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ogok의 등록된 링크

 deogo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5건입니다.

2022 공무원 봉급표 - 일반직 교사 경찰 소방 군인 [내부링크]

2022년 최저임금 인상률은 약 5%였으며 공무원 봉급 인상률은 1.4% 상승되었습니다. 기본급 외에도 각종 수당 등이 있어서 직렬에 따라 달라지기는 하지만 기본적으로 봉급이 기준이 되기 때문에 공무원들에게는..

입냄새 원인 자가진단 입냄새 제거방법 [내부링크]

입냄새가 나게 되면 상대방은 나와 대화를 하기 힘듭니다. 입냄새는 스스로 알아차리기 어려우며 상대방이 이에 대해 이야기해줘야 하는데 이야기를 해주기 부담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입냄새의 원인에는 어떤 것..

허리디스크 증상 단계별 정리(초기 중기 말기) [내부링크]

현대인의 가장 흔한 질병 중에 하나가 바로 허리디스크입니다. 정식 명칭은 추간판 탈출증이라 불리는데 한 번 발병하면 굉장한 고통이 동반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많은 지장을 주게 됩니다. 허리디스크 잘못된..

카톡 차단 확인방법 간단한 4가지 [내부링크]

카톡에는 상대방을 차단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메시지를 차단하면 상대방의 메시지를 전부 받지 않습니다. 그리고 상대방에게 나의 프로필도 보여주지 않는데요. 가끔 상대방이 내 메시지를 너무 읽지 않는다면..

건강검진 금식시간 등 유의사항 [내부링크]

건강검진을 하기 전에 금식은 필수입니다. 건강검진은 정밀검진과 일반검진이 있는데 둘 중 어떤 것을 하느냐에 따라 금식시간이 차이도 존재합니다. 건강검진을 하기 전에 금식은 왜 해야 할까요? 건강검진 금식..

당뇨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당뇨는 흔한 대사질환의 일종으로써 체내의 인슐린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이상이 생기게 되면 혈액 속의 포도당의 농도가 증가하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우리 몸에 흡수된 포도당이 에너지원으로 쓰이지 못하고 소변..

간에 좋은 음식 10 가지 [내부링크]

간은 우리 몸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간이 제대로 역할을 하지 못하면 간염 및 간경화, 지방간 등의 간 질환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러한 질병이 발생하게 되면 우리 건강에 아주 치명적이며 회복이 잘 되..

땀냄새 제거법 원인과 해결방법 [내부링크]

땀냄새는 사람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특히 여름철이 되면 땀을 많이 흘리게 되어 땀냄새가 심하신 분들은 더 신경 쓰이고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땀냄새가 나는 원인이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이런..

장례식장 예절 (복장/조의금/조문방법) [내부링크]

지인의 부고 소식을 접하게 되면 직접 가서 조의를 하는 것이 예로부터 예의입니다. 사회 초년생들이나 아직 장례 문화를 접해보지 않은 젊은 사람들에게는 장례식장은 어색한 곳이고 매우 어려운 곳입니다. 결혼..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 공인인증서 필요없이 간단하게 [내부링크]

주민등록등본을 발급하는 방법에는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인터넷을 이용하여 발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직장이거나 집에 프린터가 있다면 굳이 주민센터를 가지 않고 인터넷으로 하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코 막혔을 때 코막힘 뚫는법 [내부링크]

코가 막히면 호흡이 잘 되지 않고 잠을 편하게 잘 수도 없습니다. 코막힘 때문에 잠을 자주 깬다거나 두통까지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코감기가 걸렸을 때나 특히 비염환자들은 항상 코가 막혀있어서 고생을..

공중화장실 비누 써도 될까? - 오해와 진실 [내부링크]

최근 사람들이 위생에 대해 더욱 민감해졌습니다. 그럴수록 손 씻기가 매우 강조되고 있습니다. 손을 씻을 때는 반드시 비누로 씻어야 세균이 대부분 박멸되는데요. 일상생활에서 공중화장실을 이용할 때가 있는데..

컴퓨터 화면 캡쳐 하는 방법 - 그림판활용하여 1분만에 [내부링크]

어떤 그림이나 영상을 보다가 그 부분만 사진으로 남겨두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림은 저장을 하면 되지만 락이 걸려있을 경우는 다운을 받을 수가 없을 때도 있고 동영상 같은 경우는 그 영상을 캡쳐하여 저장..

