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running의 등록된 링크

 hotrunni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05건입니다.

뚱뚱한 남자 코디 방법 [내부링크]

뚱뚱한 남자 코디 방법 메뉴얼 제공을 목적으로 위키에서 제작한 위키하우 사이트에는 방대한 메뉴얼이 있다. 누구나 작업에 참여할 수 있는 커뮤니티인 위키하우는 지금 이 시간에도 새로운 메뉴얼이 제작되고 있..

젠틀몬스터 면세점 위치 정보 [내부링크]

일명 전지현 썬글라스로 유명한 젠틀몬스터. 처음 봤을땐 당연히 해외 명품 브랜드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토종이란다. 아래는 신문 기사 발췌 별그대에서 좀 눈에 띈다 싶었더니 아니나 다를까. 연예인 선글라..

경남 축제 일정표 [내부링크]

경상남도 축제 일정 요즘에는 지자체별로 다양한 축제가 마련되어 전국 어디엔가는 항상 축제가 펼쳐지고 있다. 그 중 경남 지역 축제는 봄꽃축제와 같이 봄이 가장 먼저 시작되는 지역적 ..

국민연금공단 채용정보 [내부링크]

국민연금공단 채용 정보 국민연금공단 채용은 결원발생시 또는 사업확대로 인한 증원필요시 공개경쟁시험을 원칙으로 선발한다. 국민연금공단 채용시 성별, 학력, 연령, 전공 등의 제한이 없으며, 종합직무수행능..

김생민 근황 소식 [내부링크]

김생민 근황 미투 사건의 가해자로 밝혀지자 모든 방송에서 하차했던 김생민의 근황이 동료 연예인들로부터 간간히 알려지고 있다. 2018년 미투사건으로 모든 방송에서 하차했던 김생민은 10여년전 방송스태프에..

불법 촬영물 유포한 박지원을 구속하라 [내부링크]

가수 정준영이 친구들끼리 카톡 대화방에 불법 촬영물을 공유한 혐의로 구속되었다. 본인도 혐의를 순순히 시인하고 구속된 상태로 조사에 임하고는 있지만 한 편으로는 공유한 자들끼리만 비밀을 유지하였다면,..

롯데월드 4월할인 [내부링크]

롯데월드 4월할인 롯데월드 홈페이지에 안내된 요금은 아래와 같다. 1일권의 경우 어른 57,000원, 청소년 50,000원. 그러데 이런 요금은 프랜차이즈 빵집 가격처럼 말그대로 책정 가격일 뿐. 요즘같이 제휴카드..

차우찬 이혼 경력이 야구 뉴스보다 더 크게 보도 [내부링크]

LG 투수 차우찬이 갑자기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랭크되었다. 기사를 찾아보니 마침 3월28일 선발투수로 예정되었다는 스포츠 면의 뉴스가 눈에 띄는데, 과연 이것만으로 실시간 검색어에 오를 일인가 싶어서 더 찾..

티스토리 스킨 변경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스킨 변경 방법 모처럼 시간이 남아 돌아서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을 변경해 보았다. 방문자가 얼마 없는 블로그라 어쩌다 들러보는 이들은 못 느끼겠지만 수 년째 같은 스킨으로 사용하자니 정작 나 자신..

구글 지급보류 해결 경험사례 [내부링크]

구글 지급보류 해결 방법 지난 몇 년간 큰 돈은 아니지만 꼬박꼬박 별 탈없이 통장으로 입금되던 구글 수익금이 이번엔 지급보류에 걸렸다고 메일이 왔다. 애드센스 로그인 화면에는 "지급에 보류가 걸려있습니다"..

근로자의 날 수당은 얼마나 받나? [내부링크]

5월1일 근로자의 날은 법정 공휴일이 아니라 그냥 기념일이다. 그러나 아래 근로자의 날 제정에 관한 법률에 따라 유급휴일이므로 5인 이상 상시근로자 사업장의 모든 근로자들은 휴무일이다. 유급휴일은 말 그대..

홍보성 블로그가 넘치는 이유 [내부링크]

낯선 곳에서 전화가 왔기에 받아보니 무슨 무슨 마케팅이라면서 블로그 홍보를 해댄다. 내 블로그에 자신들이 원하는 글을 적어주면 건당 얼마를 주겠다는데... 이런 일도 있나 싶어서 놀랬고 확인결과 이 놈들이..

퇴직금 중산정산 방법 [내부링크]

퇴직금 중간정산 방법 퇴직연금제도가 2019년부터 10인이상 사업장까지 확대시행되어 (2022년부터 전면 시행) 퇴직시 일시금으로 지급하던 기존 퇴직금 제도는 거의 역사속으로 사라지고 있다. 그러다보니 장단점..

성남도시개발공사 연봉 [내부링크]

성남도시개발공사 연봉 성남도시개발공사 조직도는 다음과 같다. 성남도시개발공사 사장은 1억2천에 가까운 연봉을 받는 자리이다.(2017기준) 그 중 성남도시개발공사 사장의 연봉은 2017년 기준 118,450,000원..

합천황매산철쭉제 [내부링크]

합천 황매산 철쭉제 매년 5월에는 철쭉 3대 명산 중 하나인 경함 합천의 황매산에서 철쭉제가 열린다. 1108m의 황매산은 소백산, 바래봉과 더불어 철쭉 3대 명산으로 꼽히는데 황매산의 전국최대의 철쭉군락지는..

대장암 초기증상과 치료 방법 [내부링크]

대장암 초기증상과 치료 방법 대한내과학회에 따르면 대장암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잘 걸리는 암 중 3위이며(남성2위, 여성3위), 계속해서 발생빈도가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그럼에도 모든 암이 그렇듯 뚜렷한 원..

아스파라거스 효능 효과 [내부링크]

아스파라거스 효능 흔히들 아스파라거스의 효능으로는 숙취해소에 뛰어난 효능과 변비에방에 뛰어난 다이어트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그러나 아스파라거스에는 숙취해소 효능뿐만 아니라 아스파라긴산과 아스..

강아지와 고양이 보험료 비교 [내부링크]

강아지와 고양이 펫 보험료 알아보기 하루에도 수 십건이 수신되는 메일함에 보면 보험 가입권유 메일은 꼭 있다. 호기심에 애완동물의 보험료를 알아보기 위해서 강아지와 고양이의 보험료 산정을 해봤는데 상당..

층간 소음 보복 스피커 처벌 [내부링크]

층간 소음 보복 스피커 윗층의 층간 소음에 대응하기 위해 천장에 대형 스피커를 설치하여 아기 울음소리, 망치질 소리, 세탁기 돌리는 소리 등을 자동재생시킨 40대가 입건되었다. 재밌는(?) 것은 층간소음 보복..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수수료 체계 [내부링크]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수수료 체계 요즘 창업, 부업 인기와 함께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가 핫하다. 자영업자들이 그렇게 망하고 고통을 받는 데도 유튜브를 중심으로 한 창업의 열기가 퍼지는 이유는 그만큼 살기..

기초 노령 연금 수급자격 [내부링크]

기초 노령 연금 수급자격 기초노령연금은 만 65세 이상 중 소득인정액이 일정 금액 이하인 어르신들의 어려움을 들어드리고 기초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연금으로 정식 명칭은 기초연금이다. 기초연금 수령 자격은..

DPRK 북한 국호 약자 [내부링크]

DPRK 북한 국호 약자 미북 정상회담에서 북한의 국호를 영어 약칭으로 DPRK라고 쓰여진 것이 보인다. 자칫 북한이므로 North가 영문 국호에 들어갈 것이라 생각할 수도 있지만 우리나(남한) 북한이나 서로 정통성..

제사 축문 쓰는 방법 [내부링크]

제사 축문 쓰는 방법 제사때 준비해야 할 것들은 제사상만이 아니라 누구의 제사냐에 따라 지방도 다르고 제사 날짜에 따라 축문도 다르게 작성해야 한다. 지방은 조상의 신위로 누구누구 신위(남) 또는 무슨 현비..

공기청정기 추천 [내부링크]

공기청정기 추천 공기청정기를 검색하면 수 백가지 제품이 있고 저마다 좋은 제품이라고 추천 블로그가 검색된다. 포털에 검색만 해도 다양한 브랜드의 공기청정기가 나오는데 추천 공기청정기로는 뭐가 좋은지..

뱅크샐러드 계좌 추가 방법 [내부링크]

뱅크샐러드 계좌 추가 방법 뱅크샐러드 어플을 설치하면 나의 모든 금융 계좌 정보를 한 번에 모아서 볼 수 있다. 카드, 은행, 증권, 보험 등의 흩어져 있는 계좌를 계좌번호나 증권번호를 몰라도 공인인증서만 등..

사회초년생 적금 추천 [내부링크]

사회초년생 적금 사회초년생은 이제 막 소득 생활을 시작하거나 아직 일정한 소득이 없는 경우도 있다. 그래서 무리한 적금이나 펀드 등에 가입하기 보다는 돈을 모으는 습관을 키우는 데 초점을 두는 것이 좋다...

운전면허 취득 방법 [내부링크]

운전면허 취득 방법 지나고 보면 참 아름다운 시절이 학창시절이지만 반면에 그 때 이랬더라면, 저랬더라면 하는 후회가 드는 시절이기도 하다. 졸업을 하면 자의든 타의든 진학을 하거나 취업을 하거나 어쨌든 전..

개인회생 진술서 작성 방법 [내부링크]

개인회생 진술서 작성 방법 개인회생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망설이는 이유 중 대표적인게 직장 생활에 지장이 갈까 우려하는 것과 개인회생 신청에서 변제계획의 인가까지의 통상 몇 개월의 기간 동안 지독한 추심..

국민행복카드 발급 조건 [내부링크]

국민행복카드 발급 조건 국민행복카드란 복지부의 바우처 서비스 이용 대상자들이라면 누구나 각 카드사를 통해 발급이 가능하며 신용카드 발급 조건에 미달되는 경우라도 체크카드나 전용카드 형태로 발급이 된..

아이행복카드 신청방법 [내부링크]

아이행복카드 아이행복카드는 보건복지부의 아이사랑카드와 교육부의 아이즐거운카드가 하나로 통합된 카드다. 어린이집의 보육료와 유치원의 교육비를 각각의 카드로 사용하던 것을 하나로 합치게 되어 아이가 서..

맥딜리버리 배달시간 [내부링크]

맥딜리버리 배달시간과 주문가격 음식배달 서비스는 치킨, 족발, 피자 뿐만 아니라 맥도날드 햄버거도 집에서 편하게 주문해서 받아 볼 수 있다. 이른바 맥딜리버리 서비스인데 가까운 맥도날드 지점에서 집까지..

9급보건직 공무원 연봉 [내부링크]

9급 보건직 공무원 연봉 보건직 공무원은 보건복지부나 산하기관 그리고 지방 보건소 등 여러 기관에서 보건,의료,행정업무 등을 담당한다. 보건복지부의 소속기관만 해도 아래와 같이 많고, 지방 보건소와 산하기..

중소기업 전월세 보증금 대출2 [내부링크]

중소기업 재직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전월세 보증금 대출은 원래도 있었지만 중소기업 재직 청년을 주대상으로 하는 중소기업 재직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상품이 있다. 주택도시기금 홈페이지 http://nhuf...

포켓파이 비교 [내부링크]

포켓파이 비교 통신사별 휴대용 포켓 와이파이로 skt 포켓파이 또는 kt 에그가 있다. LG도 있겠지만 SK, KT양사만 비교해 보면 가격이나 성능 등은 뭐가 다른지 모르겠다. 가격이 똑같다. 물론 아래 상품 그림에서..

카카오T 카드 등록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T 카드 등록 방법 카카오 카풀로 시끌시끌하다. 택시업계는 생존권을 사수한다고 난리고 소비자는 그 동안 택시들의 횡포를 떠올리며 냉소적인 반을을 보이고 있다. 카카오 카풀 서비스는 제쳐두더라도 카카..

사건번호 검색 방법 [내부링크]

사건번호 검색 방법 소송이나 개인회생, 파산 등을 진행중인 사람들은 본인의 사건이 어떻게 처리되고 있는지 대한민국 법원 사이트 http://www.scourt.go.kr 에서 사건을 검색할 수 있다. 사건 번호 검색은 공인..

티월드 전화번호변경 방법 [내부링크]

티월드 전화번호 변경 방법 sk텔레콤을 사용하는 관계로 가끔씩 티월드 https://www.tworld.co.kr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는데 비밀번호 변경을 하려다가 전화번호 변경 메뉴도 있어서 티월드 전화번호 변경 방법에..

