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berjisikgirl의 등록된 링크

 cyberjisikgirl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건입니다.

수성의마녀 2기 무료로 보는 방법 [내부링크]

기동전사 건담 비우주 세기의 새로운 시리즈로 수성의 마녀가 현재 무료로 방영되고 있습니다. 현재는 수성의 마녀 2기가 방영 중으로 지난주 일요일에는 16화 '살인의 굴레'가 방영되었습니다. 오늘은 수성의 마녀 2기를 어디에서 무료로 시청을 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수성의 마녀 2기 무료로 보는 곳 수성의 마녀는 현재 유튜브에서 무료로 방영되고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중에 건담 인포(gundaminfo)라고 검색해서 들어가시면 재생 목록에 이렇게 영어로 수성의 마녀가 만들어져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수성의 마녀 1기부터 시작해서 수성의 마녀 2기까지 계속해서 방영되고 있으므로 다른 불법 사이트를 통해서 보거나 다운로드를 해서 보실 필요는 없습니다. 수성의 마녀는 매주 일요일 저녁..

포모 증후군, 이유 없이 우울감이 느껴진다면 혹시 당신도? [내부링크]

포모 증후군에서 포모는 Fear of missing out이라는 의미로서, FOMO이라고 약칭합니다. 쉽게 말하면 '뒤처지는 것에 대한 두려움'으로 풀이해볼 수 있습니다. 이는 최근의 사회현상으로서, 사회적인 흐름에 따라 생겨난 병리적인 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 포모 증후군의 증상과 원인 그리고 예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1. 포모 증후군의 증상포모 증후군을 겪는 사람들은 남들보다 내가 경제적으로나 사회적으로 뒤처지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극도로 과장되게 경험합니다. 대표적인 증상 몇 가지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팬텀 바이브레이션 (Phantom Vibration) 스마트폰에 진동이 울리거나 알람이 온 것이 아닌데도 진동이 느껴졌다고 느껴서 자꾸 스마트폰을 열어보는 현상입니다. 심하면 ..

수성의 마녀 신상품B 뭘까? 뇌피셜로 합리적 추측을 해보았다. [내부링크]

얼마 전에 반다이 몰에서 수성의 마녀 프라모델에 대한 새로운 상품이 올라왔습니다. 제품명은 '수성의 마녀 신상품 B'로, 가격은 24,000원인데 아무런 정보도 제공되지 않은 채 예약페이지가 열렸습니다. 과연 수성의 마녀 신상품 B는 어떤 제품으로 출시될지 나름대로 이번 수성의 마녀 애니메이션의 흐름을 기반으로 가장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되는 두 기체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1. 제공된 정보가 무엇인지 일단 출시일은 2023년 7월로 예정되어 있지만 구체적인 날짜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이 부분은 스포일 가능성이 있어서 날짜를 공개하지 않았다기보다는 다소간의 공장 사정상의 변동이 생길 수 있기 때문으로 미루어 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여태껏 발매된 예약 상품들이 전부 날짜까지는 확정되지 않았었기..

사춘기 아이와의 소통, 비폭력 대화의 구체적인 방법 3가지 [내부링크]

사춘기는 성장하는 과정에서 이전과는 다른 경험을 하게 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때에 가족은 많은 갈등을 겪기도 합니다. 부모의 입장에서는 반항이고, 아이의 입장에서는 정당한 저항이기도 한 다툼 등이 바로 그것이지요. 우리는 이때 아이와 소통하는 법에 대한 중요성을 느끼게 됩니다. 오늘은 비폭력 대화를 통해 사춘기 아이와 소통하는 3가지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비난하거나 몰아세우지 않기 아이가 잘못을 했거나 학업성적이 좋지 못하다고 해서 인격적으로 비난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물론 모든 부모들이 비난하고자 마음을 먹고 말을 하는 것은 아니겠지만, 자기도 모르게 자신의 감정이 격해지면 비난하는 말이 쏟아져 나오곤 합니다. 아이의 행동이나 말에 대해서 부모가 어떻게 생각하고 어떤 감정을 느끼..