집먼지진드기 퇴치 하는 방법 - 알레르기 비염, 천식 환자 필독 [내부링크]

비염의 주범 중 하나인 집먼지진드기는 의외로 존재 자체도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15종 이상의 알레르기 유발물질을 발생시키는데 비염뿐 아니라 아토피 피부염이나 천식도 유발합니다. 특히 알레르기 비염이..

PDF 파일 변환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PDF 파일을 다른 형식의 파일로 변환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JPEG, 한글(HWP), 엑셀, 워드 등의 파일로 쉽게 변환할 수 있는 방법 두 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웹사이트를 활용한 방법과 프로그램을 활용한..

남자가 좋아하는 여자 행동 [내부링크]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여자들에게는 몇 가지 특징들이 있습니다. 여자의 행동들로 인해 그 여자가 매력 있게 보이는 순간들이 있는데요. 여자의 어떤 행동들이 남자가 호감을 가질 수 있는지 남자가 좋아하는..

사진 파일 확장자 변경 그림판으로 하는 방법 - JPEG, PNG, BMP, GIF [내부링크]

사진 파일마다 확장자가 있습니다. JPEG, PNG, BMP, GIF 네 가지가 대표적인 그림파일 형식인데요. 각 확장자마다 업로드가 되는 곳이 있고 안 되는 곳이 있기 때문에 사진 파일 확장자를 변경해줘야 할 때가 생깁..

인감증명서 발급 준비물 및 방법 [내부링크]

인감증명서는 서류에 날인된 인감이 본인의 것이 맞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한 문서입니다. 유효기간은 1개월~3개월이며 내 도장을 훔쳐서 누군가가 함부로 찍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이러한 절차를 꼭 거쳐야 합니..

사진 용량 줄이기 가장 쉬운 방법 - 그림판 & Tiny PNG [내부링크]

컴퓨터 사진 용량이 커서 사진 파일이 업로드가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사진 용량을 줄이는 아주 간단한 방법이 두 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윈도우 그림판을 활용하는 방법과 Tiny PNG라는 사이트를 활용하는 방..

음악의 3요소 (멜로디/화성/리듬)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음악을 이루는 많은 요소들이 존재하지만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3요소가 있습니다. 바로 멜로디, 화성, 리듬입니다. 작곡을 함에 있어서도 가장 뼈대가 되는 기초인데 문화권에 따라 요소의 차이가 있습니다. 1...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 행동 [내부링크]

 유독 여자들에게 인기 있는 남자들이 있습니다. 여자들은 남자의 외모나 얼굴도 중요하게 보지만 행동이나 태도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처음에는 별 생각도 없었는데 여자를 설레게 하는 행동들 때문에..

서울 주변 캠핑장 추천 [내부링크]

 우리나라에는 캠핑장이 정말 많습니다. 최근 들어 워라벨이 중시되면서 캠핑장에 대한 수요가 더욱 늘어났는데요. 캠핑은 장소가 특히 중요하죠. 서울 주변에 캠핑장 중 정말 좋은 곳을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지방선거 준비물 시간 장소 절차 유의사항 [내부링크]

 2022년 6월 1일 제8회 전국 동시 지방선거가 있습니다. 공휴일인 만큼 시간을 내어서 국민으로서 소중한 한 표를 자신이 원하는 후보에게 주고 오시기 바랍니다. 지방선거를 하기 전에 필요한 준비물과 투표 장..

남자가 여자에게 호감있을 때 하는 행동 [내부링크]

 사람의 마음은 참 알다가도 모를 일입니다. 여자만큼은 아니지만 남자도 생각보다 마음을 쉽게 드러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냐하면 데이트 신청하거나 적극적인 호감을 표현하였지만 거절당했을 때의 부..

확정일자 받는 법(인터넷, 주민센터) [내부링크]

 이사를 하고 거주지가 변경되면 전입신고를 하게 됩니다. 전입신고를 하고 난 뒤 임대차 부동산 계약을 했을 경우 임차인은 보증금을 안전하게 보장받으려면 확정일자를 꼭 받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확정일자..