대부업 대출 정보 공유 [내부링크]

대부업 대출 정보 공유 뉴스에 따르면 내년부터 대부업 대출 정보도 공유된다고 한다. 그 동안 대부업 대출은 정보 공유가 되지 않아 신용정보사에서 파악한 대출 정보에서 누락되어 개인신용평가를 왜곡하는 요소..

신용등급 평가 요소와 비중 [내부링크]

신용등급 평가 요소와 비중 건전한 신용질서의 확립을 위해 신용정보회사는 신용정보법에 의거하여 신용정보주체의 신용도를 평가한다. 이 때 수집되는 금융 거래 정보들은 점수화하여 평점으로 산출되며, 점수를..

중소기업 전월세 보증금 대출 [내부링크]

중소기업 취업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주택도시기금 http://nhuf.molit.go.kr/ 에서는 중소기업 취업청년들의 전월세 보증금 대출 지원을 하고 있다. 중소기업과 중견기업에 취업한 만34세 이하의 청년이면 누..

신용회복지원자 전세대출 [내부링크]

신용회복 지원자 전세대출 신용회복 중인자들은 신용회복이 종료되거나 신용불량정보가 삭제되지 않는 한 금융권의 대출이 사실상 불가능하다. 그러나 신용회복 기간은 최장 8년이나 되므로 이 기간 동안 긴급하게..

CGV 제휴카드 할인 [내부링크]

CGV 제휴 할인카드 언제부턴가 영화는 제 값 다 지불하고 보는 이가 없을 정도로 각종 할인혜택이 많다. CGV의 경우 할인되는 카드의 종류가 워낙 많기에 일일이 열거하기가 어려울 정도다. 그 중 CGV제휴할인카드..

임금체불 진정서 작성 방법 [내부링크]

임금체불 진정서 제출 방법 임금체불 진정서는 임금을 제 때에 받지 못 한 근로자라면 누구나 작성하여 소재지의 지방 노동관청에 제출하면 된다. 임금체불 진성서라고 해서 특별히 지정된 법적 양식이 있는 것이..

국비 지원 교육 신청 방법 [내부링크]

국비 지원 교육 신청 방법 고용노동부에서는 재직중인 근로자와 구직자의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하여 국비를 지원하는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기업에서 지원하는 과정들도 있기에 본인에게 적합한..

경마 확률 계산 방법 [내부링크]

경마 확률 계산 방법 오늘은 별로 건전한 주제는 아니지만 요즘 레저(?) 스포츠로 각광받고 있는 경마에 대해서 써 볼까 한다. 스포츠라고 하지만 직접 우리가 말을 타고 달리는 것도 아니고 쬐끄만 기수들이 말..

파워포인트로 동영상 만들기 [내부링크]

파워포인트로 동영상 만들기 요즘 유튜브의 광풍이 어마어마 하다. 그 내용이나 품질을 떠나 최소한 동영상 편집 기술이 있어야 가능한 것을 30~40대는 물론이고 40~50대들까지도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갑자기..

프리워크아웃 개인워크아웃 비교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프리워크아웃 개인워크아웃 비교 및 신청 방법 재산보다 채무가 많은 과다 채무자는 채무조정제도를 통해 갱생을 시도할 수 있다. 이 때 여러가지 채무조정제도 중 본인에게 적합한 것을 선택하여 제대로 이행하는..

다음팟 인코더 다운로드 설치파일 첨부 [내부링크]

다음팟 인코터 다운로드 다음팟 인코더를 사용할 일이 있어서 인터넷을 검색해 봤는데 더 이상 서비스를 하지 않는단다. 인터넷을 검색해봐도 링크만 있고 블로그들을 봐도 어떤 까페에서 게시물을 찾아서 다운 받..

개인회생 제출 서류 준비 방법 [내부링크]

개인회생 서류 준비 방법 살다보면 본의 아니게 실수나 실패를 할 수도 있다. 그리고 그런 실수는 학창시절 시험 칠 때만 있는 것이 아니라 성인이 되고 나서도 훨씬 심각한 분야에서까지 발생할 수 있다. 그 중에..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방법 [내부링크]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방법 국토교통부에서는 부동산 거래신고제를 통해 수집된 부동산 실거래가 정보를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국토부의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이용하면 찾고자하는..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방법 [내부링크]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방법 프린터 드라이버는 최초 구매시 시디로 제공하지만 분실하거나 재설치를 하게 되더라도 각 제조사의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의 경우 홈페이지 www.sam..

은행 이체한도 변경 방법 [내부링크]

은행 이체한도 변경 방법 누구나 스마트폰 뱅킹이나 인터넷 뱅킹은 필수적으로 사용할 것이다. 최근에는 수수료 면제 혜택과 간단한 인증만으로 쉬운 송금 기능 등을 앞세운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등 인터넷 전용은..

내 보험찾기로 보험가입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내 보험 찾기 아는 사람 소개로 할 수 없이 가입했다가 어느날 부턴가 불입을 중단하기도 하고 내 통장에서는 꼬박꼬박 보험료가 새어나가고는 있지만 정작 본인은 기억 못 하는 보험도 있다. 내가 가입한 보험이..

계좌통합관리 서비스 이용방법 [내부링크]

계좌통합관리 서비스 이용방법 신용거래를 하다보면 카드도 여러 장 소유하게 되지만 은행계좌역시 여러 곳의 계좌를 이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그러다 보니 어느 통장에 얼마가 남아 있는지 일일이 체크하기도..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복사 방법 [내부링크]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복사 방법 최초의 공인인증서는 PC 하드디스크나 USB등에 보관하고 있을 것이다. 이것을 스마트폰에 복사하면 당연히 스마트폰에서도 공인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다. 반대로 스마트폰에는 복..

러시아 월드컵 배당률 [내부링크]

러시아 월드컵 배당률 6월 15일 금요일 00시 러시아와 사우디의 경기를 시작으로 2018년 러시아 월드컵이 시작된다. 도박사들은 이번 러시아 월드컵의 우승팀으로 브라질, 독일, 스페인, 프랑스, 아르헨티나, 벨기..

외교관 후보자 선발시험 및 외교관 연봉 [내부링크]

외교관 후보자 선발시험 및 외교관 연봉 외교관 되는 법으로는 외교관 후보자 선발시험과 국가공무원 7급 공개경쟁채용시험(외무영사직)을 통한 방법이 있다. 이 중 흔히들 외무고시라고 말하는 시험은 바로 외교..

근로시간 단축으로 급여 퇴직금 감소 [내부링크]

근로시간 단축의 영향으로 급여감소, 퇴직금 감소로 이어진다. 근로시간 단축 시행을 앞두고 말들이 많은데 그 대부분이 부정적이고 우려스런 견해들이 많아서 혼란이 우려된다. 주무장관인 김영주 노동부 장관은..

도의원 연봉 시의원 연봉 [내부링크]

도의원 연봉 시의원 연봉 지방선거가 코 앞으로 다가왔다. 어느 당이 어떻고 공약이 뭐고 어떤 인물이 뛰어나고... 매번 지방선거때마다 느끼지만 이런 거 정말 하나도 기억에 안 남는다. 우선 광역단체장(광역시..

택시운전 자격시험 정보 예상문제 [내부링크]

택시운전 자격시험 정보 택시운전 자격시험은 인터넷 홈페이지 택시운전 자격검정 사이트에서 인터넷으로 접수도 가능하고 16개시도 택시조합을 통한 방문 접수도 가능하다. 인터넷 접수는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NBA 파이널 3차전 클리블랜드 골든스테이트 [내부링크]

NBA 파이널 3차전 클리블랜드 VS 골든스테이트 예상대로 1,2차전은 골든스테이트가 낙승을 거뒀다. 1차전은 4쿼터까지 박빙의 승부였으나 연장전 17:7로 골든스테이트가 승리를 챙겼고 2차전은 1차전보다 더 쉽게..

NBA 파이널 2차전 골든스테이트 클리블랜드 [내부링크]

NBA 파이널 2차전 골든스테이트 VS 클리블랜드 NBA파이널 1차전은 대부분의 전문가가 예상했듯이 골든스테이트가 승리하였다. 최종 스코어는 124:114로 10점차이로 골든스테이트가 이겼지만 내용상으로는 4쿼터까..

2017~18 NBA 파이널 골든스테이트 VS 클리블랜드 1차전 [내부링크]

NBA 파이널 1차전 골든스테이트 대 클리블랜드 스포츠 전문가는 아니지만 NBA 팬으로써 파이널 매치인 골든스테트 워리어스와 클리블랜드 캐빌리어스의 경기가 상당히 흥미롭다. 두 팀은 이미지난 3시즌 연속 파이..

경찰 월급 경찰 호봉표 [내부링크]

경찰 월급 경찰 월급은 공무원 보수 규정에 명시되어 있다. 자료를 찾기 위해서 공무원 보수 규정을 찾아보니 대부분의 공무원 호봉표가 명칭만 다르게 하여 여러가지로 구분되어 있는데 실질적인 호봉 금액은 서..

군무원 연봉 호봉 체계 [내부링크]

군무원 연봉과 대우 군무원은 군대의 공무원이다. 공무원과 동일하게 정년도 보장이 되고 군무원 연봉도 공무원 보수규정에 의해 규정되어 공무원과 동일하다. 다음은 공무원 보수규정의 공무원별 봉급표 구분표..

대통령 연봉 장관 연봉 [내부링크]

대통령 연봉 대통령의 연봉은 얼마일까? 과연 트럼프는 연봉으로 1달러만 받고 있는 것일까? 과거 노무현 대통령은 대통령 월급을 적금에 가입하여 재산이 증가하였다고 하였다. 그 결과 2003년 취임당시 4억7천2..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 [내부링크]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표 비행기를 이용할 때는 마일리지 적립을 하여 모아둔 마일리지로 항공권을 구입하거나 제휴매장에서 결제를 할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적립된 마일리지는 보통 10~12년동안 유효하며..

맥도날드 매장찾기 영업시간 조회 [내부링크]

맥도날드 매장찾기 과거엔 햄버거는 간식이나 군것질로만 생각했었는데 요즘 아이들은 외식을 하자고 해도 햄버거나 피자 등 패스트 푸드를 더 좋아하는 것 같다. 비싼 외식보다 지출이 적어서 좋지만 ㅎㅎ;; 아이..

주소변경 방법 - 각종 청구서 [내부링크]

주소변경 방법, 청구서 주소 변경 방법 이사를 하거나 또는 개인적인 필요에 의해서 카드나 은행 등 금융 거래 관계 서류 수령지를 변경할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 예전에는 일일이 각 금융사마다 연락을 취하여..

모기퇴치 식물들 [내부링크]

모기 퇴치 식물 모기는 야외생활 뿐만 아니라 실내 생활에서도 우리를 괴롭히는 매우 귀찮은 존재다. 단순히 모기한테 물리는 가려움 정도만이 아니라 전염병 등의 질병을 일으키므로 건강 문제와도 직결된다. 모..

두부외상 증상과 조치 방법 [내부링크]

두부외상 증상과 조치 방법 머리를 다치고 구역질이 나거나 구토 또는 어지럼, 피로감, 의식 혼미 또는 의식 소실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병원으로 옮겨야 한다. 머리를 다친 사람은 반드시 신체의 일부에 마..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팩스 발급 방법 [내부링크]

국민연급 납부확인서는 홈페이지나 어플, 전화를 통해서 신청하여 원하는 팩스번호로 수신 받을 수 있다. 홈페이지나 모바일 어플을 이용할 때에는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며, 전화 신청시에는 상담원의 본인 확인..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신청 방법 [내부링크]

건강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 신청 방법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는 신용카드 발급이나 대출 등 금융 기관에 제출하는 용도로 주로 사용된다. 재직증명서 등이 회사에 신청을 하고 발급받기까지 시간이 소요되는 관..

해피머니 상품권 사용처 [내부링크]

해피머니 상품권 사용처 해피머니 상품권은 그 자체로도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고 모바일 상품권이나 온라인 상품권의 경우 휴대폰에 보관된 바코드로 가맹점에서 이용가능하다. 그리고 핸드폰 소액..

L포인트 사용처 [내부링크]

L포인트 사용처 L포인트는 롯데포인트로 https://www.lpoint.com/에서 가입하여 포인트를 충전, 적립, 전환,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 어플을 설치하면 제휴사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 백화점, 마트, 편의점, 호..

