고 / 민식이법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발..

소변 거품 - 단백뇨 소변 거품이 발생하는 원인과 진단 [내부링크]

소변은 에너지의 섭취와 매우 관련이 있다. 우리는 음식물과 수분을 섭취하게 된다. 섭취된 음식물들은 체내 대사과정을 걸쳐 필요한 에너지를 흡수하게 되면 나머지 성분들을 외부로 배출하게 된다. 이런 배출의 일부과 소변이다. 거품 원인 정상 소변 거품 신장질환 단백질 과다 섭취 발열 요로 감염 탈수 당뇨 간기능 문제 고혈압 임신 진통제 복용 기립성 단백뇨 우선 소변에서 거품이 발생하는 것은 이상한 일이 아니다. 소변을 보는 높이와 소변이 고이는 위치상의 특징과 소변의 성분의 특징상 방금 배출한 소변에서 거품이 발생하는 것은 이상한 일이 아니다. 하지만 소변에서 발생한 거품의 양과 거품이 지속되는 시간에서 문제가 발생될 수 있다. 즉 문제성 소변은 거품이 생성되는 양과 거품이 사라지지 않고 지속되는 시간에서 ..

카페인 효능과 부작용 / 하루 권장량 - 지속시간 / 없는 차 [내부링크]

카페인은 쓴맛을 가진 흰색의 가루이다. 이는 질소를 포함하고 있는 화함 물로 충분한 안전성 검증이 완료된 물질이다. 이런 카페인은 각종 식물들과 식물의 열매 등에서 존재하며 우리가 섭취하는 각종 음료와 음식에 포함되어 매일 조금씩은 의도지 않더라도 섭취하게 되는 성분 중 하나이다. 효능 이뇨작용 활성화 집중력 향상 주의력 향상 각성 우울감 해소 체중 감량 치매 예방 뇌기능 활서화 신진대사 촉진 운동기능 향상 피로 감소 두통 완화 카페인 성분은 우리 몸의 신경계와 심장, 혈관 등 각종 기관에 영향을 미친다. 주된 영향은 각성을 통한 능력치 향상이다. 이런 연유로 카페인을 섭취한 이후 충분한 흡수 시간이 지나면 우리의 몸과 정신적 기능은 향상되게 된다. 단 여기서 정확히 알아야 하는 것은 카페인 섭취를 통한..

필리핀 여행 알고 가는 필리핀 여행 / 여행 가능 추천 시기 / 필리핀 여자 [내부링크]

필리핀 경제 순위 필리핀은 국가 GDP는 세계 33위로 일반적으로 우리가 생각하는 기준 대비 높은 수준이다. 하지만 2022년 기준 필리핀 1인당 GDP는 세계 124위로 3683달러 수준을 보이는 국가이다. 이를 통해 알 수 있는 것은 필리핀은 빈부격차가 매우 큰 나라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세계 어디든 빈부의 격차는 존재한다. 하지만 필리핀의 내면을 보면 전세계 부자 순위 상위권에는 우리나라 최고의 부자보다 훨씬 높은 순위에 필리핀 사람이 있는 반면 필리핀의 서민 하위계층 중 적지 않은 인구가 아직도 가정 내에서 전기의 혜택을 보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는 것이다. 필리핀 여행 우리나라 사람들이 즐겨 찾는 해외여행지 중 하나가 필리핀이다. 우리나라에서 보기 힘든 동남아 특유의 자연경관과 비교적 저렴..

공임나라 공임표 엔진오일 - 브레이크 패드 교체비용 / 단점 [내부링크]

공임 나라는 자동차 정비를 위해 발생되는 각종 공임(인건비-기술비)을 표준화하여 외부에 표명한 자동차 정비 브랜드이다. 공임을 표명한다는 사실은 비용의 투명화를 통한 고객 신뢰를 높임이다. 또한 고객이 원하는 부품을 직접 구비 가능케하여 전체 비용을 절감시킨 자동차 정비 업체 브랜드이다. 이런 공임 나라는 프랜차이즈로 운영된다. 직영점과 가맹점으로 구분된다. 직영점과 가맹점의 차이는 크게 없다. 다만 가맹점간 업체의 규모와 시설의 차이 및 정비력의 차이는 발생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업체간 비 표준화된 기술력으로 인해 진행 가능한 정비 업무 내용에 차이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단점 공임나라의 단점은 크게 없지만 직영점과 가맹점의 구분에 따른 차이는 발생한다. 직영점의 경우 나름의 표준화를 통해 유사한 수준..

우유 효능과 부작용 // 유통기한과 소비기한 확인 [내부링크]

흔히 말하는 우유는 소의 젖을 채취해 살균 가공 처리를 거쳐 사람이 섭취 가능하게 한 음료이다. 국내의 경우 소의 젖을 주로 우유로 섭취하지만 염소, 말, 양, 낙타 등 다양한 포유류의 젖을 우유로 칭한다. 효능 우유가에 포함된 영양분은 매우 다양하다. 이런 연유로 특히 경제적 사정이 어려웠던 국내 시기 저렴한 가격에 높은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다는 이유로 보급과 섭취가 널리 보급된 것이 국내의 우유이다. 글루타티온 성분 치매 예방 및 개선 치매 약 30% 저하 높은 포만감 체중 감량 효과 근육 생성 풍부한 미네랄 성분 피부 미용 향상 피부 유분-수분 균형 조절 피부 기능 강화 카잔 성분 뼈 건강에 효과적 치아, 관절, 뼈 밀도 향상 골다공증 예방 락티움 / 트립토판 성분 불면증 개선 완화 심신 안정 지..