전입신고 하는 법(인터넷, 주민센터) [내부링크]

 집을 이사하게 되면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전입신고입니다. 특히 월세, 전세를 계약하고 나서 전입신고를 하지 않으면 과태료가 문제가 아니라 세입자에게 굉장히 불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이..

초보 셀프세차 순서 방법 비용 준비물(셀프 세차장 이용) [내부링크]

 봄철에 날아드는 미세먼지나 송진가루 등으로 차가 많이 더러워집니다. 차에 관심이 없으신 분들은 손 세차를 맡기자니 비용이 너무 많이 들고 가만히 놔두기엔 차가 너무 더러워서 세차를 해야 할 것 같은데 셀..

생강차의 효능 [내부링크]

생강차에는 우리 몸에 좋은 점이 정말 많습니다. 대표적인 효능 몇 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생강차의 효능 감기 예방  생강차 하면 떠오르는 두 말할 것 없는 효능이죠. 생강은 기본적으로 우리 몸에서 열을 발..

자두의 효능 [내부링크]

  자두는 제철이 7~8월이며 여름철을 대표하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칼로리가 낮고 보통 껍질째로 먹는데 과육도 좋지만 껍질에 더 많은 영양소가 있기 때문에 몸에 아주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칼로리가 낮..

참외의 효능 및 열량(칼로리) [내부링크]

 여름철에 흔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 참외입니다. 6월에서 8월이 제철인 참외는 여름철에 특히 더 풍부한 영양소가 있고 맛이 더 좋습니다. 참외는 한의학에서 약재로 쓸 만큼 몸에 좋은 음식입니다.  그러면 지..

여자가 남자를 좋아할 때 행동 [내부링크]

 남자와 여자는 기본적으로 호감을 표현하는 방식이 다릅니다. 생물학적인 차이도 있겠지만 사회적인 영향으로 여자는 남자에게 먼저 적극적으로 다가가기가 남자보다는 더 부담스럽고 꺼리게 되는 것이 사실이니..

자몽의 열량과 효능 [내부링크]

 자몽티로도 자주 먹는 자몽은 우리에게 어느새 친숙한 과일로 자리 잡았습니다. 자몽은 대표적인 다이어트 과일로 귤과 오렌지를 접하여서 만들어진 과일입니다. 약 90프로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종 영..

카톡 1 안 없애고 확인하는 방법(카톡몰래 읽기) [내부링크]

카톡 1 안 없애고 있는 것이 가능할까?  국민어플 카카오톡으로 메시지를 주고받다 보면 확인하지 않는 메시지는 이렇게 1이 떠있고 상대방 채팅창에도 1이 남게 됩니다. 그렇다면 나는 확인을 하고 상대방 대..

전세 계약 시 전세권은 무엇이며 전세권 설정을 반드시 해야할 때 [내부링크]

 전세를 계약할 때 임차인의 보증금을 지키기 위한 대표적인 방법은 대항력을 갖추고 확정일자를 받아주는 것입니다. 이 방법 외에 전세권을 설정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전세권은 거의 설정하지 않고 굳이 전세권..

수박의 열량과 효능 잘고르법 보관법 [내부링크]

 여름철 대표 채소 수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박은 많이 먹어도 쌀이 찌지 않는 채소입니다. 수박의 열량과 효능 그리고 수박을 잘 고르는 법과 보관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박의 열량  수박은 1..

포도의 열량(칼로리)과 효능 [내부링크]

 포도는 여름철 대표 과일로 우리들에게 아주 친숙한 과일이자 인기가 좋습니다. 그 이유는 포도는 다른 과일들처럼 따로 껍질을 깎아서 먹을 필요도 없어 먹기가 간편하고 달콤하고 맛있기 때문이죠.  우리가..

고양이가 아플 때 보이는 행동 [내부링크]

고양이가 아플 때 보이는 행동  고양이가 아플 때 보이는 행동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양이는 일반적으로 아픈 것을 숨기려 하는 습성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야생에서 아픈 모습을 드러내면 경쟁에서..

고양이를 교육하는 방법 [내부링크]

고양이를 교육하는 방법(야단치기 혼내기 등)  고양이는 흔히들 교육하기가 어렵다고들 합니다. 이것은 반만 맞는 말입니다. 일단 일반적으로 강아지처럼 훈련시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왜냐하면 고양이와 인간..