롯데상품권 사용처 목록 [내부링크]

롯데백화점 상품권 사용처 롯데상품권은 롯데 계열사만이 아니라 여러 외식업체와 레저, 골프 업체에까지 다양하게 사용 가능하다. 그러나 이름이 롯데상품권이라고 롯데 전 계열사에서 다 통용되는 것은 아니니..

법무사 시험정보 및 기출문제 [내부링크]

정년 보장은 이제 옛말이 되었다. 직장인들도 시간을 내어 자기계발에 열심이고 자영업자는 그들대로 보다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위한 대안을 찾고 있다. 그러다보니 너도 나도 똘돌한 자격증 하나를 갖추기 위한..

부산은행 썸뱅크 무료 이체 [내부링크]

요즘은 각종 어플을 통해서 수수료 없이 송금도 가능하고 상대방 계좌번호를 몰라도 전화번호만 알고 있으면 돈을 보낼 수도 있다. 부산은행의 경우 썸뱅크라는 어플을 설치하면 공인인증서도 필요없이, 수수료를..

부동산 계약 위임 방법 [내부링크]

최근 살고 있는 집의 전세 계약이 만료가 되어 재계약을 하게 되었다. 그런데 이번 재계약은 집주인과 만나서 같이 한 게 아니라 등기로 계약서류를 주고 받으면서 체결하였다. 이번 경험을 하고서야 알게된 사실..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신청방법 [내부링크]

세계적으로도 높은 수준의 근로 시간, 그로 인한 생활의 불균형, 삶의 질 하락 등의 문제 해결에 이바지 하고자 정부가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은 정부, 기업, 근로자가 같이 여..

퇴직금 계산 방법 [내부링크]

1년 이상 사업장에서 근로하는 근로자는 "근로자 퇴직급여 보장법"에 의하여 퇴직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요즘에는 규모가 큰 사업장에서는 퇴직연금을 가입하기도 하지만 퇴직금의 산정 방식은 법률에 의하여 정..

급수별 한자 다운로드 [내부링크]

급수별 한자 한자를 몰라도 글을 일고 쓰는데 지장은 없지만 한자를 조금이라도 알면 그 이해의 폭이 넓어지고 활용능력이 증대된다. 그러다보니 요즘은 공교육에서 한자 수업을 비중있게 다루지는 않지만 한자 능..

지자체 기초의원, 광역의원 급여 [내부링크]

지자체 기초의원, 광역의원 의정활동비 지방자치제도가 도입된 후 초기에는 지방의회 의원들에게 별도의 수당이 지급되지 않았으나 결국 그들의 급여는 그들이 정하는 명색이 지방의 작은 국회인지라 결국 지자제..

다육식물 미니정원 만들기 [내부링크]

다육식물 미니정원 만들기 다육식물(多肉植物)은 잎이나 줄기 속에 수분이 많아서 건조한 사막이나 소금기가 많은 기후에서도 잘 자라므로 누구나 쉽게 키울 수 있다. 책상 위에 둔 나의 다육이도 잎이 좀 말랐다..

군무원 시험 일정 [내부링크]

군무원 시험일정과 군무원 시험 정보 공무원 열풍과 더불어 또 하나의 꿀직업으로 군무원이 꼽히고 있다. 공기업, 공공기관에 이어 공무원, 군무원까지 직업의 안정성과 대우 등에서 대기업 못지 않게 젊은이들의..

전국 봄꽃 축제 [내부링크]

2018 봄꽃축제 꽃의 계절 4월에는 전국에서 봄꽃축제가 열린다. 우선 가장 대표적인 벚꽃축제인 진해의 군항제가 4월 1일부터 4월 10일까지 개최된다. 그러나 벚꽃축제라고 해서 꼭 진해의 군항제만 있는 것이 아..

법관, 사법연수생, 헌법재판소장 급여 [내부링크]

법관, 사법연수생, 헌법재판소장 급여 2018년도 공무원 보수가 2.6% 인상됨에 따라 법관, 사법연수생, 헌법재판소장의 급여도 변경되었다. 인상된 급여안에 따르면, 사법연수생의 경우 1년차는 월 1,901,000원, 2..

공중화장실 휴지통 없앤 이유 [내부링크]

2018년 1월 1일부터 공중화장실의 대변기가 설치된 칸에 휴지통을 두지 않기로 하였다. 그 이유는 용변처리 후의 휴지를 휴지통에 모으는 것 자체가 불결한 일이고 휴지를 변기에 넣어서 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원금 균등상환과 원리금 균등상환 비교 [내부링크]

대출 상환 방법에는 만기일시상환, 원리금균등상환 그리고 원금균등상환이 있다. 만기일시상환은 이자만 갚다가 만기에 한꺼번에 상환을 하는 것이고 원리금균등상환은 원금과 이자의 합계를 대출기간동안 같은..

T멤버십 이용 방법 [내부링크]

티멤버십 이용 방법 부모님이 SK 텔레콤을 사용하시는데 젊은 사람들과 달리 멤버십이니 할인이니 이런 혜택을 전혀 모르신다. 휴대폰을 바꾸러 매장에 들렀지만 이런 혜택을 누가 알려주지도 않고 요금 결합이니..

김정일 열차 베이징에서 목격 [내부링크]

김정은 열차 김정일 열차가 베이징에서 목격되었다고 한다. 관련뉴스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3/26/2018032602625.html 뉴스에 의하면 베이징역에서 과거 2011년 김정일이 방중 때 탑..

티스토리 필명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필명 수정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하다 보면 필명 정보가 거슬릴 때가 있다. 블로그 정보에서 수정할 수 있는 것은 블로그 이름을 바꾸는 것으로 동일 계정에 속해 있는 모든 블로그에 일괄적으로..

유기견 입양 방법 [내부링크]

유기견 입양 방법 요즘은 반려 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많다. 반려 동물을 기르는 데는 많은 노력과 돈이 들어가지만 그만큼 보람도 있고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외로운 사람들이 위안을 삼기에 반려 동물만한 것..

개헌 절차와 헌법 개정 [내부링크]

문재인 대통령이 개헌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개헌이란 도대체 무엇이고 개헌 절차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자. 개헌改憲은 헌법憲法을 고치는 것이다. 즉, 헌법 개정改正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자문단으로부..

2018 중위소득 [내부링크]

중위소득 계산 방법 중위소득은 모든 가구의 소득을 1위부터 순서대로 나열하였을 때 정확히 중간에 위치한 가구의 소득이다. 따라서 중위소득은 복지급여 등 가구 소득 수준에 따른 차등적인 혜택을 부여할 때 기..

혈중 칼륨 농도 [내부링크]

혈중 칼륨 농도 적절한 칼륨 농도를 유지하는 것은 중요하다. 칼륨 농도가 낮거나 높은 경우 무기력감을 느끼고 근육이 부르르 떨리는 근육경련이 일어날 수 있고 심한 경우에는 치명적인 심박동 이상이 발생할 수..

의약품 알레르기 [내부링크]

의약품 알레르기 증상 약물에 의한 알레르기 반응에서는 주로 반점이 생기거나 속이 거북해지는 증상이 나타난다. 다른 증상으로는 미열, 관절통, 근육통 그리고 입이나 혀의 통증도 발생할 수 있다. 이 경우 또한..

대출시 유의사항 [내부링크]

대출시 유의사항 과거엔 대출 한 번 받으려면 은행에 방문하여 상담하고 서류 준비 및 제출 그리고 심사 및 승인까지 며칠씩 걸리던 것이 요즘은 인터넷 은행의 등장과 함께 무서류 무방문으로 몇 분 이내에 이뤄..

권익위원회 행정심판 [내부링크]

권익위원회 행정심판 음주운전으로 처벌을 받은 사람들이 국민권익위원회의 행정심판제도를 이용하여 처벌을 감경받고도 추가 음주운전 사고까지 내는 일이 발생했다. 문제는 이런 경우가 한 두 건이 아니고 무엇..

아이코스 전자담배 성능 [내부링크]

아이코스 전자담배 첨엔 참 망설였다. 이게 과연 선물로 적합할까? 명절 선물로 건강식품을 해도 모자랄 판에 담배라니...ㅋ 이건 뭐 그냥 담배 한 보루를 선물하는 것과 같다. 그러나 선물이란 받는 사람에 맞춰..

경찰 조직 체계 [내부링크]

경찰조직 체계 공무원 열풍이 워낙 강하다 보니 공시생, 순시생들이 나날이 늘어난다. 게다가 틈틈히 시험을 준비하는 직장인은 물론 아예 직장을 그만두고 준비에 올인하는 사람들까지 생겨났다. 또 얼마 전에는..

카카오 뱅크 케이뱅크 비교 [내부링크]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비교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등 인터넷 은행이 많이 생겨 났다. 앞으로도 이와 비슷한 서비스들이 줄을 이을 것이고 금융 소비자들로서는 좋은 현상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실제로 십 년..

국민연금 수령금액 예상 [내부링크]

국민연금 수령금액 조회 방법 세금같이 꼬박꼬박 원천징수되지만 언제 받을지, 실제로 받을 수는 있을지 궁금한 국민연금. 몇 년도에 고갈되고 인구 절벽이라 우리가 국민연금을 수령할 즈음이면 노동인구의 급감..

국제 복싱 협회 복싱 체급 [내부링크]

복싱 체급 맥그리거와 메이웨더의 대결을 앞두고 많은 스포츠 팬들이 설레고 있다. 사실 맥그리거와 메이웨더의 경기는 흥미롭기는 하지만 많은 이들이 메이웨더의 압승을 예상하고 있고 메이웨더의 경기운영 방식..

유두절의 유래 [내부링크]

유두절의 유래 음력 6월 보름을 유두절이라도 하는데 그 명칭이 참으로 기이하다.(?) 유두절의 유래는 흐르는 물에 머리를 감는다는 동류수두목욕(東流水頭沐浴)에서 유래하였다고 하며, 다른 한 편에서는 물맞이..

중위소득과 최저임금 [내부링크]

중위소득과 최저임금 2018년 중위소득이 결정되었다고 한다. 얼마전 인상 결정된 최저임금과 함께 내년도 경제활동 및 복지정책에 중요한 기준이 되는 지표들이다. 매년 결정되는 중위소득은 전가구의 소득을 순서..

최저임금 인상으로 업무 환경 더 열악해질 것 [내부링크]

최저임금 급등의 폐해 최저 임금 인상에 따라 혜택을 보는 저소득자들이 기뻐하겠지만 과연 이게 진정 그들에게 득만 될까? 항상 최악의 경우를 대비해야겠기에 독(손해)이 되는 경우를 가정해 보자. 1. 당장 영..

식대 교통비의 통상임금 포함 여부 [내부링크]

식대, 교통비, 통상임금 최저임금 인상의 소식과 함께 통상임금 계산 방법, 통상임금 포함 사항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통상임금은 퇴직금 산정을 위해서도 필요하고 각종 보험, 보상 등의 계산에도 반..

통신공공요금 신용등록 방법 [내부링크]

비금융거래정보 신용등록 방법 신용등급, 평점에 통신공공정보 납부 내역이 반영되므로 성실히 납부한 사람들이라면 통신공공요금 납부 실적 정보를 등록하면 신용평가에 긍정적으로 반영된다. 물론 반대로 통신공..

사과의 효능 [내부링크]

사과의 효능 사과에 함유된 식이섬유 펙틴은 장내 나쁜 균의 증식을 막고 좋은 균을 활성화 시켜 대장 건강을 증진하고 면역력을 증대시킨다. 서양 속담에도 매일 사과 하나식을 먹으면 의사를 만날 일이 없다고..

티스토리 포토업로더 falsh 해결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포토업로드 해결방법 "다음포토업로더는 flash player 10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최신버전의 flash를 설치하신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해결방법은? 티스토리에서 사진을 업로드 하려다 보니 다음과 같..

껍질째 먹으면 좋은 음식들 [내부링크]

복숭아, 방울토마토, 오이 복숭아의 경우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섭취자체를 조심해야 겠지만 그 밖에는 복숭아와 방울토마토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씻어서 껍질째 먹을 것이다. 복숭아 껍질엔 비타민 E,K,칼륨..

시각이상 시야결손 [내부링크]

시야이상 시야결손 증상 시야가 좁아졌거나 갑자기 보이지 않는 부분이 생겼다면 뇌하수체의 종양, 뇌종양 또는 뇌졸중, 망막의 손상이나 심한 녹내장을 의심해야 하는 유력한 증상일 가능성이 있다. 정면을 바라..

변색된 바나나 항암효과 [내부링크]

변색된 바나나 항암효과 사둔 지 며칠 지나지 않았는데 검게 변한 바나나를 보며 '먹을까, 말까'를 고민한 적이 있다면 앞으로는 주저말고 많이 먹자. 일본 데이쿄 대학 연구팀은 '변색된 바나나일수록 항암효과가..