[1/2] 자동차 배터리 역할과 종류 / 배터리 수명 몇 년? / 수명 확인 - 저해요인 [내부링크]

자동차 배터리는 차량의 필수 부품으로 없으면 운행이 불가한 주요 부품이다. 이런 배터리는 차량에 설치되어 충전과 방전을 반복하면서 수명이 다할 때까지 제 기능을 다하게 된다. 보통의 수명은 3-5년을 기대수명으로 하는 데 관리하기에 따라 이는 달라질 수 있어 관리에 주의가 필요하다. 역할 시동 차량 전자 기기 전력 공급 종류 SLA (Sealed Lead Acid) 배터리 EFB (Enhanced Flooded Battery) 배터리 AGM (Absorptive Glass Mat) 배터리 자동차에 사용되는 대표적 배터리 종류는 위의 3가지이다. SLA (Sealed Lead Acid) 배터리란? 봉인된 납산이란 뜻을 가진 배터리다. 명칭에서 확인 이 가능하듯 배터리를 납과 산성의 물질로 채운 후 이를 밀..

[기내 반입 금지 물품] 수화물 구분과 액체 / 보조배터리 / 가능품목 확인 [내부링크]

비행기/항공기를 이용하는 경우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이 바로 나의 짐-수하물에 대한 허용 여부이다. 우선 비행기 탑승을 위해 내가 가져가는 짐은 수하물용과 기내용으로 구분된다. 안전상의 이유로 이런 반입 물품들에 대한 규정을 마련하고 있는 것임에 곤란한 상황에 빠지기 전에 이를 확인하고 탑승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수하물 구분 기내 수하물 / 휴대 수하물 위탁 수하물 / 탁송 수하물 수하물이란 탑승객 소유의 짐을 지칭하는 단어이다. 탑승자는 비행기를 탑승할 때 자신의 짐을 동반할 수 있는 데 이때 수하물은 수하물의 크기와 안전상 규정을 기준으로 기내 수하물과 위탁 수하물로 구분하여 동반하게 된다. 기내 수하물이란 비행기 내부 탑승객이 탑승하는 공간에 동반하는 수하물을 의미한다. 반면 위탁 수하물이란 탑..

티스토리 저품질 확인과 탈출 (feat. 고객센터)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형태 취미용 수익용 개인 기록용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목적은 크게 위의 3가지로 구분된다. 하지만 대부분 티스토리 운영이 수익이 된다는 것을 알고 애드센스를 활용한 수익을 목적으로 운영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다음 저품질 티스토리를 수익 목적으로 운영하는 사람들에게 다음 저품질은 매우 골칫거리임이 틀림없다. 다음 저품질이 골칫거리임이 틀림없는 이유는 티스토리 운영 초기의 대부분의 검색 유입이 다음을 통한 검색이기 때문이다. 즉 다음 저품질이 발생하게 되면 기존 유입되는 다음 검색 유입이 폭락하게 되는 것이다. 그동안 일평균 얼마가 다음에서 검색 유입되고 있든 그 폭락이 엄청나기 때문에 다음 저품질은 아직은 네이버, 구글과 같은 다른 검색 유입이 활발하지 않은 상황이라면 특히 ..

[요로감염] 증상과 전염성 / 치료와 예방법 확인 [내부링크]

요로 감염은 염증성 반응이다. 주된 발병 원인은 신장, 방광, 요도, 전립선 등의 세균이 침입하여 염증을 유발하게 되어 발생 질병이다. 요로 감염이 발생하게 되면 배변 활동에 영향을 미치게 되어 일상생활에 불편을 초래하게 된다. 또한 빠른 치료를 진행하지 않으면 쉽게 악화되면 경향이 있는 질병으로 적절한 치료를 필수로 한다. 요로 감염 증상 (남성-여성 공통) 빈뇨 발생 잔뇨감 증가 배뇨통 발생 혈뇨 발열 오한 구토 야간뇨 증가 절박뇨 증가 세균이 체내에 유입되면 발생되는 대표적인 증상이 감기, 몸살 증상이다. 이런 연유로 바이러스의 감염에 의해 발생되는 요로 감염 또한 감염 초기 감기 몸살과 유사한 증상들이 발생되게 된다. 대표적인 증상이 오한, 발열, 구토, 등의 증상이다. 이후 요로 감염에 대한 증..