사이비 종교에 빠지는 이유 : 인지부조화의 덫 [내부링크]

요즘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를 통해 사이비 종교에 대한 관심이 많은 것 같습니다. '나는 신이다'를 보고 있자면 '대체 왜 저런 사이비 종교에 빠지는 것일까?' 하는 의문을 가졌을 것입니다. 오늘은 사이비 종교에 빠지게 되는 이유에 대하여 인지부조화라고 하는 심리학적 개념을 통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지부조화란 무엇인가? 인지부조화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신념이나 행위가 외부의 상황 일치하지 않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이 상황에서 우리는 겉으로 드러나는 행동을 변화시키거나, 생각을 정당화시킴으로써 둘 사이의 일치성을 회복하고자 하는 노력을 합니다. 하지만 이 조정과정이 말처럼 쉽다면 애초에 그러한 부조화의 상황에 빠질 일은 없겠지요. 그러므로 조정과정이 나의 의식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상..

건강 염려증 극복 : 큰 병에 걸린 것 같아서 계속해서 불안하신가요? [내부링크]

사람들은 건강에 대해 관심이 많습니다. 그런데 당신이 걱정하는 건강에 대한 문제가 사실 불필요한 걱정과 불안이었다는 말을 들으면 어떤 생각이 들 것 같나요? 여기에 건강염려증이라고 하는 독특한 심리적 문제가 있습니다. 이 글은 건강 염려증의 원인과 진단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며 건강염려증 극복 방법에 대하여 몇 가지 예방책을 제시합니다. 1. 건강염려증이란 무엇인가요? 건강염려증은 자신의 건강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닌지 끊임없이 걱정하고 불안한 정서를 느끼는 심리적 질환입니다. 실제로 신체적인 질병에 걸린 것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심각한 질병을 앓고 있는 것은 아닌가 하는 불안감을 느끼며 생활에 지대한 장애가 되는 증상을 보입니다. 건강염려증에 걸린 사람은 실제로 앓고 있지 않은 질병에 관해 과도한 불..

면역 효과 : 당신의 정신건강과 신체건강은 이어져 있다 [내부링크]

면역효과는 우리의 정신건강과 신체적인 면역이 상호작용을 하며 서로 영향을 미친다는 가설로부터 출발한 연구 결과입니다. 쉽게 말하면 정신 건강이 나쁘면 면역을 떨어트려서 신체적인 건강도 악화시키고, 반대로 긍정적인 심리적 경험을 통하여 면역도 향상해 신체적 건강 또한 향상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오늘은 이 면역효과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더불어 우리의 면역을 증가시킬 수 있는 긍정적인 정신 활동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스트레스는 우리의 면역체계에 왜 나쁠까? 스트레스는 우리의 면역체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이야기를 들어본 적이 없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우리의 정신이 스트레스 상황에 있으면 우리의 신체는 스트레스 호르몬이라고 불리는 '코르티솔'을 분비하게 됩니다. 적절한 코르티솔의 분비는 우리..

바넘효과와 심리테스트 : 모든 심리테스트가 들어맞는 것 같은 이유 [내부링크]

바넘효과(Barnum Effect)란 실제로는 매우 일반적인 특징이나 설명이지만 그것이 자신에게 특별히 해당되는 개인적인 설명인 것으로 받아들이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이는 심리테스트나 요즘 흔히들 즐기는 MBTI 테스트 등의 결과를 해석하는 대중들의 모습에서 많이 보입니다. 이 글은 바넘효과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사례들에 대하여 설명하고자 합니다. 바넘효과란 무엇인가요? 바넘효과란 사람들이 내면에 어떠한 기대를 가지고 있는 채로 설명을 들었을 때, 그 설명이 마치 나의 기대와 정확히 부합하는 것이라고 믿는 경향성을 의미합니다. 사람들은 종종 그 설명이 자신과 전혀 무관한 것임에도 불구하고 그것이 자신에게만 해당되는 특별한 서술이라는 착각에 빠지곤 합니다. 바넘효과의 사례들 : 우리의 뇌는 쉽게 착각에 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