난청 청력 손실 이명 증상 [내부링크]

난청 청력 손실 이명 증상 한쪽 귀의 소리가 점점 안들린다거나 갑자기 청력을 상실했으나 그 원인이 불명확할때 그리고 주변이 빙글빙글 도는 느낌이 있거나 귀에 윙윙거리는 소리가 울린다면 청각을 담당하는..

동맥류 근무력증 증상 [내부링크]

동맥류 근무력증 증상 한 쪽 눈꺼풀이 쳐져 있고 사물이 이중으로 보이는 복시 증상이 나타나며, 양쪽 눈의 동공 크기가 서로 다르다면 뇌안에 혈관의 일부가 풍선이나 꽈리처럼 부풀어 올라 터질 위험이 있는 동..

자동차 부품 가격 조회 [내부링크]

자동차 부품가격 조회 자동차는 이미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다. 교통체증이나 유지비용 부담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사람들이라도 대부분 차량을 보유하고 있을 것이다. 그러다보니 매일 운행을 하든 주말 나들..

면세한도 가산세 부과 기준 [내부링크]

면세한도 가산세 요즘은 대부분 주 5일 근무제이므로 대체공휴일이나 개인 연차 등을 활용하여 시간적인 여유도 많아졌기에 여행의 기회가 더 늘어났다. 게다가 일본, 홍콩, 동남아 등 가까운 곳은 비교적 짧은..

공항 리무진 노선 시간표 조회 방법 [내부링크]

공항 리무진 버스 노선 시간표 요즘은 여행을 다니는 사람들이 부쩍 늘었다.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가는 여행은 물론이고 혼자서도 쉽게 여행을 떠난다. 그 중에서도 해외로 다니는 여행객이 요즘만큼 많을 때가..

생계유지 곤란 사유 병역면제 [내부링크]

생계유지 곤란사유 병역면제 대한민국 남자라면 누구나 병역의 의무를 다해야 한다. 그럼에도 여러가지 사유에 따라 병역의무를 면제 받을 수가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생계유지 곤란 사유로 인한 병역감면 제도이..

척추측만증 교정 방법 [내부링크]

척추측만증 교정 방법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10대 척추측만증 환자가 급속도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척추측만증 환자에서 10대 청소년이 차지하는 비율은 46.5%에 달한다..

노인성 치매 인격 장애 [내부링크]

노인성 치매 증상 인격 장애 증상 노인의 치매는 기억력과 사물의 인지 능력을 상실한 상태를 의미하지만 반드시 알츠하이머병니아 뇌졸중의 후유증으로 나타나는 것은 아니다. 치매에는 치료가 가능한 경우도 있..

미세먼지 공기정화 식물 [내부링크]

미세먼지 공기정화 식물 미세먼지 문제가 점점 더 심각해 지고 있다. 단지 어린이나 노약자뿐만 아니라 건강한 사람이라도 짙은 농도의 미세먼지 공기에 노출되면 치명적일 수 밖에 없으므로 공기정화기, 마스크..

우울증 증상과 치료 [내부링크]

우울증 증상과 치료 우울증은 자살의 주요한 원인이다. 그리고 자살은 10대의 가장 흔한 사망 원인이기도 하다. 개인별로 차이는 있겠지만 보통 화학적 불균형이 있거나 가족적 성향이 있을 때 발생한다. 아이나..

사이버 수사대 사기 신고 방법 [내부링크]

사이버 수사대 신고 방법 요즘은 인터넷 쇼핑을 이용하는 사람들도 많고 그 횟수도 옛날과 비교하면 아주 많이 늘어나고 있다. 일일이 매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되고 다른 이용자들의 이용 후기를 참고할 수도 있..

고속버스 인터넷 예매 방법 [내부링크]

고속버스 인터넷 예매 방법 고속버스는 각 지방의 터미널에서 일일이 방문 또는 각각의 시스템에 따라 예매했었는데 최근에는 모든 고속 버스가 통합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예약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프린..

체온이상 열탈진 [내부링크]

체온이상 열탈진 증상 오랜 시간 동안 추위에 노출되어 있으면 위험한 저체온증을 일으킬 수 있다. 신체는 몸이 정상적인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체온을 37도로 유지시킨다. 체내의 체온 조절 장치가 피부 표면과..

간질 발작 증상 [내부링크]

간질 발작 증상과 의식 소실 누군가가 기절을 했다면 그 사람이 발작으로 인해 의식을 잃은 것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발작은 재발할 수 있으며 특정한 치료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또한 발작은..

이동통신 공시지원금 조회 [내부링크]

3사 이동통신 공시지원금 조회 방법 이동전화 불공정행위 신고센터 https://www.cleanmobile.or.kr 를 이용하면 이동통신 3사의 공시지원금을 조회, 비교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공시지원금 검색을 선택하여..

화장품 성분 검색 확인방법 [내부링크]

화장품 성분 검색 방법 화장품은 피부에 직접 접촉하는 제품으로 그 함유된 성분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다. 얼마 전 유명을 달리한 탤런트가 생전에 피부 미용에 좋다는 제품을 개발하여 단기간에 엄청난 판매고..

공무원 직종별 급여 공무원 보수 [내부링크]

공무원 직종별 보수, 공무원 급여 규정 공무원 급여는 공무원 보수 규정이라는 법률에 명시되어 있다. 내가 아는 어떤 공무원의 이름을 검색해서 그 사람의 세세한 급여 내역을 살펴보는 건 아니더라도 그 공무원..

생리 불규칙 증상 [내부링크]

생리 불규칙 증상 불규칙한 생리주기 임신을 하지 않았음에도 생리를 하지 않는 다면 내분비기관의 장애 혹은 생리주기를 관장하는 뇌의 일부에 이상이 있을 가능성이 있다. 이런 경우는 정확한 원인을 찾기 위해..

DSR 계산방법 [내부링크]

DSR 계산방법 시중은행들이 대출 심사에서 DSR 도입을 본격화 하고 있다. DSR이란 총부채원리금 상환비율 Debt Service Ratio로 기존의 총부채상환비율 DTI(Debt To Income)보다 훨씬 엄격해진 기준이다. DTI가..

항문 농양 항문 통증 치료 방법 [내부링크]

항문 농양과 항문 통증 치료 방법 일반적인 치질 치료법으로 누그러들지 않는 항문의 통증으로 고통 받고 있다면 즉시 병원에 가 볼 필요가 있다. 항문과 직장 주위에 고름집(농양)이 생기는 항문주위농양(perian..

고환암 고환 통증 증상 [내부링크]

고환암 증상, 고환 통증 증상 고환을 만져 보았을 때 보통은 통증이 없는 작은 덩어리가 있거나 고환이 부어올라 있고 사타구니에 작은 덩어리가 함께 있을 수도 있는데 이는 심각한 질병일 수 있다. 고환암은 젊..

임산부 유의 사항 [내부링크]

임산부 유의사항 임산부는 건강한 아이를 출산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내용을 늘 유의해야 한다. #태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약품, 약물을 피해야 하므로 약을 복용할 때에는 반드시 의사와 상담을 한다. #임신 기..

변비 증상 합병증 [내부링크]

변비 증상 합병증 보통 3일을 넘도록 대변을 보지 못 했다면 변비에 해당한다. 변비는 대장에 생기는 암을 비롯하여 여러 질환의 증상으로 생길 수 있다. 따라서 조기 진단과 치료만이 심각한 합병증을 예방할 수..

설사 증상 설사 원인 [내부링크]

설사 증상과 원인 심한 설사 또는 오래 지속되는 설사는 심한 탈수증을 유발하며 때로는 치명적일 수 있다. 또한 심하거나 심하지는 않더라도 오래 지속되는 설사는 심한 탈수증을 유발하며 체액과 함께 주요한..

국제기구 채용정보 조회 방법 [내부링크]

국제기구 채용정보 조회 방법 청년들의 취업난이 심각한 수준에 이르다 보니 시야를 멀리 바깥으로 확대하는 시도들이 많다. 다양한 취업사이트에서 해외 취업 정보들이 많이 공유되고 있지만 대부분 민간 업체들..

공기업과 지방공기업 연봉 현황 [내부링크]

공기업 지방공기업 현황과 연봉 공무원 시험에 청춘을 바치는 젊은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고시촌에는 공무원 채용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로 꽉 차있고 그 숫자는 계속 늘어나고 있다. 그러다 보니 자연히 공무원..

경매 무피투자 방법 [내부링크]

무피투자 방법 경매에서 내 돈 없이 집을 사는 소위 무피 투자라는 것이 있다. 무피란 피같은 내 돈이 들어가지 않는다(無)는 의미의 신조어인데 다른 것도 아니고 집을 사면서 돈 한푼 들이지 않는 방법이 가능..

등기부등본 보는 방법 [내부링크]

등기부등본 보는 방법 등기부등본은 부동산의 권리관계가 공식적으로 기재된 서류이다. 따라서 부동산을 매매하거나 전세, 월세 등 임대차 계약을 할 때에는 꼭 확인해 보아야 할 서류이다. 당연히 경매, 공매 등..

전국 축제 일정 검색 방법 [내부링크]

전국 축제 일정 확인 방법 지방자치제가 활성화 되다 보니 각 지역마다 특색에 따라 연중 축제가 끊이지 않는다. 봄이라고 축제, 여름이라서 축제, 가을 단풍이 좋아서 축제, 겨울엔 눈 축제 등 둘러보면 대한민..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내부링크]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인터넷 민원업무가 보편화 되어 등본, 초본 등은 쉽게 민원 24에서 발급 받을 수 있다. 그런데 가끔 가족관계 증명서가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 가족관계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금융상품 비교 검색 방법 [내부링크]

금융상품 비교 검색 방법 요즘 금융상품들은 워낙 복잡하고 다양해져서 소비자는 물론 금융사 종사자들조차도 잘 모르는 상품들이 많다. 같은 금융사의 대출 상품이라도 비슷한 이름이거나 새로 출시된 상품인..

안면 비대칭 예방 생활 습관 [내부링크]

안면비대칭 예방 생활 습관 외모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면서 안면 비대칭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특히 사진을 찍을 때 좌우 얼굴 모양이 달라 고민이거나 취업을 앞둔 사람 등은 더욱 더 고민..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공제표 [내부링크]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과 공제 요즘은 너도 나도 여행을 많이 다니고 그에 따라 항공 수요도 많아졌다. 옛날 옛적엔 신혼여행으로 제주도 갈 때나 한 번씩 타보던 비행기를 요즘은 제주도 뿐만 아니라 너도 나도..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자격 조건 [내부링크]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주거 복지 서비스 중에 무주택 서민에게 전세자금을 지원하는 버팀목 전세 자금 대출이라는 것이 있다. 근로자와 서민,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하여 국민주택기금 수탁은행을 통해 대출을 지..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 자격 [내부링크]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 자격 무주택 세대주에게 주택 구입 자금을 빌려주는 상품 중에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이라는 것이 있다.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은 국민주택기금 수탁 은행을 통해 대출을 받아 주택 구입을 할..

알레르기 증상과 원인 [내부링크]

알레르기 증상과 원인 생명을 위협하는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은 혀나 입술 또는 기도가 부어 오르는 것으로 시작하여 그 중변에 얼얼한 느낌과 함께 감각이 무뎌지고 수분 이내에 호흡곤란을 일으켜서 치명적인 결..

담석, 담낭염 증상과 원인 [내부링크]

담석과 담낭염의 증상과 원인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먹은 후에 우상복부가 아프고 속이 메스꺼워 토할 것 같거나 실제 구토를 하였다면 쓸개즙이 모여있는 담낭에 돌이 있는 담석의 가능성이 있다. 오른쪽 배가 심..

진해 군항제 추천 코스 [내부링크]

진해 군항제 추천코스 일명 벚꽃 축제로 불리는 진행군항제는 1953년 4월 13일 이순신 장군의 추모제를 계기로 하여 현재에는 우리나라 최대의 벚꽃축제로 발전되었다. 올해에는 2017년 4월 1일부터 4월10일까지..

위염, 위궤양 및 십이지장 궤양 증상 [내부링크]

위염, 위궤양 및 십이지장 궤양 증상 상복부 중앙(명치 끝 부분)이 아프거나 때로는 피를 토하고, 검은색 대변을 보았다면 위염, 위궤양 또는 십이지장 궤양에 걸렸을 가능성이 있다. 음주는 궤양에 걸릴 확률을..