[귀리 우유] 우유의 효능과 귀리 우유 효능 - 칼로리 - 부작용 확인 [내부링크]

건강한 음료의 대표 중 하나라면 우유를 꼽을 수 있다. 이런 연유로 우유는 오랜 시간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사랑 받아 온 음료이다. 특히 성장기의 어린이들과 노약자들의 건강을 위해 권해지는 음료인데 최근에는 이런 우유를 다양한 방식으로 섭취하고 있다. 우유 성분 물 유당 단백질 카세인 유청 탄수화물 오메가3 칼슘 지방 나트륨 당질 지질 철분 엽산 인 콜레스테롤 베타카로틴 나이아신 비타민 A B1 B2 B6 C E 우유 효능 골밀도 향상 치아 건강 향상 뼈 건강 향상 두뇌 활성화 안정 작용 모발 건강 향상 면역력 증진 대장암 예방 당뇨병 개선 불면증 완화 치매 개선 / 예방 변비 완화 체력 회복 수분 보충 귀리 우유 효능 귀리 우유는 일반 우유에 귀리 성분을 더하여 귀리 섭취를 통한 효능까지 누릴 수 있게 ..

운전자 필수 정보 - '12대 중과실' 종류 확인하고 안전운전하기 [내부링크]

12대 중과실이란 도로교통법상 분류된 각종 규칙, 규범 중에서도 운전자의 과실을 더욱 높게 책정하는 범칙행위를 중과실이라 하는 데 특히 운전자의 중과실이 높은 행위를 모은 것이 12대 중과실이다. 12대 중과실 종류 신호위반 중앙선 침법 과속 주행 앞지르기 위반 철길 건널목 횡단 위반 보행자 보호 위반 보도 침범 위반 무면허 운전 음주운전 어린이 보호구역 위반 화물 고정조치 위반 승객 추락 방지 의무 위반 12대 중과실은 주행중 자신의 안전은 물론이면 타인의 안전까지 위협이 발생하는 사고들이 지정되어 있다. 무엇보다 해당 위반에 의한 사고들은 발생하면 인명피해와 경제적 손실이 적지 않은 경우들로 지정되어 상당한 위험이 따름에 더욱더 강력한 준수를 유발하기 위해 지정한 경우들이다. 이들은 운전자라면 반드시..

[발냄새] 안나게 하는 방법 / 냄새 제거 방법 확인하기. [내부링크]

발 냄새를 의도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또한 이런 발 냄새를 좋아하는 사람 또한 없을 것이다. 하지만 발 냄새가 나는 사람들을 보면 절대 위생관리를 안 하는 것도 아니다. 그럼에도 북구하고 발 냄새가 나는 사람들은 정확히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원인과 제거법을 알아본다. 원인 세균에 의한 냄새 무좀균에 의한 냄새 체질적 문제로 인한 냄새 신발 관리 부족으로 인한 냄새 발냄새가 나는 원인의 가장 큰 핵심은 관리의 실패이다. 우리의 발은 신체의 가장 아랫부분으로 앉아 있거나 서있거나 체중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부위이다. 발은 체중으로 인한 하중을 꾸준히 견디면서 발열이 발생하게 되고 발열된 열은 순환이 필요하지만 착용한 양말과 신발에 의해 신발 내부에서만 순환이 누적되게 된..

[2편] 자동차 배터리 // 가격과 교체 비용 절감법 [내부링크]

자동차 배터리 가격 용량 브랜드 배터리 타입 배터리의 가격은 크게 위의 3가지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게 된다. 용량은 배터리가 가진 최대 전력 용량을 의미하고 배터리 타입은 다음의 포스팅을 확인을 추천한다. 2022.07.10 - [분류 전체보기] - [1/2] 자동차 배터리 역할과 종류 / 배터리 수명 몇 년? / 수명 확인 - 저해요인 [1/2] 자동차 배터리 역할과 종류 / 배터리 수명 몇 년? / 수명 확인 - 저해요인 자동차 배터리는 차량의 필수 부품으로 없으면 운행이 불가한 주요 부품이다. 이런 배터리는 차량에 설치되어 충전과 방전을 반복하면서 수명이 다할 때까지 제 기능을 다하게 된다. 보통의 수 cstt.tistory.com 자동차 배터리는 차량마다 다른 규격을 정하고 있다. 따라서 ..

[빗길 안전운전] 을 위한 차량 관리 항목과 요령들 [내부링크]

차량의 운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이다. 이는 더할 나위 없다. 나의 안전도 중요하거니와 타인의 안전까지도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이는 나의 의도와 달리 문제가 발생되는 경우가 있는 데 가장 대표적인 환경적 원인이 비-우천 상황이다. 특히 초보운전자의 경우 이런 상황은 매우 당황스럽기 마련이다. 따라서 아래 해당 사항들을 미리 준비하기를 권장한다. 빗길 운전의 위험성 미끄러워진 노면 전방 시야의 축소 빗 소음 인한 청력 감소 어두워지는 환경 미끄러워진 신발 빛 번짐 현상 인한 시력 저하 우천이 없는 일반적인 주행 상황과 달리 빗길 운행에는 각종 안전운전을 위협하는 요소들이 증가한다. 가장 대표적인 위험이 전방 시야의 축소와 비에 의해 줄어든 마찰력으로 인한 노면의 미끄러움이다. 이외에도 비가 오는 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