고양이 산책 시켜도 될까? [내부링크]

고양이를 산책시켜도 될까? 고양이가 이렇게 창 밖을 내다볼 때가 있습니다. 이 모습을 보고 고양이가 밖을 나가고 싶어 하고 집 안에만 있어서 외롭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우리는 고양이를 개처럼..

고양이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들 [내부링크]

고양이는 개와 더불어 우리에게 친숙한 애완동물입니다. 고양이는 청결하고 예민한 동물이라 신경 써줘야 할 부분이 많은데요. 고양이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인간들은 먹어도 괜..

고양이가 주인을 사랑한다는 증거 [내부링크]

고양이가 주인을 사랑한다는 증거 고양이는 흔히들 도도해서 애정표현을 안 한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강아지처럼 주인만을 향한 애정을 드러내는지도 모르겠고 고양이마다 성격이 너무 달라서 집사를 어떻게 생..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및 방역패스 적용(21.12.18 ~ 22.1.2 16일간) [내부링크]

정부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시행 코로나 확진자 1만 명이 코앞에 다가온 시점에서 정부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를 더욱 강화했습니다. 2021년 12월 18일(토)부터 시행되는 거리두기 정책은 2022년 1..

메타버스 쉬운 설명 [내부링크]

 코로나 팬데믹의 영향으로 최근 들어 메타버스가 굉장히 주목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최근 여러 기업 들이나 투자자들이 메타버스 사업에 뛰어들어서 일반인들까지 관심이 폭발 중인데요. Z세대와 MZ 세대에서는..

2022 수능 예상 등급컷 및 난이도 분석 [내부링크]

2022 수능 예상 등급컷 및 난이도 분석 2021년 11월 18일에 실시한 2022 수능은 전반적으로 어려웠습니다. 작년 수능 대비 전반적으로 비슷하거나 더 어려운 수준이었으며 9월 모평과 비교하여도 영어를 제..

2021 수능 등급컷 및 난이도 분석 [내부링크]

2022수능 예상 등급컷 및 난이도 분석은 본 포스팅 하단에 링크를 해 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어 등급 원점수 표준점수 1등급 88 131 2등급 82 125 3등급 74 116 4등급 66 108 5등급 55 96 6등급 44 84 7..

2022 수능 준비물 및 유의 사항 [내부링크]

2022학년도 수능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11월 18일(목)에 실시되는 2022학년도 대학 수학능력시험을 응시하는 학생들이 꼭 준비하여야 할 준비물과 유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시험 당일에 준비물품을..

호박의 열량과 효능 및 영양성분(+호박죽의 효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건강은 다들 잘 챙기고 있으신가요? 오늘도 인기가 좋은 건강식품을 하나 알려드리려 합니다. 바로 한해 살이 덩굴성 박과에 속하는 호박입니다. 호박은 열대 및 남아메리카가 원산지인데 제철은 3월..

양배추의 열량과 당지수, 효능 및 영양성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느덧 3월도 끝나가고 있습니다. 코로나의 추세가 꺾이지 않고 있는데 설상가상으로 황사까지 심해지고 있어서 대외활동을 더욱 하기가 힘이 드네요. 신체 활동이 줄어들면 나태해지기 쉽고 몸도 더..

파프리카의 열량과 효능 및 영양성분에 대해 알아보자(+피망과 차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랜만의 포스팅입니다. 아직 코로나의 여파가 가지 않고 전국적으로 대부분이 사람들이 대외 활동을 잘 못하고 있네요. 따뜻한 봄날이 다가오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일교차가 큰 날씨로 건강에 유념..

시금치의 당지수, 열량과 효능 및 영양성분과 세척방법, 조리방법 등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들 명절 잘 보내고 계신가요? 이번 설은 코로나 때문에 식구들끼리 모이지도 못하고 꽤 적적한 설을 맞이하게 될 것 같네요. 날씨도 춥고 몸도 움츠러드는 이때 다들 건강 관리 더 잘하셨으면 좋겠..

브로콜리의 열량과 효능 및 영양성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항암 식품으로 잘 알려진 브로콜리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브로콜리는 샐러드, 수프, 스튜 등 정말 다양하게 요리가 가능한 식품인데요. 슈퍼푸드로도 인정받는 이 브로콜리는 서양에서는..