포토샵 무료 설치 방법 [내부링크]

포토샵 무료 설치 방법 한국어도비시스템즈 홈페이지에의 다운로드 메뉴에서는 포토샵을 무료로 설치할 수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무료프로그램들이 그렇듯이 포토샵 역시 기업용이 아닌 개인 사용자들을 위한 무..

위임장 양식과 위임장 효력 [내부링크]

위임장 양식, 위임장 효력, 위임장 작성방법 위임장은 어떤 사람에게 어떤 사항에 대한 대리권을 수여하였음을 문서로 기재한 것이다. 권한을 위임하는 사람을 위임인, 권한을 위임인으로부터 부여받는 사람을..

아파트 분양정보 조회 방법 [내부링크]

아파트 분양 정보 조회 방법 아파트 신규분양이 증가하면서 가격도 덩달아 뛰고 있다. 이제는 매물이 넘친다, 공급 과잉이다는 전망이 쏟아져도 이를 비웃기라도 하듯 시세차익을 노리는 투자든 실수요자든 분양..

P2P대출 자격조건과 신청방법 [내부링크]

P2P대출 조건과 신청방법 뉴스마다 가계대출이 위험수준이라고 한다. 그 중에는 부채를 원활하게 상환하기 힘든 위험 수준에 임박한 가구가 200만 가구를 넘었다고도 한다. 많은 사람들이 부채 압박은 물론 고금..

전기차 보조금 지원기준 [내부링크]

전기차 보조금 지원 기준 자동차관리법, 대기환경보전법, 소음/진동관리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인증을 모두 완료하고 전기자동차 보급대상 평가에 관한 규정에 따른 전기차의 평가항목 및 기준에 적합한 차량을..

주거급여 수급자격 [내부링크]

주거급여 수급자격 기초생활보장제도 중 주거급여는 과거에는 중위소득 33%이하인 가구를 지원대상으로 하다가 최근에는 개선되어 지원대상이 중위소득 43% 이하로 크게 증가 하였다. 중위소득이란 전체가구의 소..

주거안정 월세대출 자격 [내부링크]

주거안정 월세대출 자격기준 주택도시기금 http://nhuf.molit.go.kr/ 의 주택전세자금 대출상품 중 저소득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월세자금을 대출해 주는 제도가 있다. 대출대상은 주거급여대상이 아닌 무주택자로..

2017 중위소득표 [내부링크]

2017 중위소득표 보기 복지지원 서비스의 기초가 되는 가구별 소득은 소득평가액과 재산의 소득 환산액의 합으로 계산하는데 2017년 중위소득표는 다음과 같다. 위 표에 언급된 금액은 정확히 전체 가구의 소득..

무료오피스 프로그램 설치 방법 [내부링크]

무료 오피스 프로그램 설치 방법 요즘은 스마트폰의 성능도 엄청 뛰어나서 과거엔 컴퓨터에서만 하던 업무나 사무의 많은 부분을 스마트폰으로도 실행할 수 있다. 단순히 사진을 찍고 전송하고 메일을 확인하는..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선정기준 [내부링크]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선정기준 본 블로그에서는 지금까지 복지(급여) 혜택에 대하여 여러 차례 포스팅 한 바 있지만 이번 포스팅은 정부 여러 담당 부처로 나눠진 복지 혜택을 한 번에 이해할 수 있도록 국민기..

하이브리드 자동차 보조금 혜택 [내부링크]

하이브리드 자동차 보조금 혜택 한 번 오염된 환경을 다시 되살리려면 엄청난 시간과 비용이 소요된다. 그런 면에서 환경은 곧 돈이라고 할 수 있다. 이미 환경 관련 법규에서는 오염물질을 직접 배출하거나 간..

광견병 증상과 치료 [내부링크]

광견병에 걸린 동물에게 물리면 매우 치명적일 수 있다. 따라서 개, 고양이, 너구리, 여우, 스컹크, 말, 박쥐 등의 동물에게 물렸을 때에는 바로 병원에 가야 한다. 광견병에 걸린 동물의 침이 사람 피부의 상처나..

공무원 채용 정보 조회 방법 [내부링크]

공무원 채용정보 조회 방법 취업이 어려운 시대가 되다 보니 공무원의 인기가 높아지는 것 같다. 공무원의 처우도 점점 개선되고 있고 무엇보다 상대적인 안정성에서 다른 부침이 심한 일반 직종보다 우위를 보이..

실시간 대기 오염 정보 확인 방법 [내부링크]

실시간 대기 오염 물질 정보 확인 방법 따뜻한 봄이 오면 겨울 잠을 자던 동물들도 일제히 활동을 시작한다. 이는 사람들도 마찬가지. 꽃놀이, 여행, 운동 등 계획했던 나들이도 빈번해지고 새학기가 시작됨에 따..

어린이집 종일반 검색 방법 [내부링크]

어린이집 종일반 검색방법 육아를 병행하는 맞벌이 부부들은 보육이 항상 고민일 것이다. 우리나라의 보육 및 교육에 대한 복지 혜택이 다른 부분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다 보니 언젠가부터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차상위계층 조건과 혜택 [내부링크]

차상위계층 조건과 혜택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라 생계가 곤란한 사람들에게는 다음과 같이 7종의 복지급여를 지원하는데 예산이 한정되어 있으므로 수급권자와 차상위계층으로 나누어 지원을 한다. 생계가..

KTX 시간표 및 운임 조회 방법 [내부링크]

KTX 시간표 및 운임 조회 방법 KTX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럴만한 것이 과거에는 지방에서 서울로 볼일을 보러 가려면 비행기를 타지 않는 경우엔 하루 일찍 가든가 새벽에 일찍 나서서 오후쯤에 도착..

KTX 특송 이용방법 및 요금안내 [내부링크]

KTX특송 이용방법 및 요금안내 인터넷 쇼핑이나 해외직구, 개인간의 거래 등 최근에는 쇼핑이나 거래를 하는 방법도 아주 다양하다. 이런 다양한 형태의 거래가 가능하게 된 데에는 신용카드, 인터넷 뱅킹, 핸드..

소상공인 창업지원 제도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상공인 창업지원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중소기업청장은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몇 가지 지원 사업을 하고 있다. 그 중에는  경영상담, 자문, 교육 등은 물론 직접..

실업급여 모의 계산 방법 [내부링크]

실업급여 모의 계산 방법 회사를 다니다가 실직을 하게 되면 고용보험으로부터 실업급여(구직급여)를 받는다. 그렇다고 단순히 놀고 먹고 싶어서 관두는 사람까지 실업급여를 주는 것은 아니고 자발적인 퇴사가..

사직서 양식 다운로드 [내부링크]

사직서 양식 다운로드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가슴속에 품고 있다는 사직서. 이런 글을 정보라고 포스팅해야 하나 싶지만 누군가에겐 필요할 수 있는 자료라고 생각되어 작성을 한다. 사직서는 일을 그만 둔다는 의..

스마트 위택스 설치 방법 [내부링크]

스마트 위택스 설치방법 스마트위택스는 인터넷으로 지방세를 납부하는 위택스의 모바일 버전으로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두고 두고 편리하다. 유의할 점은 미리 pc버전 위택스 사이트 https://www.wetax.go.kr 에..

공증 받는 법, 수수료 안내 [내부링크]

공증받는법, 공증수수료 공증(公證)이란 공식적으로 사실을 증명한다는 의미로 특정 사실이나 법률관계의 존재 여부를 증명해주는 것이다.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예로는 금전을 빌려주고 작성하는 차용..

부동산 취등록세 계산 방법 [내부링크]

부동산 취등록세 계산 방법 부동산을 취득(매수)하면 취득세를 납부해야 한다. 그런데 보통 부동산 매매 계약을 하다 보면 계약서 작성은 공인중개사를 통하고 등기(부동산의 법적, 공식적인 명의이전)절차는 공..

신재생에너지 설비기사 자격증 정보 [내부링크]

신재생에너지 설비기사 자격증은 신재생 에너지 발전 산업의 성장과 시장 규모 확대에 따라 수요가 급증한 이 분야의 전문인력 보급을 위해 개설된 자격증이다. 신재생 에너지 설비기사 자격증은 태양광 발전 및..

나라별 콘센트 종류 [내부링크]

해외여행 갈 때 가끔씩 우리와 다른 현지의 전기 콘센트 때문에 당황하는 경우가 있다. 물론 쉽게 현지에서 빌리거나 조달하면 좋겠지만 여러 명이 가는 경우 또는 요즘 같이 각자가 핸드폰, 노트북, 카메라 등 여..

입춘대길 건양다경 입춘축 [내부링크]

입춘은 24절기 중 맨 처음 절기로 물론 아직 완전히 추위가 가시지는 않았지만 절기상 이 때부터가 봄이다. 이름 그대로 봄의 시작인 것이다. 입춘때 여러 풍속들이 있지만 그 중 요즘에도 비교적 어렵지 않게 볼..

ROTC 지원 가능한 전국 대학교 [내부링크]

ROTC는 대학 재학 중 군사학과 방학 중 병영생활을 병행하여 졸업 후에는 소위로 임관하는 제도이다. 전국 4년제 대학중 학군단(학생군사교육단)이 설치된 대학에서 1,2학년을 대상으로 선발하여 3~4학년에 군사학..

심낭염의 증상과 원인 [내부링크]

심낭염 증상과 원인 흉통이 누워 있을 때는 심해지지만 앉아 있거나 앞으로 몸을 기울였을 때 호전된다면 심장을 감싸고 있는 심남에 생긴 염증이 원인일 수도 있다. 염증이 심해져 심낭에 삼출액이 많아지면 심장..

늑막염 증상과 치료 [내부링크]

깊게 숨을 들이 마실 때 가슴통증이 심해지는 늑막염 증상이 나타나면 혈관 안에서 응고된 피로 폐혈관이 막히는 폐색전, 폐렴, 흉벽의 외상, 기흉으로 인한 폐 허탈, 폐 종양 그리고 그 외 다른 폐질환의 가능성..

의약품등 분류번호에 관한 규정 [내부링크]

병원 진료 후에 처방전을 받아 약국에서 약을 받아 오면 약의 겉표지에 일반의약품 분류번호:XXX으로 표기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XXX부분은 숫자로 각각의 분류 번호를 의미하는 것인데 과연 어떤 근거로..

천식발작 증상과 호흡곤란 [내부링크]

격한 육체적 활동 후에 심하게 숨이 차고 숨 쉴 때 쌔근거리는 소리가 난다면, 이것은 천식발작의 증상이다. 이 때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고 방치하면 가슴의 호흡관련 근육이 급격히 피로해져서 호흡곤란으로..

내향성 발톱 예방과 치료 [내부링크]

흔히들 내성 발톱이라고 하는 질환은 손톱이나 발톱이 살 속으로 파고들어 염증과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으로 내향성 발톱이 정확한 명칭이다. 내향성 발톱(내성발톱) 원인 앞코가 좁고 높은 굽의 신발 부츠 등을..

계란값 하락 안정세? [내부링크]

조류인플루엔자(AI)로 산란계의 살처분이 이어지고 이에 따라 계란 공급이 차질을 빚어 사상 최초로 수입 계란이 등장했다는 소식이 며칠 전에 있었다. 그런데 정작 수입 계란은 아직 시중에 풀리지도 않았는데 벌..

파면과 해임 [내부링크]

파면과 해임 부정비리를 저지른 공무원의 징계중 파면과 해임이 있는데 비슷한 듯 하면서도 다르다. 파면과 해임의 공통점은 강제퇴직이다. 즉 공무원이 파면되거나 해임된다는 것은 공무원 직에서 쫓겨난다는 것..

업무상 배임과 업무상 횡령 [내부링크]

업무상 배임과 횡령은 비리 사건에 자주 등장하는 용어로 피의자의 단골 혐의 중 하나이다. 배임과 더불어 알선수재, 수뢰등도 자주 나오는 죄목인데 다음의 글을 참고하자. 배임, 알선 수재 참고하기 배임과 횡..

대동맥류 증상과 원인 [내부링크]

배에 심장박동에 따라서 크기가 변하는 덩어리가 보이거나 손으로 만져 진다면(대체로 몸이 날씬한 사람에게서 잘 보임) 그 덩어리는 심장에서 전신으로 혈액을 분배하는 큰 혈관인 대동맥에 생긴 풍선 같은 혹(..

맹장염 증상과 조치 [내부링크]

오른쪽 아랫배가 아프고 눌렀을 때 통증이 심해지는 압통 증상도 있다면 맹장염의 가능성이 있다. 맹장염은 그 자체로서도 심한 질병이지만 만약 염증이 심해져서 맹장이 터지면 매우 치명적일 수 있다. 맹장염은..