당근의 열량과 효능 및 영양성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월 들어 날씨가 갑자기 추워졌네요. 다들 감기 조심하세요. 오늘은 건강식품 당근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당근은 아프가니스탄이 원산지입니다.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일상생활에서도..

복숭아의 열량과 효능 및 영양성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20년 2월이 시작되었습니다. 오늘도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바로 복숭아입니다. 복숭아는 6월~8월이 제철인 과일입니다. 원산지는 중국이고 과육이 흰 백도와 노란 황도로 나..

단감의 열량과 당지수(GI), 효능 및 영양성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느덧 1월이 다 가고 2월이 다가오고 있네요. 아직까진 날이 춥습니다. 모두 감기 조심하세요. 오늘도 건강에 좋은 과일 하나를 자세히 알려드리려 합니다. 바로 단감입니다. 감은 열량도 낮고 맛도..

블루베리의 열량과 효능 및 영양성분(+냉동 블루베리) [내부링크]

요즘에는 블루베리에 대한 수요가 정말 많습니다. 슈퍼푸드로 불리고 있는 블루베리인데요. 먹기도 간편하고 맛있습니다. 그리고 블루베리는 건강에도 많은 이점들이 존재합니다. 그러면 오늘은 간단하게 블루베리..

마른 오징어의 열량과 단백질함량 및 영양성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한주는 한파가 좀 꺾이고 날씨가 조금 포근해졌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코로나 19로 인해 밖에 나가기는 부담스러운 날들이네요. 날씨가 포근해지면 맥주 한잔이 당깁니다. 저는 가끔씩 집에서도..

키위의 열량과 효능 및 영양성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아침까지도 날씨가 정말 춥습니다. 곳곳에서 터지는 동파 관련 뉴스를 봤었는데 잘 해결이 되었는지 걱정이 되네요. 수도관도 터지고 이래저래 골치가 아플 것 같습니다. 다음 주부터는 그래도..

딸기의 열량과 효능 및 영양 성분(feat. 딸기는 채소일까 과일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날씨가 정말 춥습니다. 뉴스에도 동파로 인해 수도가 얼었다는 소식이 정말 많이 전해지고 있네요. 따뜻한 지방에도 최저 온도가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질 만큼 이번 한파는 굉장히 매서운 것..

토마토의 열량과 효능 및 영양 성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날씨가 정말 추워졌네요. 이번 주는 20년 만의 한파라고 합니다. 하지만 코로나 때문에 밖에 나갈 일이 별로 없기 때문에 그나마 다행인 것 같아요. 추워서 운동도 하기 싫고 모든 게 귀찮아지는 날씨..

다이어트 과일 바나나의 열량(칼로리) 및 단백질 등의 각종 영양 성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다들 새해에는 어떤 다짐들을 하셨나요? 금연, 다이어트, 재테크 등등의 각자만의 결심들이 있으실 것입니다. 저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건강이라고 생각합니다. 건..

뱃살 빼는 방법 (올챙이배 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뱃살을 빼려고 노력해도 잘 빠지지도 않고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어떻게 하면 뱃살을 쉽게 뺄 수 있을지 뱃살 빼는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 고구마의 열량(칼로리)과 영양성분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2020년 한 해도 다 끝나갑니다. 올해는 코로나로 시작해 코로나로 끝나는 한해였던 것 같습니다. 다들 건강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건강에 좋은 음식 하나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바로 다이어트하면 대표..

연어의 영양가와 단백질 및 열량(+닭가슴살과의 비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활동도 제대로 못하고 날씨도 춥고 하다 보니 더더욱 건강을 잘 챙겨야 할 시기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사람들이 자주 먹는 생선 음식 중에 하나인 연어에 대한 포스팅을 하겠습니..

사과의 열량 칼로리 및 영양가 껍질 영양분 [내부링크]

우리가 흔하게 먹는 대표적인 과일인 사과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사과는 우리가 주변에서 흔하게 접할 수 있는 과일입니다. 요즘 시대에는 사과를 사계절 먹을 수는 있지만 사과가 맛있는 계절은 따로 있답니다...

닭가슴살 열량(칼로리) 및 단백질 등의 영양성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내일부터 면 2021년 새로운 한주가 시작이 됩니다. 요즘은 날씨가 특히나 더 추워지고 몸도 더 움츠러들게 되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운동을 하시는 분들은 헬스장도 못 다니실 테고 홈트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