대한민국 공무원 수준 [내부링크]

다른 학교 초등학생들에게 집단 폭행을 당한 초등학생이 경찰에 신고를 했는데 경찰이 "엄마에게 신고하세요"라고 친절하게 답변해 준다. 참... 우리나라 경찰 수준은 어제 오늘 일이 아니지만 한심한 짓거리들을..

대왕카스테라 가격 인상? [내부링크]

대만 노점상에서 파는 대왕카스테라가 국내에서 인기리에 팔리는데 최근 계란 파동으로 판매가격이 인상되었다는 소식이다. 아무리 그래도 국내에서 모든 재료 수급이 가능한 제품을 현지보다 2배나 비싼 가격에..

백색란이 사라진 이유 [내부링크]

조류인플루엔자(AI)로 계란 닭의 대량 살처분에 이어 계란 값 폭등 및 품귀 현상으로 드디어 사상 초유의 수입 계란이 유통된다. 뉴스에 따르면 미국에서 수입한 계란이 국내에 들어왔는데 사진을 보니 모두 하얀..

콘택트렌즈 관리방법 [내부링크]

콘택트렌즈 관리 방법

구강청결제 관리 방법 [내부링크]

구강청결제 사용 방법 구강청결제는 의약외품으로 치약, 가글, 구강청결용 물휴지 등이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권고하는 의약외품 구강용품 안전 사용 요령을 알아보자.

분양공고 조회방법 [내부링크]

분양공고 조회방법 내집마련을 하려는 사람들은 무엇보다 정보가 중요하다. 금리는 얼마인지, 분양가는 얼마인지, 또 언제 어디서 무슨 아파트가 분양 예정인지 등등 알아야 하는 것들이 많다. 그 중 내가 원하는..

롯데상품권 싸게 사는 방법 [내부링크]

선물은 뭐니뭐니해도 현금이 최고다. 그러나 상대방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누구에게나 돈을 덥썩 덥썩 주고 받을 수야 없다. 그럴 때는 주는 이나 받는 이 모두 무난한게 상품권이다. 그 중 롯데상품권은 환금성도..

연말정산 소득공제 방법 [내부링크]

연말정산 소득공제 방법을 중점 확인 사항과 자주 문의하는 질문들을 통해 살펴보자. 아래의 표는 신규입사자, 기번공제대상부양가족, 기부금, 주택자금 관련, 교육비, 의료비 등의 연말정산 주요확인 사항들이다...

마이너스 통장 개설 방법 [내부링크]

마이너스 통장 개설 방법 직장인들이라면 누구나 급여를 받는 통장이 있다. 보통 은행에서 직장인을 대상으로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해 주는 조건으로 최소 3개월 이상의 거래 실적을 요구하는데 이 정도의 조건만..

직업군인 되는 방법 [내부링크]

청년들의 일자리 구하기가 갈 수록 어려워지고 있다. 일자리의 수도 줄어들고 있지만 그 일자리의 질마저도 같이 하향되고 있다. 최저시급보다 적은 임금을 받는 청년과 아르바이트생도 많아서 티비에는 최저시급..

호란 음주운전 3범?? [내부링크]

가수 호란이 음주운전으로 벌금 700만원의 처분을 받았다고 한다. 더 놀라운건 이번이 3번째 음주운전이란다. 보통의 사람이라면 세 번째 정도면 그냥 구속되는 거 아닌가? 법에 대해선 잘 몰라서 우선 패스하고...

자동차 정기검사 예약방법 [내부링크]

자동차 보유자들은 정기적으로 차량 검사를 받아야 한다. 귀찮은 일이지만 정해진 기한내에 자동차 검사를 받지 않으면 과태료 30만원을 내야할 수도 있다. 자동차정기검사는 소재지역에 제한없이 가까운 검사소에..

인플루엔자 증상과 예방 [내부링크]

인플루엔자(influenza)는 매년 겨울철에 유행하는 급성 호흡기 질환이다. 독감이라고도 하는데 흔히들 감기와 증상이 비슷하여 독감을 단순히 독한감기라고 오해하지만 사실은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해..

최민용 증산도 활동과 산속 생활 [내부링크]

왕년의 스타 거침없이 하이킥의 최민용이 10년 만에 방송에 나왔다. 여전히 그때 그 모습 그 얼굴이지만 그의 나이는 이제 불혹의 40이다. 30대의 모습을 전혀 방송에 보여주지 않고 20대에서 10년을 건너 40대가..

공인중개사법 자료 받기 [내부링크]

공인중개사 공부를 하려면 이것 저것 준비할 게 참 많은 것 같다. 인터넷 강의나 오프라인 학원 강의 선택 그리고 그에 다른 각 과목의 교재까지 지출할 일이 참 많다. 특히 학원 강의를 듣기가 시간이 안 나는..

세금 체납자 명단 공개 [내부링크]

국세청이 고액상습 세금 체납자의 명단을 공개했다. 우리가 잘 아는 연예인도 있다고 하고 앞 부분에는 들어 본 이름의 기업인들도 보인다. 탤런트 신은경도 체납 뉴스가 있던데 아직 찾진 못 했지만 아래 명단에..

스마트폰 팩스 어플 추천 [내부링크]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거의 모든 사무를 볼 수 있다. 이메일을 확인하고 사진을 전송하고 받을 수도 있고 출력을 할 수도 있다. 거의 컴퓨터 대용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그런데 가끔 관공서나..

2017 교통법규 위반 단속강화 [내부링크]

올 해 2017년부터 강화되는 교통 법규 단속 사례를 알아보자. 1. 전좌석 안전벨트 착용 의무화 그 동안에는 앞자석만 의무화하였고 고속도로에사만 전좌석 의무였으나 올해부터는 전좌석 안전벨트 착용을 의무화..

월인천강지곡 국보 승격 [내부링크]

한글활자로 찍은 최초의 책 월인천강지곡이 국보로 선정되었다고 한다. 월인천강지곡은 한글을 창제한 세종이 그의 아내인 소헌왕후의 공덕을 빌기 위하여 직접 지은 찬불가이다. 훈민정음 창제이후 가장 빠른 시..

왕따 가산점 [내부링크]

"정유라가 정윤회의 딸이라고 왕따를 당하여 우울증을 앓고 있으므로 학교에서 보호해야 한다." 정유라 특혜비리와 관련하여 긴급체포된 류철균 교수의 말이다. 참 따뜻하고 인간적인 교수다.^^ 왕따를 보고도 못..

미세먼지마스크 추천 [내부링크]

황사때문에 외출할 때마다 일기예보나 미세먼지 농도 등을 확인하는 등 걱정이 늘어난다. 특히 어린 아이들의 경우 호흡기 질환에 노출되면 전염도 쉽게 되기에 미세먼지 농도가 강한 날엔 외출을 자제하거나 미세..

무료신용등급조회 무제한으로 하는 방법 [내부링크]

본인의 신용관리를 위한 신용조회는 얼마든지 해도 신용 등급이나 평점에 영향이 없다. 따라서 주기적으로 신용을 점검하고 확인하는 것은 바람직한 신용관리 습관이다. 그러나 신용 정보 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해..

시급계산기와 주휴수당 [내부링크]

2017년 현재 최저 시급은 6,470원 이다. 이 의미는 즉 모든 근로자는 하늘이 두 쪽이 나도 반드시 이 금액 이상은 주거나 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주휴수당 역시 하루 몇 시간 근로 계약이든 주 15시간 이상 근로하..

동인과 서인, 남인과 북인 [내부링크]

이조전랑 벼슬을 두고 대립하던 사림의 두 붕당 동인과 서인 무리들은 이후 동인이던(서인에서 동안으로 가담한) 정여립의 모반사건으로 동인이 몰락하고 서인의 거두 송강 정철이 정여립 모반사건의 처분을 맡으..

붕당정치 배경과 전개 [내부링크]

일제시대를 거치면서 우리나라의 수많은 역사가 왜곡 폄훼 되었는데 그 중 하나가 조선은 당파싸움이 심하다는 것이었는데 이 표현에는 조선의 역사를 폄훼하기 위한 의도가 있는 것으로 근래에는 분당정치라는 용..

당번약국 검색방법 [내부링크]

공휴일에도 갑자기 아플 수도 있고 급히 의약품이 필요할 수도 있다. 간단한 약품이라도 동네약국마저 문을 닫는 공휴일에는 난처하기 짝이없다. 이런 경우엔 공휴일 영업 약국 정보를 검색하면 가까운 당번 약국..

로또 당첨금과 세금 [내부링크]

누구나 대박의 꿈을 꾸며 로또를 산다. 천원의 행복이랄까.... 월요일에 사놓으면 주말까지 행복한 꿈을 꿀 수 있으니 정신적인 만족도를 놓고 보면 가성비는 괜찮은 것 같다. 그럴리 없겠지만^^ 혹시라도 고액에..

이마트 휴무 및 영업시간 조회하기 [내부링크]

요즘 재래시장 상권보호 때문에 대형마트는 공휴일에 휴점하는 곳이 가끔 있다. 그 중 이마트 휴무일이 언제인지 가까운 점포는 어디인지, 영업시간은 어떻게 되는지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이마트 휴무와 영..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내부링크]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뱅킹이나 주식 투자 등을 하려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그리고 이렇게 발급 받은 공인인증서는 매 1년마다 갱신을 해야 하는데 언제, 어디서, 어떻게 공인인증서 갱신을 하는지 알아보자...

등본 인터넷 발급하기 [내부링크]

해가 바뀌면 각종 민원 서식을 발급 받고 제출할 곳도 많다. 주민등록등본이나 초본, 가족관계 등록부 등을 내야 할 일도 있고 연말 정산이나 대출 등을 받을 때에도 각종 등본을 제출 해야 한다. 과거에는 이런..

청년창업지원금의 종류와 지원방법 [내부링크]

취업도 힘들고 안정적이고 만족스런 직장은 더욱 더 귀해지고 있다. 따라서 창업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지만 현실은 만만치가 않다. 창업에 있어서 가장 큰 걸림돌 중 하나는 자본의 문제인데..

우리은행 무방문 무서류 대출 [내부링크]

요즘은 스피드 시대 그리고 스마트 시대라 각 은행의 대출 상품 중에서도 빠른 대출에 포커스를 맞춘 무방문 무서류 대출 상품도 많다. 이런 무방문 무서류 대출은 편리한 만큼 사전에 어느 정도의 자격이나 준비..

알레르기 반응과 응급 조치 방법 [내부링크]

전신에 심한 알레르기 반응이 생기는 것을 '과민성 쇼크'라고 하며, 이런 알레르기 반응에 취약한 사람이 벌레에게 물리거나 특정 약이나 음식을 먹고 난 후에 생길 수 있다. 과민성 쇼크를 알리는 위험 신호에는..

기차여행 추천 코스 [내부링크]

연말 연시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 위한 계획들을 많이 세우는 시기이다. 자가용이나 렌트카를 이용하여 여행을 하면 가고 싶은 곳까지 곧바로 갈 수 있고 편리하겠지만 운전하는 이의 피로도나 모두의 안전..

KTX할인 방법 정리 [내부링크]

요즘은 전국 철도망이 잘 발달하여 전국 방방곡곡 여행하기도 좋고 출장을 다닐 때도 KTX를 이용하면 아주 편리하다. 편리한 KTX를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KTX 할인 방법을 알아보자. 우선 코레..

해돋이 명소 추천 [내부링크]

연말 연초가 되면 신년 해돋이 명소를 찾아 새로운 각오를 다지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다. 어디서든 볼 수 있는 태양이지만 나에게 다짐하는 하나의 의식으로서 어느 정도 의미를 부여할 수 있을만한 장소를 찾기..

한옥 호텔과 한옥 펜션 체험하기 좋은 곳 [내부링크]

한옥 체험이 유행이다. 같은 관광지를 가더라도 한옥 호텔이나 한옥 펜션 등이 있다면 색다른 경험을 위해 찾는 경우가 많다. 또는 아예 일부러 한옥 체험을 위해 찾는 경우도 있다. 요즘은 신축 호텔이나 펜션을..

체중 감량 중에 절대적으로 피해야 할 음식들 [내부링크]

적절한 체중 유지를 위해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 다이어트 프로그램마다 권장 식단과 제한하는 음식이 다를 수 있지만 궁극적으로 어떤 다이어트라도 반드시 피해야 할 음식들은 있다. 특히 다음에 소..

갯벌 체험 마을 리스트 [내부링크]

갯벌 체험은 교육적으로도 좋고 그 자체만으로도 훌륭한 여행의 목적지가 된다. 해양수산부에서 소개하는 어촌 체험과 갯벌 체험 프로그램을 알아보고 어느 곳이 우리 가족 나들이 또는 여행지로서 적절한지 갯벌..

배뇨장애 원인과 치료 [내부링크]

배뇨장애란 방광, 전립선,요도 등의 이상으로 인해 소변을 보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배뇨이상 상태를 말한다. 배뇨장애 원인이 되는 가장 대표적인 질병은 남성과 여성이 다른데 각각 다음과 같다. #전립선 비대증..

브로콜리 효능과 조리법 [내부링크]

브로콜리는 겨좌과에 속하며 녹색 꽃양배추라고도 불린다. 양배추와 마찬가지로 줄기 부분에 영양이 많다. 특히 식이섬유가 줄기부분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잘라 버리지 말고 먹는 것이 좋다. 브로콜리는 가열..

심근경색 예방 확실히 하는 방법 [내부링크]

심근경색 예방을 확실하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우선 가족 중에(부모, 형제자매) 남자는 50세, 여자는 60세 이전의 젊은 나이에 심근경색증으로 사망한 사람이 있을 경우 본인이 20대라 하더라도 심근경색의 위..

양배추 효능 놀라운 효과 [내부링크]

몸에 좋은 양배추 효능과 복용 방법을 살펴보자. 양배추는 지중해 연안과 소아지아(현재의 터키지역)가 원산지이다. 이름 그대로 양(洋)배추로 우리가 김치를 담그는 토종 배추와 구분되지만 토종 배추 역시 지중..

동영상 좌우반전, 상하반전 방법 [내부링크]

셀카봉이 많이 보급되어 어디서나 사진은 물론 동영상 촬영도 자주 하게 된다. 그러다 보니 카메라를 주로 사용할 때는 없던 문제가 스마트폰 촬영시엔 생기기도 한다. 예를 들면 상하가 거꾸로 촬영되었다던지,..

트럼패닉? 이제 시작이다. [내부링크]

트럼패닉!!(TrumPanic)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공화당의 트럼프 후보가 기적같은 역전승을 했다. 어제 소개한 도박사들의 실시간 배당률에서 힐러리에 한참 못 미쳤고 선거 전날까지도 미국 주요 언론에서 힐러리의..

공인중개사 난이도와 효율적인 대비 [내부링크]

공인중개사 난이도는 시장의 수요에 맞게 조절된다. 부동산 시장이 호황일때는 시장에 공인중개사를 더 많이 공급해야 하므로 시험이 좀 수월해 지고 반대의 경우는 공인중개사 난이도를 높여서 자격자의 수를 제..

고고씽 실시간 최저가 항공권 정보 [내부링크]

실시간 최저가 항공권 정보 검색 방법을 알아보자. 요즘 너도 나도 최저가다고 광고하지만 막상 들어가보면 특정 업체의 프로모션만 나오고 일일이 검색해서 찾아봐야 하는 것들이 많다. 그러나 고고씽이라는 어플..

임금체불 대처 및 신고 방법 [내부링크]

날씨가 추워지는 가운데 경제 사정도 꽁꽁 얼어가고 있다. 특히 하루 벌어 먹고 사는 우리 서민들의 월급은 언제부턴가 오르지도 않고 요지부동이어도 현상유지를 위해서, 저축은 못 하더라도 연명하기 위해서 필..

미국 대통령 선거 실시간 배당 [내부링크]

드디어 결전의 날이 다가왔다. 미국도 우리처럼 최초의 여성 대통령을 당선시켜 늙어가는 추하고 노망난 할망구의 모습을 보는 것을 선택할 것인가? 아니면 진작부터 미친 막말쟁이를 선택할 것인가? 누가 되든..

아파트 관리비 카드 납부 혜택 [내부링크]

아파트 관리비 카드 납부 혜택은 무엇이 있는지 그리고 어떤 카드사의 어떤 혜택이 있는지 살펴보자. 우선 네이버에서 검색한 아파트 관리비 카드 납부 추천 카드 종류는 다음과 같다. 아파트 관리비 카드로 총 7..

창문바람막이 비닐 설치 [내부링크]

갑자기 기온이 뚝 떨어지더니 바람도 차가워졌다. 우선 전기 장판은 방 마다 준비해 뒀지만 차가운 실내 공기는 여전히 문제다. 창문 사이로 스미는 외풍과 바깥 공기만 차단을 하면 어느 정도 실내 온도를 쉽게..

농구포지션과 번호 [내부링크]

농구 중계를 보면 센터, 포워드, 가드 등 포지션의 명칭 외에 1번, 2번 등 번호로 포지션을 구분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잘 모르는 이들이 들었을 땐 선수의 등번호를 의미하는 것인 지 오해할 수도 있지만 사실 코..

공인중개사 기출문제 다운받기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는 진짜 장사꾼들한테 완전히 잠식당했나 보다. 몇 몇 검색어는 정보가 아니라 아예 홍보로 도배가 되었는데 공인중개사 기출문제 역시 그 중 하나 인 듯 하다. 거의 낚시성 제목에 들어가 보면 전부..

민법조문 정리 첨부 [내부링크]

민법 조문 정리 첨부 업무관계로 법제처 사이트를 검색하는 일이 많다. 필요한 법규의 조문을 확인하고 시행령과 시행규칙 등을 찾아보기 위함이다. 그러던 중 민법 조문을 확인할 일이 있어서 검색을 하다가 깜짝..

통상임금 계산 방법 [내부링크]

통상임금 계산 방법 통상임금은 연장, 휴일, 야간근로수당의 산정기초가 되는 임금을 의미한다. 통상임금 계산이 중요한 이유는 이 통상임금으로 시급을 계산하여 급여를 지급하고 추가근로 수당 계산의 기초로..

자동차 명의변경 하는 방법 [내부링크]

자동차 명의변경 하는 방법 자동차 명의변경에 필요한 서류와 절차 등 상세한 방법을 알아보자. 차량등록사무소에 방문하여 자동차명의변경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참고로 가까운 차량 등록 사업소는 ecar홈페..

배임수재, 알선수재 의미 [내부링크]

배임수재, 알선수재 의미 뉴스에 자주 나오는 용어 중 배임수재, 알선수재는 무슨 의미이고 어떻게 다른 지 알아보자. 우선 배임죄는 신임관계를 어기고 타인의 재산권을 침해하는 범죄를 말한다. 타인의 사무를..

공매사이트 어플 이용방법 [내부링크]

공매사이트 어플 이용방법 경매 열기가 뜨겁다. 물건을 잘 찾아보면 시세보다 2~30% 저렴한 것도 많고 경락잔금대출을 이용하면 실제 투자금액이 적어도 부동산투자가 가능하니 여러모로 인기가 높은 것이다. 그런..

김해공항주차장 요금 및 정보 [내부링크]

김해공항주차장 요금 및 정보 김해공항 주차장 요금과 이용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자. 김해공항 주차장은 국내선 1천여대, 국제선 1750대의 여객청사 주차장, 800대의 화물청사 주차장, 250대의 월정주차장 등 총 4..

메이저리그 저주들 [내부링크]

메이저리그 저주들 메이저리그에는 역사가 오래된 만큼 이야기 꺼리도 많다. 그 중 빼 놓을 수 없는 것이 특정팀들과 관련된 저주이야기들이다. 대표적인 저주로 보스턴 레드삭스의 밤비노의 저주가 있는데 1920..

부산 지하철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내부링크]

부산 지하철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된 부산 지하철 역 현황은 다음과 같다. 가까운 관공서가 없거나 인터넷 발급이 불가능한 경우라면 아래의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확인하여 이용하자. 노..

서울 지하철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내부링크]

서울 지하철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된 서울 지하철 역 및 상세 운영정보는 다음과 같다. 서울메트로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및 정보 서울도시철도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및 정보 공인인증..

무인민원발급기 위치정보 [내부링크]

무인민원발급기 위치정보 이제는 등본이나 초본을 발급하기 위해 일일이 동사무소에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 민원24사이트 http://www.minwon.go.kr/를 통해 발급이 가능하다. 그러나 프린터 출력이 안되거나 인..

외국신발사이즈 변환표 [내부링크]

외국 신발 사이즈 변환표 요즘 해외 직구가 증가하여 신발도 직접 외국 사이트에서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외국신발사이즈는 우리나라와 표기방식이 달라서 어떤 사이즈가 내게 딱 맞는 사이즈인지 헷갈리..

신용등급 무료 조회 방법 [내부링크]

무료 신용 등급 조회 방법 많은 사람들이 오해하고 있는 것 중 하나가 신용조회를 하면 신용등급이 떨어진다는 것이다. 그러나 개인신용등급을 조회하더라도 신용점수나 등급에는 전혀 영향을 끼치지 않고 누구나..

당뇨증상 합병증의 원인과 예방 [내부링크]

당뇨증상 합병증 최근 식습관이 서구화되면서 당뇨병이 급격히 늘고 있다. 혈액 속의 포도당 농도를 혈당이라고 하는데 혈당은 췌장에서 생산되는 인슐린과 글루카곤이라는 두 가지 물질에 의해 일정한 수준으로..

국립자연휴양림 예약하기 [내부링크]

국립 자연 휴양림 예약 방법 국립자연휴양림 예약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우선 산림청 산하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홈페이지로 접속한다. 홈페이지는 간단하게 검색으로 찾을 수 있다. 주소는 http://www.huyang.g..

생강차 효능과 건강 [내부링크]

생강차 효능과 건강 동의보감에 따르면 생강의 효능은 "성질이 약간 따뜻하고 맛이 매우며 독이 없다. 5장으로 들어가고 담을 삭히며 기를 내리고 토하는 것을 멎게 한다. 또한 풍한사와 습기를 없애고 딸꾹질하..

스키장 개장일 정보 [내부링크]

스키장 개장일 정보 2016~2017 스키장 개장 정보!! 아래는 개장 날짜순 정렬 요 밑엔 지역별 북쪽부터 남쪽순으로 정렬 콘도 정보도 같이 살펴보자. 상세한 연락처는 개별 검색 하도록...

부동산 취득세 계산방법 [내부링크]

부동산 취득세 계산방법 부동산 취득세 계산방법을 알아보자. 위택스 사이트에 자동 계산 프로그램이 있다. 물론 그 외에도 많은 서비스 사이트들이 있으나 다 똑 같다고 보면 된다. 부동산 취득세 계산을 위해서..

생계급여 지급기준 [내부링크]

생계급여 지급기준 생활이 어려운 사람에게 최저 생활비를 보장하여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복지 서비스를 의미하는데 맞춤형급여라고도 한다. 생활이 어려운 사람의 기준 즉, 지원대상은 다음의..

중위소득표 보기 [내부링크]

중위소득표 보기 각종 복지 서비스 제도를 보면 중위소득이라는 용어가 나온다. 중위소득이란  전체 가구의 소득 순위 중 중간순위의 소득을 말하는 것이다. 보통 중위소득의 50% 미만을 빈곤층, 50~150%를 중산..

기초연금대상자 기준 [내부링크]

기초연금은 만 65세 이상 노인 중 생활이 어려운 어르신들이 생활안정과 복지증진을 목표로 매월 일정한 기초연금을 지급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그렇다면 기초연금대상자 기준인 생활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가리는..

지진대피 요령 매뉴얼 [내부링크]

지진대피 요령 매뉴얼 우리나라도 더 이상 지진 안전지역이 아님을 전 국민이 피부로 느꼈을 것이다. 이젠 지진은 더 이상 해외토픽에나 나오는 남의 나라 소식이 아니라 우리 앞의 큰 재해일 수 있음을 인지하고..

의료급여대상자 [내부링크]

의료급여대상자 의료급여수급권자에 대한 의료비를 지원하여 저소득층 국민보건 향상과 사회복지 증진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료급여 대상자 기준을 알아보자. 용어를 파악해보면, 의료급여란 생활유지 능력이 없거..

주휴수당 기준과 계산방법 [내부링크]

주휴수당 기준과 계산방법 사장과 종업원은 주종관계가 아니라 같은 사업체에서 생사고락을 같이 하는 동업자의 관계이다. 그런데 이 계약이 종료되면서 서로 원수처럼 관계가 악화되는 사례를 많이 보았는데 그..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 기초대사량이란? 사람의 생명유지에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 대사.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에너지 소비가 없고, 체온조절을 위한 여분의 에너지도 가급적 적은 상태에서 사람이 일정시간..

에코드라이브 실천하기 [내부링크]

에코드라이브 실천하기 에코드라이브란 친환경성, 경제성, 안전성, 편리성, 에너지 절약을 지향하는 운전을 의미하며, 경제운전으로 통용된다. 이는 교통수단을 운행하는 방법, 습관 또는 행태 등을 개선하여 연료..

콜레스테롤 높은 이유, 증상과 치료 [내부링크]

콜레스테롤 높은 이유, 증상과 치료 높은 혈중 콜레스테롤이나 다른 비정상적인 혈중 지방에 대한 치료는 환자가 고령일 때 특히 중요하다. 콜레스테롤이나 그 밖의 혈액 중 지방 성분이 증가하면 혈관에 지방 침..

주택 실거래가 조회하기 [내부링크]

주택 실거래가 조회하기 인터넷 부동산 매물을 보면 내가 살 집이 제법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다가도 막상 부동산에 가보면 항상 금방 계약 되었다든가 매물이 취소되었다는 등 약오르기 십상이다. 부동산 업..

무료 진로 적성 검사 [내부링크]

무료 진로 적성 검사 한국 고용 정보원의 무료 진로 적성 검사 프로그램인 직업심리 검사는 개인의 능력과 흥미, 성격 등의 심리적인 특성들이 각 직업에서 요구하는 능력수준 및 특성에 얼마나 적합한 지를 과학..

어린이 체험 학습 추천 프로그램 [내부링크]

어린이 체험 학습 추천 프로그램 요즘 어린이들 초등학교부터 이리 저리 학원 다니느라 어지간한 어른만큼 바쁠 것이다. 내 아이 만큼은 좀 더 좋은 교육 환경과 기회를 제공해 주고 싶은 부모들의 마음이야 다 ..

아이 돌봄 서비스 신청 방법 [내부링크]

아이 돌봄 서비스 신청 방법 아이 돌봄 서비스는 만 3개월부터 12세이하 아동의 가정에 아이 돌보미가 찾아가 1:1로 아동을 안전하게 돌보는 서비스이다. 일정시간 동안은 정부 지원으로 이용가능하고 정부지원 시..

방광염 증상과 치료 [내부링크]

방광염 증상과 치료 배뇨시 불편감 또는 작열감이 있고 소변을 본 직후에도 소변이 마려워서 자주 화장실에 가야 한다면 방광염 증상일 수 있다. 반복적인 요로감염증은 어딘가 막힌 부위가 있음을 의미하는 것일..

인후통의 원인과 증상 [내부링크]

침을 삼킬 때 목이 많이 아픈 경우 심한 인후염증으로 기도가 막혀 질식하는 경우가 있다. 드물기는 하지만 목이 아프다면 인후의 심한 염증이 생긴 것은 아닌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기도를 막을 위험이 있는 세..

잇몸 염증 치료의 중요성 [내부링크]

잇몸 염증 치료와 치주질환 치주질환은 만성적인 잇몸 염증으로, 대로는 심각한 전신,질환으로 이어지며, 심한 경우 사망에 이르기도 한다. 치주질환이 의심된다면 즉시 치과 진료를 받도록 해야 한다. 많은 사람..

농촌 체험 여행 추천 [내부링크]

일주일 간 쌓인 피로를 주말 농장이나 캠핑 등에서 재충전 하는 사람들이 많다. 좀 한적한 곳에서 나만의 휴식을 취하는 것도 재충전의 방법이지만 가끔은 주말 농장 등 체험을 통해서 활력소를 찾기도 한다. 평..

오토캠핑장 추천 -전국 캠핑장 [내부링크]

오토 캠핑장을 찾아보자. 오토 캠핑장 추천정보는 인터넷 사이트에 많이 있지만 검증되지 않은 곳도 많고 허위 과장 글들도 많기 때문에 기대하고 갔다가 실망만 하고 불쾌한 기억만 남는 경우가 많다. 시간과 돈..

뇌수막염 초기 증상과 치료 [내부링크]

뇌수막염 초기 증상과 치료 뇌수막염은 뇌와 척수를 감싸고 있는 수막에 발생하는 심각한 감염증이다. 뇌수막염 초기 증상은 경부경직과 고열이 동반된 심각한 두통으로 흔한 질병은 아니지만 전염성이 있는데 특..

자동차 연비 순위 - 국산차, 수입차 [내부링크]

자동차 연비 순위 자동차 연비를 확인해보고 자동차 연비 순위가 어떤지 살펴보자. 우선 자동차의 연비를 확인하려면 한국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http://bpms.kemco.or.kr/transport_2012/main/main.asp..

걷기 여행길 추천 [내부링크]

걷기 여행길 추천 요즘 덥지도 춥지도 않은 걷기에 참 좋은 날씨이다. 걷기 좋은 길 추천지를 따라 걷기 여핼길을 떠나보는 것도 짧은 가을을 만끽하는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걷기 여행길 종합안내 포탈사이트를..

가슴통증 [내부링크]

가슴통증 심장마비에 의한 가슴통증 또는 흉부불쾌감이 어떤 것인지 알아보자. 즉각적인 응급처치가 목숨을 구할 수 있다. 심장은 표면에 있는 작지만 중요한 3개의 혈관(관상동맥)을 통해 심장근육으로 흐르는..

여권 발급 방법 [내부링크]

여권발급방법 해외여행이 흔해진 좋은 시절이다 보니 여권은 주민등록증에 버금가는 필수 신분증이 되었다. 너도 나도 떠나는 해외여행~ 아직 한 번도 해외여행 안 가본 분들도 이 기회에 간단하게 여권 발급 받아..

영유아 설사 구토 [내부링크]

영유아 설사 구토 설사와 구토는 신생아나 영아가 흔히 겪는 문제이다. 그러나 특히 영아가 열이 있는 경우 탈수가 빨리 진행될 수 있다. 당신의 자녀가 설사를 하거나 구토를 하면서 다음의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전체식 식습관이란? [내부링크]

전체식(全體食) 식습관 과일, 채소의 “전체식(全體食) 식습관” 이란 무엇인가? 지난 여름 “생로병사의 비밀”에도 방영될만큼 요즘 전체식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수확의 계절 가을에 풍성한 과일들부터 전체..

감기 빨리 낫는 법 [내부링크]

감기 빨리 낫는 법 감기란 코, 인두, 후두, 기관 등 상기도의 감염성 염증질환으로 급성비염 및 부비동염, 급성 인후염, 급성 중이염, 급성 기관지염 등을 포함한 광범위한 용어이다. 감기는 1~2주 내에 특별한..

의료 과실 피해를 막는 방법 [내부링크]

의료 과실 피해를 막는 방법, 의료 사고를 막는 방법 오늘날의 의학 기술은 놀랍게 발전하여 환자들의 고통을 줄였고, 사망자 수도 크게 감소시켰지만 동시에 치료 과정이 매우 복잡해져서 의료진들이 실수를 범할..

뇌출혈의 증상과 응급처치 [내부링크]

뇌출혈의 증상과 응급처치 천둥처럼 갑자기 머리가 울리는 두통,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경험해본 그 어떤 두통보다 훨씬 심한 두통일 경우, 뇌출혈에 의한 증상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따라서 이런 증상은 응급..

눈 건강 유지를 위한 간단한 팁들 [내부링크]

눈 건강 유지를 위한 간단한 팁들 몸이 천 냥이면 눈이 구백 냥이라고 할 정도로 우리의 눈은 아주 중요하다. 눈 건강유지를 위한 간단한 팁들을 알아보자. 눈 검사를 실시하자. 단지 잘 보이거나 시력이 좋으면..

무료 사진 이미지 구하는 방법 [내부링크]

무료 사진 이미지 구하는 방법 요즘 인터넷 사용자들은 그냥 남의 글을 읽고 보는 소비활동에 그치지 않고 스스로 생산해 내는 제작자 이기도 하다. 블로그나 트위터 등을 이용하여 나의 일상이나 감정 등을 드러..

네이버 무료 경매 정보 이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 무료 경매 정보 이용하는 방법 요즘 경매 공부 하는 사람이 많이 늘었다. 대출 금리가 낮아지고 부동산 열기가 높아지니 경매에도 관심을 가지는 이들이 많아진 것 같다. 경매 정보는 기본적으로 대법원 사..

전국 5일장 일정표 보기 [내부링크]

전국 5일장 일정표 보기 재래시장 찾는 재미도 쏠쏠하다. 마트처럼 편리하진 않지만 약간의 불편함만 감수하면 먹거리, 볼거리 등이 많은 재래시장도 나름대로 매력이 있다. 특히 전통 5일장이 열리는 곳이라면 더..

1순위 청약 통장 활용 방법 [내부링크]

1순위 청약통장 활용 방법 청약통장 1순위 가입자가 천만명을 넘었다. 거의 한 가구당 1개씩의 청약통장이 있다는 얘기다. 청약 1순위자 증가의 직접적인 원인으로는 1순위 가입자의 조건이 6개월이상으로 완화..

그림판보다 편리한 픽픽 에디터 설치 방법 [내부링크]

그림판보다 편리한 픽픽 에디터 설치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그림을 편집할 일이 있으면 고급 프로그램도 많지만 간단한 그림판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그림판을 이용하여 화면을 캡쳐하든지 사진..

미국 대통령 선거를 왜 간접선거라고 할까? [내부링크]

미국 대통령 선거를 왜 간접선거라고 할까? 미국 대통령 투표는 간접 선거 제도라고 한다. 유권자들이 직접 투표를 하는 데도 불구하고 왜 간접 선거라고 말하는 것일까? 그것은 미국 대통령 선거의 제도와 절차..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하는 방법 [내부링크]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하는 방법 따박따박~ 매월 내 월급에서 마구마구 잘려져 나가는 국민연금. 대부분의 경우 소득세+주민세와 더불어 이 국민연금으로 공제되는 금액이 월급에서 가장 많이 차지할 것이다. 이렇..

자녀들에게 어려운 주제의 대화를 하는 방법 [내부링크]

우리는 우리의 아이들에게 좋은 이야기만 해주고 좋은 것만 사 주고 모든 유익한 것들만 보여주거나 제공해 주고 싶어한다. 그러나 살아가다 보면 불가피하게 나쁜 소식을 전해야 할 때도 있고 슬픈 소식을 이해시..

머리카락 건강 유지에 좋은 음식들 [내부링크]

머리카락 건강에 좋은 식품 대부분의 사람들은 머리카락 건강유지는 좋은 샴푸를 사용하거나 두피 마사지. 건강 식품의 섭취 등 특별한 영양분의 약물이나 별도의 관리 방법으로만 가능하다고 생각한 나머지 머리..

도박 중독에서 벗어나는 방법 [내부링크]

도박중독에서 벗어나는 법 요즘 사행성 도박이 유행이다. 마치 바이러스처럼 온 사회가 도박으로 신음하고 그 이용 연령도 점점 더 낮아지고 있다. 도박의 무서운 점은 중독성과 함께 그 강력한 전염성에도 큰 폐..

만든 놈 찾아서 죽이고(?) 싶은 쓸데없는 발명품 [내부링크]

내가 생각하는 쓸데없는 발명품 이건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고 경험이니 동의하는 사람도 있고 아닌 분들도 있겠지만 그냥 가볍게 보았으면 한다. 영화 '인터스텔라'에서 주인공과 그의 장인이 과거를 회상하면..

지방 분해를 가속 시켜주는 체중 감량에 탁월한 7가지 음식 [내부링크]

지방 분해를 가속시켜주는 음식 음식은 적게 먹고 운동은 많이 하는 것은 체중 조절의 기본이다. 이른바 식이요법과 운동요법의 병행이다. 오늘은 식이요법 중의 하나로 체중 조절에 유용한 음식들 중 특히 지방..

먹기만 해도 살이 빠지는 다이어트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먹기만 해도 살이 빠지는 음식이 있다면 환상적이지 않을까? 모든 음식에는 저마다의 칼로리(열량)가 있기에 먹는 순간 그 열량만큼을 섭취하게 된다. 그러나 아래에 소개될 음식들은 건강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다..

주차장에서 안전 유의사항 [내부링크]

주차장 안전수칙 우리는 운전시 안전 사항과 위험 요소에 대해서는 대비하고 조심을 하지만 주차장의 위험에 대해서는 간과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운전의 시작과 끝이 이루어 지는 주차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

건강한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건강한 다이어트 올바른 방법으로 재배된 음식을 먹으면 보다 활기차고 건강해진다. 간단한 식생활과 생활 습관의 개선만으로 쉽게 시작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한다. 1. 하루 5조각 이상의 과일과 채소..